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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 선정 이유
 
Ⅱ. 마케팅 환경 분석
1. 시장 환경 분석
2. 기업 환경 분석
 
Ⅲ.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목표
2. STP 전략
 
Ⅳ. 아디다스 SWOT 분석
 
Ⅴ. 복수 브랜드로 인한 발전 전망
 
Ⅵ. 결론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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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기업 선정 이유
기업들이 요즘 문화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기술, 서비스의 발전으로 제품의 질이 비슷비슷해지면서 문화 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얻으려는 전략이다.
 
과거의 기술경쟁, 고객 서비스 경쟁에서, 이제는 상품이나 기업에 포함되어 있는 문화를 판매하는 경쟁을 벌이고 있는 셈이다. 어떻게 하면 기업의 철학, 제품을 고객들의 생활양식으로 자리잡게 할 것인가?를 알기 위해 주제를 선정하였다.

Ⅱ. 마케팅 환경 분석
1. 시장 환경 분석
1) 스포츠 용품 시장의 특성
올림픽, 월드컵 등 국제적 스포츠 행사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스포츠 산업이 거대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다. 스포츠는 단순한 흥미나 오락 수준을 넘어서 국민의 사기까지 들었다 놨다 하는 수준의 영향력을 가졌다.

대중매체의 발달과 주 5일제 근무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대로 인하여 스포츠 상품에 대한 수요도 또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선호하는 여가활동 1순위가 스포츠인 것만큼이나 스포츠에 대한 열광은 대단하며 스포츠 용품 산업에 대한 관심도 또한 대단하다.

2) 국내 소비자 특징
(1) 스포츠에 대한 관심증가

(2) 라이프스타일=여가시간의 증가

자신을 아끼고 스포츠를 사랑하는 20~40대 활동적인 소비자들이라 볼 수 있다.

참고문헌

프로스펙스·아디다스, 나이키 아성에 도전장
스포츠 브랜드 시장 지존 싸움, 머니위크, 지영호
 
고객을 라이프스타일로 세분화, 문화를 판매하는
아디다스, 예병일의 경제노트
 



상품이 아닌 문화를 팔아라, LG경제연구원, 박정현
 
아디다스, 리복 날개로 나이키 위협, 이데일리, 이태호
 
스포츠용품계 단일 브랜드냐, 복수 브랜드냐?, 김경인
 
아디다스가 리복을 선택한 이유, LG 주간경제, 백풍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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