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daum)의 수익모델 분석
해당 자료는 11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1
  • 구매만족

다음(daum)의 수익모델 분석

자료번호 a155718
수정일 2003.12.19 등록일 2003.12.19
페이지수 11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ju******** 가격 1,4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기업 인수 합병 (M&A)
  • 수익성 악화로 서비스개선 불가 수익이 나지 않았기 때문에 서비스 개선을 위해 서버 증설을 위한 투자를 전혀 할 수가 없었다. 따 라서 싸이월드가 회사를 계속 운영하기 위해서는 다른 회사와의 합병이 불가피했고, 다음, 네이버와
  • 영상광고를 통한 기업의 이미지메이킹-월드컵관련 영상광고물을 중심으로
  • 의 형성과 변화 (5) 감정과 광고효과 제3장 연구문제 제4장 연구방법 1. 연구방법 개요 2. 응답자 특성 제5장 내용분석결과 ① SK telecom의 압박수비 편 광고 ② KTF의 고음불가 편 광고 ③ 하나금융의 태극기 편 광고 ④ DAUM의 꼭
  • 인터넷 비즈니스 수익모델 분석
  • 인터넷 비즈니스 수익모델 분석 인터넷 비즈니스 수익모델 분석 - 다음(DAUM)사이트의 UCC - 인터넷 비즈니스 수익모델 분석 - 다음(DAUM)사이트의 UCC -

소개글

다음의 수익 모델을 실제적인 사례를 통하여 분석한 자료 입니다. 아주 good입니다

목차

1. 회사 소개
가. 회사연혁
나. 사업현황

2. 수익모델
가. daum 네트워크효과에 따른 경제 지식 배경
나. daum 수익의 유형
다. 각 유형 별 수익의 대표적 모델분석

◎참고 자료

본문내용

다음(daum)의 수익모델 분석
□ 인터넷 미디어 비즈니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포털 서비스의 기본인 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콘텐츠, 전자상거래 등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
고객 접점을 기반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성공적으로 창출하고 있는 인터넷미디어 기업 Daum은 부가적인 수익모델로 핸드폰을 통한 무선 인터넷, Daum 메신저 등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의 확장과 개발
□ 온라인 쇼핑 비즈니스
성장율, 신규 고객 발생 부문 등의 증가·발전
- 2003년 3분기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다음 9월 순방문자수는 2,242만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 12.43% 증가
- 2003년 3분기 9월 페이지뷰도 전년 동기 대비 51%나 성장한 177억만을 기록하며 크게 상승
Daum쇼핑 d&shop은 600만 고객들과 함께 새로운 인터넷 쇼핑몰 비즈니스 모델을 정착
- 2003년 3분기 다음은 트래픽 부문에서 2위와의 큰 격차를 보이며 업계 1위의 자리를 지킴
국내외 여행을 위한 항공권/호텔/철도 예매/다양한 여행 정보 및 상품 제공으로 one-stop 온라인 여행 서비스를 제공
□ 금융 비즈니스
한국 최대 규모로 성장한 종합 금융 서비스 Daum금융플라자는 증권, 보험, 뱅크, 대출, 계좌통합 등 다양한 재테크 정보와 금융 서비스를 제공
2004년 Daum은 온라인 금융 상품 판매, 마케팅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LG화재와 함께 자동차 보험을 열어갈 계획
□ 엔터테이먼트 비즈니스
Daum의 자회사인 오이뮤직은 국내 최대의 음반 쇼핑몰로서 현재 Daum 사이트 내 ‘뮤직(music.daum.net)’컨텐츠를 공동 기획, 운영
2001년 4월 미디어2.0에 투자, 온라인 영화 콘텐츠 개발 및 유통
2. 수익모델
가. daum 네트워크 효과에 따른 수익의 경제지식 배경
□ daum의 네트워크 효과
o 네트워크 경제는 전화, 인터넷 등 정보통신 네트워크라는 물리적 네트워 크는 물론 컴퓨터 네트워크 같은 가상적 네트워크를 통해, 각 경제주체 들이 연결됨으로써 형성, 발전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다음(daum)의 수익모델 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1) 정부조달이란? 정부조달이란 정보 또는 공공기관이 공공재를 공급하기 위해서 민간 부분으로부터 물품이나 건설공사 및 설계, 컨설팅 업무 등의 일정한 서비스를 구매하는 행위이다. 즉 정부의 업무수행과 공공서비스에 필요한 물자를 구매하여 공급하는 활동이 정부조달이다. 이런 정부조달을 담당하는 정부기관이 바로 조달청이며, 그 역할은 정부 조달비용의 최소화로 효율적 예산 집행과 실물 경제부문에서 국가정책 실행, 조달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는 것이다. 조달청의 기능을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 (주)진로발효의 간단한 기업분석(수익모델,시장점유율,투자적합성)
  • (주)진로발효의 간단한 기업분석(수익모델,시장점유율,투자적합성) 분석하고자 하는 기업명은 ‘㈜진로발효’ 이다. ㈜진로발효는 소주원료의 생산 및 판매를 주 업무로 하고 있다. 이를 주정사업(전체매출액의95%)으로 칭하며. 생산품의 주 용도는 90% 정도가 소주의 원료로 이용되고 있으며 일부는 기타 주류 내지는 공업용으로 활용되고 있다.(중략) 일반기업주정 사업에 필요한 원재료를 국내(농협), 외국(동남아)에서 들여와 생산하여 이를 판매한다. 이 사업은 소주 시장의 변화와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갖으며, 근래의 경우 순한 소주에 대한 수요 확대경향으로 부분적 판매증가세를&
  • [e비즈니스]인터넷 비즈니스 수익모델 분석-다음(DAUM)사이트의 UCC
  • [e비즈니스]인터넷 비즈니스 수익모델 분석-다음(DAUM)사이트의 UCC 1. UCC의 개념 UCC란 User Created Contents의 약자로, 단어 그대로 해석하면 사용자가 창작해낸 콘텐츠이다. 즉, UCC는 웹사이트 이용자에 의해 생산된 콘텐츠를 일컫는 말로, 미디어 조직에 속하지 않은 일반인들의 비직업적 활동의 산물로서 웹 공간에 공표한 콘텐츠를 의미한다. 이 개념 속에는 신문사나 방송사와 같은 전통적 대중매체에서 생산된 콘텐츠와 대립되는 의미가 내포되어 이는 미디어 콘텐츠 생산의 민주화를 반영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는 디지털비디오, 블로그,
  • 주변상권의 수익모델 분석
  • 주변상권의 수익모델 분석 삼선교 시장 골목 안에 GFC치킨집이 생긴 건 2005년 10월쯤이었다. 복학한지 1개월 정도 지날 무렵이었다. 처음엔 ‘GFC면 KFC 짝퉁인가?’ 하고 지나가면서 피식 웃었는데 며칠 지나지 않아 사람들이 줄을 서서 치킨을 사가는 것을 보고 가격도 5,000원 밖에 하지 않고 궁금하기도 하여 한 번 사 먹어봤다. 친구와 별로 기대하지 않고 먹었었는데 너무 맛이 있었다. ‘이런 맛에 이런 가격에 이 정도 양이 어떻게 나오지?’ 하며 그 때부터 친구와 나는 GFC의 매니아가 되어버렸다. 그리고 1년 채 되지 않아서 성북동쪽에 생맥주를 겸할
  • [e비즈니스]새로운 수익모델 LBS시장 동향 분석
  • [e비즈니스]새로운 수익모델 LBS시장 동향 분석 국내 LBS 시장도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는 GPS 수신칩의 가격하락과 지리정보의 축적, 정부정책 등에 힘입어 상업화가 가속화 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LBS 시장도 이통사 중심에서 포털업계로 그 무게중심이 변화해가고 있다. 전체적으로 통신사업자의 영향력이 아직은 강하지만 서비스 내용과 매출 증가 폭에서 포털업계의 입지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 이통사들은 위치기반 지도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지만 ‘친구찾기’, ‘길안내’와 같은 일부 개인시장용 부가서비스 외에 법인용이나 기타 응용서비스 부문에서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