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쿠스 사례분석
해당 자료는 22페이지 중 7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2

에쿠스 사례분석

자료번호 a205671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04.08.26
페이지수 22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pr******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에쿠스를 경영기법을 통해 분석했습니다
시간도 돈도 많이 들인작품입니다
STP SWOT BCG등 활용

목차

1.국내 자동차 시장의 변화

2.자동차 시장 현황

3.현대자동차 기업현황

4.BCG 분석을통한 사업분석

5.SWOT 분석

6.STP 및 시장전략유형

7.마케팅믹스

8.결론

9.성공요인

10.추가대안제시

본문내용

에쿠스 사례분석
- 중,소형차 중심의 시장에서 1980년대와 1990년대 초 그랜져와 포텐샤 등 대형차 출시.
- 대기업 간부나 전문직 종사자들 가온데 구매력을 갖춘 집단 형성.
- 대형 자동차가 사회적 지휘를 나타낸다는 인식 형성.
- 1997년 엔터프라이즈, 아카디아, 체어맨, 에쿠스등 상품의 다양화 이루어짐.
위의 자료에서 보듯이 현대자동차는 내수와 외수에서 모두 매출의 증대를 가져 오고 있으며 수출용 보다는 내수쪽에서 높은 가격 정책을 하고 있음을 알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시장점유율과 시장성장율로 분석하여볼때 상용차 사업과 RV사업 그리고 승용차 사업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에쿠스 사례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한솔제지,한솔제지기업분석,한솔제지재무분석,제지산업,제지산업분석,재무분석사례,재무비율사례
  • 한솔제지,한솔제지기업분석,한솔제지재무분석,제지산업,제지산업분석,재무분석사례,재무비율사례 Ⅰ. 프로젝트의 개요 선정기업 : 한솔제지 (펄프, 종이 및 종이제품 군)  한솔제지는 국내 제지산업 1위의 기업답게 누구에게나 잘 알려져 있는 기업이다. 먼저 많은 산업들 중에서도 제지업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가급적 동종 산업을 해야 수치를 가지고 산업평균과 단순 직접 비교를 하였을 때 선택한 기업의 수치가 우월한지 아닌지에 대해서 비교할 수 있었고, 모집단의 개수가 최소 50개 기업 이상이 되어야만 평균을 내었을 때 신뢰할 수 있는 수치가 나올 수 있음을 가정하였다.
  • [마케팅]현대 에쿠스의 마케팅사례분석
  • [마케팅]현대 에쿠스의 마케팅사례분석 1) Equus의 위치 대형차 시장은 이미 세분화 되어있다. 가격면이나 성능 그리고 주 고객층까지 서로의 수요를 최대한 자극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생산을 하고 있고,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런데 이번에 출시된 에쿠스는성능, 가격, 주 고객층까지 상당부분 Stateman 과 그랜저 TG, 오피러스. 체어맨에 중복된다. 결국 에쿠스는 위의 그랜져 TG, 오피러스 체어맨등의 수요를 최대한 자극하지 않으면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 내야 한다. 또한 외국 승용차와의 경쟁에서도 위치를 차지해야 한다. 2) 에쿠스의 타겟 에
  • 기업윤리와_사회적책임,csr,윤리경영,포스코사례,도요타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개념, 사례 분석
  • 기업윤리와_사회적책임,csr,윤리경영,포스코사례,도요타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개념, 사례 분석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의 개념 기업윤리란? 기업경영이라는 상황에서 나타나는 행동이나 태도의 옳고 그름을 구분해 주는 규범적 판단기준이자 도덕적 가치를 반영하는 기업행동과 의사결정의 기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란?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이 커지는 동시에 사회에 대하여 일정한 행동을 취하도록 요구되어지는 것
  • 국제경영학,수출사례분석,농심 신라면 마케팅사례,중국 라면 시장 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국제경영학,수출사례분석,농심 신라면 마케팅사례,중국 라면 시장 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해외 직접 투자의 장점 : 현지 경영 통제 강화, 엄격한 제품관리 가능, 규모의 경제 실현 가능, 저렴한 인건비로 원가 절감 가능, 신선도 유지비용 절감, 관세 절감 가능 직접투자가 위기관리에 더 효과적이므로 수출방식을 바꿀 수 는 없음 중국시장의 잠재가능성 때문에 포기할 수도 없음. 따라서, 직접투자의 장점인 위기관리를 활용해서 이번 위기를 극복해서 목표 매출액을 달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 현대자동차 일본시장 실패 사례 분석 - 현대자동차,현대자동차일본시장,현대자동차일본시장실패,일본시장실패사례,해외진출실패사례,현대자동차일본실패,일본실패사례분석,현대자동차마케팅.PPT자료
  • 현대자동차 일본시장 실패 사례 분석 - 현대자동차,현대자동차일본시장,현대자동차일본시장실패,일본시장실패사례,해외진출실패사례,현대자동차일본실패,일본실패사례분석,현대자동차마케팅.PPT자료 현대자동차 일본시장 실패 사례 분석 주제 선정 배경 ╋━━━━━━━━━━───────── [00:20]  ≪ 동 영 상 ≫ 주제 선정 배경 ╋━━━━━━━━━━─────────  ≪ 글 - 그림 파일 ≫  ≪ 글 - 그림 파일 ≫ 주제 선정 배경 ╋━━━━━━━━━━─────────  ≪ 지 도 ≫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