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기업소개와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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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기업소개와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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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SK텔레콤 기업소개와 SWOT분석에 관한 레포트로써 SWOT분석에 초점을 두고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SK 텔레콤 SWOT분석
1.SK텔레콤 기업소개

2.SK텔레콤 swot분석
1)기회
2)위협
3)강점
4)약점

3.SK텔레콤 SWOT분석표와 보충설명
1)강점
2)약점
3)기회
4)위협

본문내용

SK텔레콤 기업소개와 SWOT분석
모바일 컨텐츠가 다양해야 하는데 아직 제작 중이거나 개발 중에 있다. 신규 가입자들이 컨텐츠에 만족하지 못하고 서비스를 중도 이탈할 위험이 있다. 현재 이러한 약점들 때문에 고객들의 SK telecom에 대한 호감도에 비해서 실제 가입으로 직결되지 않고 있다.
3)기회
휴대폰이 생활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면서 휴대폰 보유인구 세계 3위(국민의 절반 이상이 휴대전화를 사용), 휴대폰 가입자 증가율 세계 1위에 오를 정도로 국내 휴대폰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다. 더군다나 인터넷에 친숙한 10대와 20대의 휴대폰 보유자 수가 다른 나라에 비해 월등히 높은 편이다. 특히 10대 청소년 665만명 중 40%가 휴대폰을 갖고 있을 정도로 지난 몇 년간 10대의 휴대폰 가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June의 타겟층 급속한 확대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입증해준다.이동전화 서비스 시장이 포화상태인데도 휴대폰 내수시장이 예상외로 호조를 보이고 있다. 이는 기존 2세대 흑백 단말기를 CDMA2000-1x용 컬러 단말기로 바꾸려는 교체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전년동기 대비 컬러단말기 보유 가입자가 124만명에서 621만명으로, 1X 단말기 보유자가 511만명에서 1,117만명으로 크게 증가했다. 독특한 디자인과 기능, 특히 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제품 등이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되므로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를 수용할 수 있는 기반이 다져지고 있다.
4)위협
이동통신업계의 양대 산맥인 SK telecom과 KTF가 향후 주요 수익원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 컨텐츠 부문에 역량을 집중하면서 자사 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그동안 011과 016, Nate와 Magic N으로 대립각을 세우며 경쟁해오던 양사는 각각 June과 Fimm을 내걸고 광고 전쟁을 시작했다. 작년 말 SK telecom의 티저광고에 이어 올해 32억원이라는 사상 최고의 모델료를 지불한 서태지를 전면에 내세우며 Fimm의 반격이 시작된 것이다. 현재 SK telecom의 June 가입자와 KTF Fimm의 가입자 수는 22만명 수준으로 비슷하다. KTF는 올해 SK telecom과 맞대응을 위해 500억원 이상의 마케팅 예산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일한 표적청중을 상대로 비슷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양사의 경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나타났듯이 소비자는 June을 인식하고 있으나 대부분 실제로 서비스를 이용하지는 않았다. 많은 광고와 이벤트 등의 마케팅 전략에도 불구하고 June의 티저 광고는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부족했기에 소비자들이 그 용도를 명확히 인식할 수 없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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