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엔진 성능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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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엔진 성능측정

자료번호 a542130
수정일 2010.06.07 등록일 2008.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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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가솔린엔진성능측정시험 자료입다니다.

목차

1. 결과치 (result)
2. 실험 결과 정리 및 고찰
3. 토론 및 토의 (Debate or DISCUSSION)

본문내용

가솔린엔진 성능측정
2. 실험 결과 정리 및 고찰
① 엔진의 이상오토사이클의 열효율을 계산하시오.
정적연소로서 동력을 얻는 가솔린엔진의 이상적 사이클이 오토사이클이며 열효율은 다음과 같다.
= : 압축비
= : 비열비(공기인 경우는 1.4)
따라서 엔진의 이상오토사이클의 열효율은 다음과 같다.
따라서 엔진의 이상적 사이클의 열효율은 66.96%이다.
② 각 회전속도에서 다음 항목 값을 기록하시오
I. 제동동력[KW]
II. 제동평균유효압력[KPa]
※연료소비량
III. 도시연료소비율[g/(KW·hr)]
IV. 제동연료소비율[g/(KW·hr)]
V. 제동 열효율[%]
※공기밀도
VI. 체적효율[%]
※회전속도(rpm), 토크[Nm], 연료유량[mL/min], 공기유량[]은 센서로 측정하여 기입
① 각 회전 속도에서 다음 항목 값을 기록하시오.
I. 연료 연소열 [KJ/s
II. 냉각열 [KJ/s]

III. 배기가스열 [KJ/s]
IV. 제동일 [KJ/s]
V. [%]
VI. [%]
VII. [%]
① 각 회전 속도에서 지압선도를 그리고 도시일, 도시평균유효압력을 계산하시오. 도시평균유효압력과 제동평균유효압력을 비교하고 차이가 왜 생기는지 고찰하시오.
I. 도시일 [KJ] (2400rpm)
압축일 [KJ]
0.147276406
팽창일 [KJ]
0.247268774
배기일 [KJ]
0.04821846
흡입일 [KJ]
0.022793494
도시일=(팽창일-압축일)-(배기일-흡입일)
II. 도시평균 유효압력 [KPa] (2400rpm)
III. 도시일 [KJ] (2600rpm)
압축일 [KJ]
0.18693589
팽창일 [KJ]
0.255413157
배기일 [KJ]
0.033649355
흡입일 [KJ]
0.02169222
도시일=(팽창일-압축일)-(배기일-흡입일)
IV. 도시평균 유효압력 [KPa] (2600rpm)
V. 도시평균유효압력과 제동평균유효압력을 비교하고 차이가 왜 생기는지 고찰하시오.
도시평균유효압력이란 실린더 내에서 폭발한 연소가스의 일을 말하며, 엔진 실린더의 크기, 개수, 엔진 속도에 무관하다. 단위 행적 당 도시일을 말한다.
제동평균유효압력이란 크랭크축에서 유효하게 사용하는 일을 말하며, 도시평균압력에서 마찰손실 값을 제외한 값을 말한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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