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출현에 따른 통신사업자의 신사업 전략 스마트폰
해당 자료는 7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7

스마트폰의 출현에 따른 통신사업자의 신사업 전략 스마트폰

자료번호 b1152541
수정일 2013.10.14 등록일 2012.12.12
페이지수 7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ry******** 가격 3,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이 자료는 스마트폰의 출현에 따른 주요 통신사의 신사업 전략을 분석하여 정리한 A+ 레포트입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국내 스마트폰의 시장 전망
2. 스마트폰에 의한 시장 변화
3. 스마트폰 출현에 따른 사장의 기회 및 위협요인
4. 애플 아이패드의 성공요인
(1) 아이폰의 성공 요인
(2) 아이패드의 성공 요인
5. 통신회사의 새로운 신사업 모델
(1) SKT
(2) KT SMART전략
(3) LGU+
6. 스마트 Work 환경의 진화
III. 결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스마트폰의 출현에 따른 통신사업자의 신사업 전략 스마트폰
I. 서론

최근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한 것은 애플의 아이폰과 삼성전자의 갤럭시S이다. 시장이 확산되면서 처음에는 얼리어댑터 중심으로 고가형 스마트폰이 인기를 끈 것이다. 하지만 스마트폰 경쟁이 본격화되면서 통신사들의 실적은 오히려 하락하였고, 매출은 완만히 증가하는데 반해 마케팅비용이 급증했기 때문이다. 이 자료는 스마트폰의 출현에 따른 주요 통신사의 신사업 전략을 분석하여 정리한 A+ 레포트이다.

I. 본론
1. 국내 스마트폰의 시장 전망
2009년 말부터 시작된 스마트폰 확산은 통신사에게 신사업의 기회가 되고 있다. 스마트폰 가입자들이 고가형 정액제를 선택하고 있어 정체를 보이던 가입자당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2. 스마트폰에 의한 시장 변화
애플의 아이폰과 삼성전자의 갤럭시S 등 스마트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고, 태블릿 PC도 국내에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창출되고 있다. 이에 따라 스마트환경의 클라우드 컴퓨팅과 스마트 워크 등 새로운 사업기회도 열리고 있다. 2010년 통신시장의 가장 큰 화두는 스마트폰 시장의 급성장이라고 할 수 있다. 2009년 11월에 아이폰3GS가 국내에 출시된 이후로 아이폰과 갤럭시S간 주도권 경쟁이 벌어지며 스마트폰 가입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가입자당 매출액(ARPU) 하락
을 겪고 있던 통신사들은 스마트폰 보급으로 새로운 성장기회를 맞게 되면서 스마트폰에 대한 비중을 늘어났다. 스마트폰 가입자가 주로 고가형 정액요금제를 선택하여 가입하기 때문에 가입자당 매출액(ARPU)가 기존 피처폰 대비 월등히 높기 때문이다. 태블릿 PC도 2009년 11월부터 국내에 출시되었다. 아이폰이 국내 스마트폰 시장 확산의 기폭제로 작용한 것처럼 아이패드도 태블릿 PC의 활성화

참고문헌

KT홈페이지
SKT홈페이지
LGU+홈페이지
전자신문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스마트폰의 출현에 따른 통신사업자의 신사업 전략 스마트폰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스마트폰]세계는 지금 스마트폰 열풍, 왜? -스마트폰의 기능 및 특징, 국내외 시장 현황 및 기술 동향, 스마트폰으로 인한 생활의 변화와 과제
  • [스마트폰]세계는 지금 스마트폰 열풍, 왜? -스마트폰의 기능 및 특징, 국내외 시장 현황 및 기술 동향, 스마트폰으로 인한 생활의 변화와 과제 1. 들어가며 2009년을 기준으로 휴대폰 시장에 새로운 전운이 감돌기 시작했다. 그간 국내 통신시장은 글로벌 휴대폰 제조업체를 2곳이나 보유하고 있어 외산폰의 무덤이라 할 만큼 철저히 국내기업들이 독주체제를 유지해왔었으나 이제는 사정이 달라지기 시작한 것이다. 웹2.0이 말해주듯 세계 휴대폰 시장도 치열한 경쟁 속에 그 주도권이 공급자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넘어가고 있으며 더 이상 사용자들은 휴대폰 공급업자들이 제공하
  • [스마트폰]스마트폰 확산에 따른 영향과 과제 - 스마트폰에 대한 이해와 스마트폰 확산이 생활에 미친 영향과 파급효과를 중심으로
  • [스마트폰]스마트폰 확산에 따른 영향과 과제 - 스마트폰에 대한 이해와 스마트폰 확산이 생활에 미친 영향과 파급효과를 중심으로 -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 2010년 스마트폰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49% 증가 전체 휴대폰 시장에서 스마트폰 점유율은 21.2%(2013년에는 43%) 일반 휴대폰 출하량은 점차↓, 스마트폰 출하량은↑ 우리나라도 비슷한 양상을 보임 2009년 말 아이폰 출시 이후 폭발적인 성장세 2010년 10월 기준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는 약 570만 명 - 스마트폰의 부상 배경 모바일 네트워크의 고도화 단말기의 고기능화 고화소 카메라
  •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및 시장 동향 조사 - 스마트폰의 주요 기술 및 시장 동향 분석과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발전 과제 고찰
  •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및 시장 동향 조사 - 스마트폰의 주요 기술 및 시장 동향 분석과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발전 과제 고찰 1. 스마트폰 개요 1) 스마트폰이란? 스마트폰(Smart Phone)은 일반적으로 PDA 등에서 제공되던 개인 정보 관리 기능과 휴대폰의 휴대전화 기능을 결합한 휴대용 기기를 말한다. PDA를 개발하던 업체에서 이동통신 모듈을 집어넣어 전화 기능이 되는 PDA폰을 개발한 것과 같이, 이동통신 단말기를 개발하던 업체에서 PDA 기능을 핸드폰에 넣어 이를 스마트폰이라고 불렀다. 대체로 PDA폰과 비슷하며 보통의 PDA들과는 조금 다른 방향
  • [스마트폰]스마트 폰 열풍, 왜? -스마트폰의 특징과 장단점 및 파급 효과 진단, 스마트폰 시장 현황 및 기술 개발 동향 분석
  • [스마트폰]스마트 폰 열풍, 왜? -스마트폰의 특징과 장단점 및 파급 효과 진단, 스마트폰 시장 현황 및 기술 개발 동향 분석 - 스마트폰의 부상 배경 모바일 네트워크의 고도화 및 단말기의 비약적 발전 보이스 위주에서 데이터 통신 위주로 모바일 산업 중심 이동 네트워크 대역폭의 확대 용이 해진 환경구축(풀 브라우징) 단말기의 고기능화(고화소 카메라, 3D영상, HD영상, CPU처리속도 향상) 등 범용 OS의 고도화를 통한 스마트폰 단말기의 낮아진 진입 장벽 휴대폰 개발비용 절감 개발기간 단축 단말기의 호환성 향상 휴대폰 경쟁력이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
  • 스마트폰 시장 (Smart Phone Market Share)
  • 스마트폰 시장 (Smart Phone Market Share) 1.Convergence 음성통화+ 모바일인터넷+ 무선통신 2.NoKiais number oneSymbianOS 기반의Nokia Smart Phone이smart phone market에서우의를차지하고있지만, 2008년도비해Market Share (%) 감소 3.Apple is extremely increase with just iPhoneApple의경우단하나의품목iPhone을내세워10.5% Market Share을차지하고있어선전을보임.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