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 카페베네-기업분석,카페베네마케팅전략성공사례,국내커피시장,커피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카페베네-기업분석,카페베네마케팅전략성공사례,국내커피시장,커피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국내 배전 방식 채택
커피의 맛은 원두의 신선도와 적절한 배전 기술이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카페베
- [카페베네성공사례]카페베네 성공요인 분석
- 기업 자본을 등에 업은 선발주자가 선점한 시장에서 토종 중견 프랜차이즈 업체가 일궈낸 성과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고 지적했다.
카페베네의 성공은 토종 브랜드의 성공이라는 점에서 놀라운 일이라고 할 수 있다. 해외 유명 기업
- 기업분석 발표 - 「카페베네 (Caffe Bene)」 기업 환경 분석,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경영 전략, 차별화 전략, 수직적 통합, 다각화.pptx
- 기업분석 발표 - 「카페베네 (Caffe Bene)」 기업 환경 분석,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경영 전략, 차별화 전략, 수직적 통합, 다각화.pptx
기업분석 발표- 카페베네
Ⅰ. 서론 - 기업 선정 및 배경
Ⅰ. 서론 - 기업 선정 및 배경
소개글
카페베네의 기업전략 성공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Introduction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카페베네 기업전략
(1) 마케팅
(2) 프랜차이즈
(3) 경영정보시스템
(4) 글로벌경영
5. 카페베네 전망
6. Conclusion
본문내용
카페베네의 기업전략 성공사례
1. Introduction
≪ 그 림 ≫
2009년 연예기획사 아이에이치큐와 제휴를 맺어, 한예슬, 최다니엘과 같은 연예인과 드라마를 통한 홍보로 인지도를 넓혔다. 카페베네의 ‘베네’는 이탈리아어와 프랑스어의 합성어로 ‘좋은 느낌’이라는 의미이다. 친구나 연인, 가족과 함께 들르는 편안한 곳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 이름이다. 이를 위해 카페베네는 커피는 물론 20, 30대 젊은 여성들이 디저트로 간단하게 식사까지 해결하고 휴식과 대화를 즐길 수 있는 디저트카페라는 개념을 들고 나왔다. 커피와 케이크, 와플은 물론 초코음료인 프라페노, 스무디, 젤라또 아이스크림, 그리고 영국식 둥근 빵인 로티 등을 모두 갖춰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해외 브랜드에 맞서 정면 승부를 펼치기 위해 전문 바리스타가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커피를 개발해낸 것도 인기 요인이다. 신선한 품질 유지를 위해 고품질의 원료 사용과 생산 공장 운영, 물류센터를 통한 전국 유통망 등을 고집했다.
카페베네는 유럽카페의 전통을 이어온 카페이다. 카페베네는 인테리어를 즐겁고 편안함을 줄 수 있는 유럽피언 스타일의 카페를 모티브로 디자인을 시작하였다. 기존형식에서 벗어나 새로움을 줄 수 있는 공간을 구현하려고 하였다. 정형화된 이미지를 배제하면서 자연스러운 분위기 연출을 위해 심플한 소재 통일로 매장을 찾는 고객이 돋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 하려고 하였다.
≪ … 중 략 … ≫
4. 카페베네 기업전략
(1) 마케팅
1) 제품력
① 커피
카페베네는 가장 기본적으로 카페 프랜차이즈 사업이다. 커피를 팔아서 사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커피이다. 커피 원료 같은 경우에는 브라질 커피 농장과 계약을 맺어서 직접 조달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에 로스팅 공장을 설립하여 운영을 하고 있고, 원산지 별로 생두를 로스팅 한 후 블렌딩을 하는 방식을 통해 맛을 향상시킨다.
② 젤라또 아이스크림
일반적인 커피전문점은 미국식 커피전문점을 따라서 커피가 대부분인 반면, 카페베네는 이태리식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들여와서 판매하고 있다. 이 아이스크림을 통해서 메뉴를 좀 더 다양하게 하고 문화를 파는 카페베네에서 이태리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이 아이스크림은 일반아이스크림의 비해 지방도 적고, 밀도가 높아 더욱더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참고문헌
www.caffebene.co.kr
www.istarbucks.co.kr
www.coffeero.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꿈에 진실하라 간절하라 - 김선권, 21세기북스, 2012
스타벅스를 이긴 토종 카페 카페베네 이야기 - 강훈, 다산북스, 2011
카페베네 1등 성공신화 - 이상훈, 머니플러스, 2011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넥서스, 2003
|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카페베네의 기업전략 성공사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