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orthFace - 노스페이스,노스페이스마케팅전략,노스페이스성공요인,The NorthFace,The NorthFace마케팅전략,아웃도어시장,문화와사회계층.PPT자료
해당 자료는 31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31
  • 품질인증
  • 프리미엄

The NorthFace - 노스페이스,노스페이스마케팅전략,노스페이스성공요인,The NorthFace,The NorthFace마케팅전략,아웃도어시장,문화와사회계층.PPT자료

자료번호 b1176954
수정일 2014.08.01 등록일 2013.04.11
페이지수 31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4,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노스페이스,노스페이스마케팅전략,노스페이스성공요인,The NorthFace,The NorthFace마케팅전략,아웃도어시장,문화와사회계층

목차

문화와 사회계층
The NorthFace



1.아웃도어(OutDoor)문화
1-1. 여가문화의 변화
1-2.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

2. The NorthFace 성공요인
2-1. 마케팅과 디자인의 변화
2-2. 아웃도어 문화 프로모션
2-3. 고급 브랜드 이미지
2-4. 성공요인에서의 문화·사회계층
2-5. The NorthFace 성장과 시장지위

3. The NorthFace 시사점, 문제점
3-1. 노스페이스 = 학생교복 ???
3-2. 브랜드 이미지 하락
3-3. 일시적 유행 가능성

4. The North Face 대안 제시
4-1. 기존마케팅에 전문성 강조 및 문화공유
4-2. 문화마케팅을 통한 청년층 이미지 쇄신

본문내용

The NorthFace - 노스페이스,노스페이스마케팅전략,노스페이스성공요인,The NorthFace,The NorthFace마케팅전략,아웃도어시장,문화와사회계층.PPT자료
문화와 사회계층
The NorthFace




1-1. 여가문화의 변화
╋━━━━━━━━━━─────────

1980~2000년 : 경제력과 여가시간의 여유가 부족 → 인도어(Indoor) 활동

2000~현재 : 경제력 향상과 여가시간 증가(주5일제, 국립공원무료 개방,
베이비부머들의 은퇴) → 아웃도어(Outdoor) 활동

 ≪ 사 진 ≫ ➜ ≪ 사 진 ≫




1-2. OutDoor 시장의 성장
╋━━━━━━━━━━─────────

여가문화의 변화로 인한 국내 아웃도어시장의 급격한 성장

 ≪ 그 래 프 ≫




2-1. 마케팅과 디자인의 변화
╋━━━━━━━━━━─────────

소비자 욕구가 다양해짐에 따른 소비자계층 확대

 ≪ 사 진 ≫ ≪ 사 진 ≫

과거 아웃도어 제품은 어른 옷∙남성 옷의 이미지
전문 산악인을 주 모델로 하여 기능성 강조




2-1. 마케팅과 디자인의 변화
╋━━━━━━━━━━─────────

소비자 욕구가 다양해짐에 따른 소비자계층 확대

 ≪ 사 진 ≫ ≪ 사 진 ≫

업계 최초 스타 마케팅, 디자인 다양화 전략
도시에서도 어울리는, 남성∙어른만의 의류가 아니라는 인식을 퍼트림

참고문헌

노스페이스 http://www.thenorthfacekorea.co.kr
한국경제 - ‘내가 제일 잘나가’는 이유가 궁금해? 2011.11.23 이선민
이투데이 - [퍼플오션을 찾아서]’국민복’아웃도어 열풍에 빠지다 2011.11.02 이선애
주간조선 - 국내 아웃도어 시장 폭발 미국 이어 세계 2위 부상 2011.08.22 박정원,박혁진
한겨레 - 10대들 사이 확산되는 ‘노스페이스’ 유행 왜? 2011.11.20 이재훈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The NorthFace - 노스페이스,노스페이스마케팅전략,노스페이스성공요인,The NorthFace,The NorthFace마케팅전략,아웃도어시장,문화와사회계층.PPT자료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 마케팅전략/아웃도어(Outdoor) 시장현황분석/ 성공전략/기업소개/기업역사/경쟁사분석/SWOT분석/STP전략/3C분석/ 4p분석/결론
  •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 마케팅전략/아웃도어(Outdoor) 시장현황분석/ 성공전략/기업소개/기업역사/경쟁사분석/SWOT분석/STP전략/3C분석/ 4p분석/결론 The North face 마케팅전략 ┃ 주제선정이유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불황일수록 여성의 스커트 길이가 짧아진다. ⇒ 불황일수록 등산객들이 증가한다는 속설 경기침체에 따른 전반적인 의류시장의 불경기에 반해 오히려 아웃도어 시장은 호황에 이르고 있고 아웃도어 시장 내에서 높은 판매율과 시장점
  • [패션마케팅]'노스페이스(North Face)' 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 도출
  • [패션마케팅]'노스페이스(North Face)' 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 도출 4단계 과제를 위하여 노스페이스사의 연도별 주요전략을 파악하고 기존의 마케팅 전략을 4P, SWOT분석, 위치도 작성 등의 방법으로 분석하였고, 4P와 SWOT분석을 통하여 개선방안을 논의해 보았다. Ⅰ. 노스페이스의 주요 전략 노스페이스는 제품수명주기 중 1997년 도입기를 시작으로 성장기를 지나 현재 성숙기에 도달해 있다. 때문에 최근 마케팅 전략은 이익 극대화를 위한 시장점유율 유지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실제로 2008년 '노스페이스'는 ‘수익 중심의 효율
  • 노스페이스 (the northface) 마케팅 전략기획서
  • 노스페이스 (the northface) 마케팅 전략기획서 I. 아웃도어 시장의 매력도 분석 1. 외형적 분석 1-1. 시장의 현황  2001년 우리나라 아웃도어 시장 규모는 5,000억 원 정도였지만, 2011년 현재 약 3조 2천억 원으로 매우 큰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 그림 I – 1 >) 일반적으로 호황일 때의 산업 성장률 평균이 10% 내외인 것을 감안할 때, 아웃도어 시장의 연평균 25%의 성장률은 매우 큰 수치라고 할 수 있겠다. 무엇보다도 2008년 전세계 금융위기로 인한 경제 불황에도 굴하지 않고 성장한 아웃도어 시장은 다른 시장에
  • 노스페이스 마케팅전략/아웃도어 시장현황분석/ 성공전략/기업소개/기업역사/경쟁사분석/SWOT분석/STP전략/3C분석/ 4p분석/결론
  • 노스페이스 마케팅전략/아웃도어 시장현황분석/ 성공전략/기업소개/기업역사/경쟁사분석/SWOT분석/STP전략/3C분석/ 4p분석/결론 1. 아웃도어의 개념 아웃도어(Outdoor)란 말 그대로 집 밖, 즉 야외를 말한다. 따라서 아웃도어 웨어란 야외에서 입는 옷을 말하는데 현재와 같은 형태의 아웃도어 웨어가 정립된 것은 19세기 영국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당시 영국 신사들에게 있어 아웃도어 스포츠란 단순한 운동의 차원을 넘어 자신의 정신적 만족의 수단으로 받아 들여졌으며 영국 풍 아웃도어 웨어가 일반 스포츠 웨어에 비해 우아한 일상복의 느낌을 풍기는
  • 노스페이스 마케팅전략
  • 노스페이스 마케팅전략 2. 상품소개 100% 폴리에스터 벨벳구조로 공기층을 형성해 체온을 유지 보온력이 뛰어나며 통기성 또한 좋아 땀 발산력이 좋음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