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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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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체험 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
체험 마케팅의 활용 배경
체험 마케팅의 사례 분석
체험 마케팅의 새로운 적용
체험 마케팅의 발전 방향
프레젠테이션 제작 참고 자료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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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이란..?

사람이 보고 , 듣고, 느끼고, 생각하거나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는 모든 활동

마케팅 영역에서의 체험 4가지

어떤 상황들 속에 참여하고, 겪고, 살아가면서 생기는 것

감각, 마음, 정신을 자극하는 계기가 되는 것

기업과 브랜드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연결하는 것

개개인의 행동과 구매상황을 더 폭넓은 사회적 배경으로 옮겨 놓는 것

직접적 접촉
제품 탐색할 때
= (Product Experience)
제품을 구매할 때
=(Shopping & Service Experience)
제품을 소비할 때
= (Consumption Experience)

참고문헌

번트 슈미트,『체험 마케팅』, 박성연 역, 세종서적, 2002년
B.조지프 파인 2세ㆍ제임스 H. 길모어,『고객 체험의 경영학』, 세종서적, 신현승 역, 200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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