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의 중국시장 진출 실패 사례
해당 자료는 9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9
  • 프리미엄

롯데리아의 중국시장 진출 실패 사례

자료번호 b1204504
수정일 2017.12.28 등록일 2013.07.14
페이지수 9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pa****** 가격 1,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롯데리아의 중국시장 진출 실패 사례에 관해서 조사했습니다.


미리보기 참조 해주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롯데리아의 중국시장 진출 실패 사례
롯데리아의 중국시장 진출 실패 사례 [롯데리아 소개, 롯데리아 기업소개, 롯데리아 기업 정신, 롯데리아 개요, 롯데리아 분석, 롯데리아 중국진출, 롯데리아 중국 진출 실패 원인, 롯데리아 중국 조사]


1. 기업 소개

롯데리아(Lotteria)는 주식회사 롯데리아(LOTTERIA Co.Ltd)가 경영하고 있는 햄버거 중심의 패스트푸드 체인 음식점으로 1979년 새로운 식생활 문화 창조와 고객만족추구라는 기업정신으로 출발해 이 땅에 패스트푸드를 처음 선보여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사업의 공식적인 선구자의 역할을 수행한 한국 대표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우리 입맛에 맞는 다양한 햄버거를 개발하여 패스트푸드의 토착화․한국화를 통해 외식산업 전반에 걸쳐 선구자적 위치에서 업계발전을 이끌어 왔다. ‘모든 사람이 서로 사랑하며 따뜻하게 감싸주는 사회 모두가 자유롭게 제 할 일을 하는 사회, 다같이 풍요를 누리며 즐겁게 사는 사회’를 지향하는 롯데그룹의 3L 정신과 더불어 롯데리아에서는 다음과 같은 기업사명으로 고객지향적인 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다.

1-1. 기업정신
(1) 고객과 환경, 미래를 생각하는 기업 롯데리아
: 롯데리아는 고객과 환경을 먼저 생각하고 미래를 지향하며 식생활 개선으로 즐겁고 편안한 삶의 공간을 가꾸며 서로 돕고 더불어 커가는 조직문화를 구현하는 기업이다.
(2) 새로운 식생활 문화의 창조와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롯데리아
: 롯데리아는 국내 패스트푸드의 선도기업으로 국민의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며 최고 품질의 상품(Quality)과 미려하고 청결한 점포 환경(Cleanliness), 밝은 미소와 아낌없는 친절, 잠깐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Service), 고객을 기다리지 않게 하는 빠른 서비스의 실현(Time)을 통한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기업정신을 모토로 하고 있다.

참고문헌

없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롯데리아의 중국시장 진출 실패 사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소비자행동] 한국기업의 중국진출시 시장조사의 활용과 성공 실패 사례
  • [소비자행동] 한국기업의 중국진출시 시장조사의 활용과 성공 실패 사례 ◉ 세원텔레콤 연혁 2004 법정관리 개시 결정 2004 법정관리 신청 2003 중국 강제인증제도(CCC)인증획득 2002 제39회 무역의 날 '2억불 수출탑' 수상 2001 인천공장 매각 2001 중국 상해 지사 설립 2001 중국 닝보버드(Ningbo Bird)사와 GSM 및 CDMA 단말기 수출계약 체결 2001 중국 현지 마케팅법인 ZT Chinacom 설립 2001 중국 동방통신(Eastcom)사와 GSM 단말기 수출계약 체결 2000 LG텔
  • [마케팅]중국시장 진출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중국시장 진출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1. 주제선정 중국이라는 지역적 특성을 선택해서 우리나라 기업이 중국에 어떻게 진출해서 성공했으며, 또한 실패한 사례는 없는지에 대해 조사하였다. 그리고 조사한 사례는 소비자행동론적인 측면에서 접근해보고자 하였다. ◉ 태평양 라네즈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태평양은 국내 화장품업계를 선도하는 선두기업으로서 한국 문화상품의 국제화를 실현하여 세계 10위 권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중장기적 비전의 실현을 위해 프랑스, 미국, 중국 등에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의 결실로 중국 진출을 성공
  • 맥도날드 VS 롯데리아 중국시장 진출 전략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비교분석
  • 맥도날드 VS 롯데리아 중국시장 진출 전략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비교분석 I 서론 1.기업선정이유 맥도날드는 1967년 세계시장진출을 시작 한 이래 2006년 현재 전 세계 130여개국에 3만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1970년대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 이래 맥도날드의 연중 매출 신장률은 평균 21%이고, 전체 매출액 중 55%를 해외시장에서 벌어들이고 있다. 중국시장에서도 맥도날드는 좋은 성적을 받고 있다. 이에 초점을 맞추어 성공사례로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업체 맥도날드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을 분석한다. 롯데리아는 지난 1998년 베이징 등지에 매장을 개설
  • 롯데리아의중국시장진출실패사례(본문요약 및 목차확인요^^)
  • 롯데리아의중국시장진출실패사례(본문요약 및 목차확인요^^) 1. 기업 소개 롯데리아(Lotteria)는 주식회사 롯데리아(LOTTERIA Co.Ltd)가 경영하고 있는 햄버거 중심의 패스트푸드 체인 음식점으로 1979년 새로운 식생활 문화 창조와 고객만족추구라는 기업정신으로 출발해 이 땅에 패스트푸드를 처음 선보여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사업의 공식적인 선구자의 역할을 수행한 한국 대표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우리 입맛에 맞는 다양한 햄버거를 개발하여 패스트푸드의 토착화․한국화를 통해 외식산업 전반에 걸쳐 선구자적 위치에서
  • 한국기업의 중국시장에서 성공사례와 실패사례0k
  • 한국기업의 중국시장에서 성공사례와 실패사례0k 한국과 중국과의 관계는 '순망즉치한'의 관계로 '입술이 없으면 잇몸이 시린다'는 말처럼 매우 밀접한 관계를 이루고 있다. 그만 큼 중국과 우리나라와의 관계는 매우 가까운 관계로 21세기를 같이 나아가야할 동반자적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중국이 세계사의 상등국으로 급부상하고 있어 그에 따른 부대효과로 한국기업과 사회, 경제에 미친 파급효과는 어마어마하다고 볼 수 있다. 사실상 미국과의 교역도 뛰어 넘는 무역대국 1순위 국가에 중국이 등장하고 있다. 이에 따른 한국 기업들의 ‘중국 러시’가 이어지고 있다. 중국과의 무역을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