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 전략][창업][기업][아웃소싱][마케팅]창업기업의 아웃소싱전략, 창업기업의 경영전략, 창업기업의 마케팅전략, 창업기업의 회계와 세무전략, 창업기업의 산업재산권 활용전략, 창업기업의 성공전략 분석
해당 자료는 21페이지 중 7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1
  • 품질인증

[창업기업 전략][창업][기업][아웃소싱][마케팅]창업기업의 아웃소싱전략, 창업기업의 경영전략, 창업기업의 마케팅전략, 창업기업의 회계와 세무전략, 창업기업의 산업재산권 활용전략, 창업기업의 성공전략 분석

자료번호 b1216377
수정일 2021.03.09 등록일 2013.08.09
페이지수 21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me****** 가격 9,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벤처 기업의 회계
  • 회계의 기초 1. 개요 2. 회계 순환 과정 제3절 세금의 기초 1. 개요 2. 세금의 종류 3. 부가가치세 4. 법인세 제4절 벤처 기업의 주요 회계 처리 및 세무 1. 개요 2. 창업비의 회계와 세무 3. 연구개발비의 회계와 세무 4. 산업재산권
  • 벤처기업의 자금조달(벤처기업자금조달방법 창업자금의 조달원천 벤처캐피탈 코스닥시장)
  • 창업자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탁월한 경영능력, 독보적인 기술력, 기업활동에 관한 각종 규제와 관행, 세무 및 회계, 금융의 이용 등에 관한 지식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야 한다. 그러나 그 중에서도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사업에 소요되는 자금
  • 예비창업자가 알아야할 세무회계지식
  • 재산권을 총칭하여 자산이라고 한다. 그리고 재무관리에서 말하는 부채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쓰고 있는 부채와 거의 동일한 개념이다. 대차대조표를 한면에 왼쪽과 오른쪽으로 구획을 갈라 작성할 때 자산은 대차대조표의 왼쪽에 기재하고

소개글

창업기업의 아웃소싱전략, 창업기업의 경영전략, 창업기업의 마케팅전략, 창업기업의 회계와 세무전략, 창업기업의 산업재산권 활용전략, 창업기업의 성공전략 분석

목차

Ⅰ. 창업기업의 아웃소싱전략
1. 아웃소싱의 이해
2. 아웃소싱의 효과
3. 아웃소싱의 활용분야
1) 생산분야의 아웃소싱
2) 마케팅 분야의 아웃소싱
3) 정보시스템 분야의 아웃소싱
4) 인적자원 아웃소싱
4. 아웃소싱의 실태
5. 아웃소싱의 장․단점
6. 아웃소싱의 전략

Ⅱ. 창업기업의 경영전략
1. 경영전략 수립절차
1) 전략의 정의와 목적
2) 전략관리의 모형
3) SWOT 분석표 활용
2. 환경분석과 전략적 시사점
1) 기업환경의 변화
2) 정보환경의 변화
3) 벤처기술산업의 성장

Ⅲ. 창업기업의 마케팅전략
1. 중요성
2. 종류
1) 구전 마케팅
2) 신문 간지
3) 지역경제지
4) 매스컴
3. 창업시 고려할 마케팅 전략

Ⅳ. 창업기업의 회계와 세무전략
1. 회계의 개념
2. 기업경영에 있어서 회계의 중요성
1) 경영관리상의 중요성
2) 내부통제 수단으로서의 회계시스템
3) 외부보고용 자료제출시 회계자료 이용
4) 각종 세무신고 자료로서 회계자료
3. 회계의 방법
1) 회계처리의 기본시각
2) 회계처리의 기본계획 수립
4. 사업자가 알아두어야 할 세무 기본상식
1) 사업자 등록관계
2) 사업자가 내야 할 세금의 종류는
3) 폐업시의 세무종결 절차
4) 세금을 제때 못 낼 때의 불이익
5. 경영분석
1) 분석방법
2) 분석내용
3) 분석의 필요성

Ⅴ. 창업기업의 산업재산권 활용전략
1. 산업재산권 관리 개요
1) 산업재산권 관리의 필요성
2) 산업재산권의 중요성
2. 특허관리
1) 특허관리란
2) 특허관리의 효과
3) 특허관리의 단계별 업무
4) 외국의 특허관리
5) PM(Patent Map)
3. 중소기업의 특허관리
1) 중소기업의 특허전략
2) 지식재산권 보유시 장점
3) 중소기업의 특허관리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4. 특허분쟁에 대한 중소기업의 대응
5. 직무발명제도
1) 종업원 발명의 종류
2) 직무발명제도의 중요성
3) 보상의 종류

Ⅵ. 창업기업의 성공전략
1. 창업 성공의 행동 전략
2. 현저하게 큰 사업적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공통적 특성

참고문헌

본문내용

[창업기업 전략][창업][기업][아웃소싱][마케팅]창업기업의 아웃소싱전략, 창업기업의 경영전략, 창업기업의 마케팅전략, 창업기업의 회계와 세무전략, 창업기업의 산업재산권 활용전략, 창업기업의 성공전략 분석
Ⅰ. 창업기업의 아웃소싱전략

1. 아웃소싱의 이해

- 아웃소싱(outsourcing)은 기업경영에 있어서 필요한 기능의 일부를 외부에서 조달하는 방식으로 외부화, 외부위탁, 외부조달, 외주 및 하청을 의미
- 미국의 경영학자 [프리할라드] 교수가 주창한 경쟁이론에서 유래한 용어로 “기업은 인력, 자본, 시설 등에서 한계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건물관리나 식당운영 등 일부 업무를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하는 것”
- 초기에 생산부문에서 시작한 아웃소싱은 물류, 인사, 회계, 관리는 물론이고 정보시스템 분야까지 확산되고 있고 미국의 26대 대기업 중 86%가 아웃소싱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됨
- 아웃소싱을 하는 목적은 비용을 줄이고 핵심 사업에 기업의 제한된 자원을 집중시킴으로써 경쟁력 우위를 유지하는 것으로 외부의 조직 또는 외부 기업체의 전문용역을 활용하여 처리하는 경영기법




≪ … 중 략 … ≫




Ⅱ. 창업기업의 경영전략

1. 경영전략 수립절차

1) 전략의 정의와 목적

* 전략의 정의
- A. Chandler : “특정 기업의 장기적 목적과 목표를 결정하고 이것을 실현하기 위하여 각종 행위들을 수행하고 자원을 배분하는 것”
- 현대적 정의 : 현대 경영학에서 전략은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경쟁적 우위를 달성하는 경쟁전략(competitive strategy)에 치중함

* 전략의 목적
- 매력적 사업 영역 파악
- 지속적 경쟁우위 확보 요소 파악

참고문헌

김영문 외 1명, 벤처창업기업의 인터넷마케팅 전략과 제품브랜드에 대한 가치인식이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2010
김현웅, 산업재산권의 기업화 촉진방안에 관한 연구: 특허발명을 중심으로, 단국대학교, 2003
남영호, 유왕진 외 3명, 대박창업 성공경영, 건국대학교출판부, 2010
윤인철, 이호 외 1명, Secret 창업성공, 크라운출판사, 2011
이규상, 환경변화와 기업의 유연성 향상전략 : 생산시스템 구축과 창업기업 아웃소싱을 중심으로, 목원대학교, 2003
최청림, 벤쳐창업과 경영전략, 한국정보기술학회, 2002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창업기업 전략][창업][기업][아웃소싱][마케팅]창업기업의 아웃소싱전략, 창업기업의 경영전략, 창업기업의 마케팅전략, 창업기업의 회계와 세무전략, 창업기업의 산업재산권 활용전략, 창업기업의 성공전략 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창업][벤처기업][경영전략]창업과 벤처기업 및 경영전략(창업유형, 창업 4요소, 창업아이템선택, 벤처기업 창업 및 경영전략, 창업 성공전략, 창업중소기업 세금혜택, 벤처의 현황과 문제점, 창업절차)
  • [창업][벤처기업][경영전략]창업과 벤처기업 및 경영전략(창업유형, 창업 4요소, 창업아이템선택, 벤처기업 창업 및 경영전략, 창업 성공전략, 창업중소기업 세금혜택, 벤처의 현황과 문제점, 창업절차) 창업을 한다는 것은 말처럼 그렇게 쉬운 것은 아니다. 그러나 과거부터 수많은 사업체들이 생겨온 과정을 살펴보면 그렇다고 불가능하여 도전 못할 그런 일도 아니다. 창업을 하는 것은 경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는 의미에서 철저한 준비계획이 있어야한다는 점이다. 무모하게 마음만이 앞서 꼼꼼이 따져보지 않고 사업을 시작하다가는 예상치 못한 일로 인해 계획이 좌절되는 경우가 허다
  • 창업기업의 마케팅전략
  • 창업기업의 마케팅전략 1. 마케팅의 기본이해 마케팅(Marketing)이라는 용어는 시장(Market)과 현재 진행형(-ing)이 결합된 것이다. 시장은 교환가치가 있는 상품의 교환을 목적으로 모인 사람들의 집합과 장소(Market Place)를 의미한다. 그러므로 마케팅은 교환 가치가 있는 상품의 교환을 목적으로 모인 사람들이 한 장소에서 행해지는 모든 형태라고 할수 있다. 고객만족마케팅, 서비스마케팅, 인터넷마케팅, 그린마케팅, 실버마케팅, 스포츠마케팅 등 시간과 공간을 뛰어 넘는 수많은 마케팅으로 변화, 발전했다. 이제는 마케팅이 시장에서 이뤄지고 있는 모
  • 창업 정의, 창업 유형, 창업과 세무, 창업중소 및 벤처기업에 대한 조세특례, 벤처기업에 대한 조세지원제도, 창업과정, 창업자금조달, 창업요소, 벤처기업 경영전략, 벤처기업 현황,문제점, 벤처기업 성공전략
  • 창업 정의, 창업 유형, 창업과 세무, 창업중소 및 벤처기업에 대한 조세특례, 벤처기업에 대한 조세지원제도, 창업과정, 창업자금조달, 창업요소, 벤처기업 경영전략, 벤처기업 현황,문제점, 벤처기업 성공전략 Ⅰ. 개요 창업을 하는데는 창업을 하는 주체 즉 창업자가 있어야하고, 창업의 대상인 사업아이디어가 모색되어 설정되어야하며, 그것을 구체적으로 실현하려면 필요한 돈(자본)이 있어야한다. 창업자는 창업의 주체로 개인이나 집단적으로 창업에 관한 자질과 능력, 그리고 창업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난관을 돌파해갈 수 있는 의지와 건강을 지녀야한다. 후술하겠지만 창업자는 일
  • [벤처창업][벤처경영][벤처기업]벤처창업과 벤처경영 및 발전방향 분석 고찰(벤처기업의 성장단계별 경영전략, 성공적인 경영을 위한 기업가 정신, 벤처 경영 마인드, 벤처기업 발전방향, 벤처창업, 벤처기업)
  • [벤처창업][벤처경영][벤처기업]벤처창업과 벤처경영 및 발전방향 분석 고찰(벤처기업의 성장단계별 경영전략, 성공적인 경영을 위한 기업가 정신, 벤처 경영 마인드, 벤처기업 발전방향, 벤처창업, 벤처기업) 벤처나 소호 산업은 산업의 소프트화라는 21세기의 트렌드와 맞물려 있기 때문에,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전문가들이 지적하는 21세기의 흐름을 한 번 짚고 넘어가기로 하자. 소프트가 하드를 지배한다 21세기의 가장 큰 특징은 부드러운 사회라는 것이다. 그렇게 전망하는 결정적인 계기는 산업의 소프트화 추세 때문이다. 차세대 디지털 시장을 주름잡고 있는 마이크로
  • 벤처기업의 창업과 경영전략
  • 벤처기업의 창업과 경영전략 1창업의 개념 창업의 의미 사업의기초를 세우는 것으로 기업가의 능력을 갖춘 개인인 집단이 사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업목표를 세우고 적절한 사업사회에 자본, 인원, 설비,원자재등 경영자원을 확보하여 재화의 생산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기업을 설립하는 것을 말한다 재화(물건)또는 용역(서비스)을 생산 판매하는 하나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작업 2창업전략 성공적인 창업전략 창업시 거시적인 기업환경변화를 주목하여야 한다 창업의 시기를 포착하여야 한다 창업자의 자질과 경영능력을 냉철히 판단하여야 한다 사업계획의 철저한 준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