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롯데리아 역사][롯데리아 현황][롯데리아 마케팅 사례][롯데리아 성공 전략][롯데리아 전망]롯데리아의 역사, 롯데리아의 현황, 롯데리아의 마케팅 사례, 롯데리아의 성공 전략, 롯데리아의 전망
해당 자료는 13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3
  • 품질인증

[롯데리아][롯데리아 역사][롯데리아 현황][롯데리아 마케팅 사례][롯데리아 성공 전략][롯데리아 전망]롯데리아의 역사, 롯데리아의 현황, 롯데리아의 마케팅 사례, 롯데리아의 성공 전략, 롯데리아의 전망

자료번호 b1216622
수정일 2021.03.10 등록일 2013.08.09
페이지수 1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me****** 가격 6,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성공 마케팅 전략 및 차별화전략
  • 만족도 설문조사 6.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 1) SWOT 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 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 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 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 7.아웃백 운영사례 Ⅲ.맺으며 참고자료 및 사이트
  • 스타벅스(Starbucks)의 글로벌 경영 성공 전략
  • 역사  2) 기업의 사명  3) 세계의 Starbucks 2. Starbucks의 해외시장 진출 사례  1) 베트남 시장 진출과 전략 3. Starbucks의 진출 성공전략  1) Starbucks만의 마케팅 전략  2) 위기에서 건져낸 3가지의 핵심 키워드 4. 결론 및 향후 전망
  • 글로벌 기업 페덱스(FedEx)의 해외 진출 성공전략
  • 현황과 성장과정  - 서비스 소개 2. FedEx의 해외시장 진출 사례  - 중국시장 진출 과정 및 전략  - 경쟁사의 중국시장 진출 3. FedEx의 진출 성공전략  - FedEx의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4. 결론 및 향후 전망  - 향후 발전 방

소개글

[롯데리아][롯데리아 역사][롯데리아 현황][롯데리아 마케팅 사례][롯데리아 성공 전략][롯데리아 전망]롯데리아의 역사, 롯데리아의 현황, 롯데리아의 마케팅 사례, 롯데리아의 성공 전략, 롯데리아의 전망

목차

Ⅰ. 서론

Ⅱ. 롯데리아의 역사

Ⅲ. 롯데리아의 현황
1. 현황
2. 점포 운영 시스템
3. 회외진출

Ⅳ. 롯데리아의 마케팅 사례

Ⅴ. 롯데리아의 성공 전략
1. 우리의 입맛에 승부를 건다
2. 최고의 서비스로 승부 한다
1) 롯데리아 인사의 차별성
2) 표정
3) 왜 용모, 복장이 단정해야 할까
4) 서비스에 있어서 대화는 생명
5) 태도
3. 정적 순간의 포착

Ⅵ. 롯데리아의 전망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롯데리아][롯데리아 역사][롯데리아 현황][롯데리아 마케팅 사례][롯데리아 성공 전략][롯데리아 전망]롯데리아의 역사, 롯데리아의 현황, 롯데리아의 마케팅 사례, 롯데리아의 성공 전략, 롯데리아의 전망
Ⅰ. 서론

오늘날 소득이 증대되면서 보다 질적이고 편리한 식생활 활동을 찾게 됨에 따라 외식의 기회가 증가하고 있고, 전통적인 가족형태가 핵가족화하고, 맞벌이부부의 증가, 여성의 사회참여 증가, 여가선용으로서의 욕구증대, 독신층 및 노령인구의 증가 등에 따라 외식빈도가 높아짐은 물론 다양한 형태의 외식행위가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이제는 외식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자신이 추구하는 외식에 대한 가치부여도 점차 기능위주→관능적→심리적 측면으로 변화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국내외식산업 중에서도 패스트푸드(fast food)는 1979년 롯데리아의 개점을 시작으로 ‘86아시안게임, ’88 서울올림픽을 전후해 급성장해오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패스트푸드(fast food)’라는 말을 사용하게 된 것은 1979년 롯데그룹이 모회사인 일본 롯데리아와 합작, 국내 최초의 패스트푸드점인 롯데리아 체인점을 개설한 것이 그 시초라고 한다. 그 후 국내 외식업체의 주목 속에 세계최대의 패스트푸드업체인 맥도날드가 1987년에 문을 열었다. 다국적 기업으로 러시아, 중국을 포함한 세계 50개국에 1만개가 넘는 점포를 가지고 있으며 매출액이 대략 200억달러에 달하는 맥도날드가 우리나라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를 관심있게 지켜보던 사람들은 개점 첫날 무려 1만 5천여명의 인파가 줄을 섰다. 라는 센세이션을 일으키면서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전면에 등장한 이래로 현재 우리들에게 ‘패스트푸드’라는 단어는 일상적 언어로 통용되어지고 있다. 패스트푸드점은 신속한 서비스로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영양가 높은 음식을 소비자에게 빠른 시간내에 제공할 수 있는 곳으로 주로 햄버거, 후라이드 치킨, 피자, 샌드위치, 아이스크림, 면류 등을 판매하는 외식산업의 한 분야이다. 선행 연구자들의 패스트푸드 점에 대한 연구를 종합하면 다음과 같다.

<<표>>

선행연구에서 살펴본 패스트푸드점의 정의를 기반으로 하여 본 연구에서는 패스트푸드점을 “외식산업의 한 형태로 음식의 질(quality)과 양(quantity), 서비스(service)가 균일적이면서 간편한 음식이 제공되는, 신속한 서비스(quick service)와 편의성(convenience) 및 청결성(cleanliness)을 특징으로 한 외식업소”라고 본 연구에서 규정하고, 이를 중심으로 고객들의 패스트푸드점 선택속성을 연구하고자 한다.

패스트푸드점 중에서 점포수, 직원, 매출규모 등이 가장 큰 것이 햄버거시장이다. 국내 햄버거 시장은 외식업종 중 경기의 영향을 가장 받지 않는 업종으로 나타났다. 패스트푸드업계는 과감한 판촉전략에 따른 신규고객의 대량 유입으로 시장규모가 크게 확대됐다.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연 6536억원, 올해는 20%이상 늘어난 8000억원 정도에 이르는 것이 잠정 집계되었다. 패스트푸드업계는 소비심리 회복으로 고객층이 한층 두터워지면서 1조원대 규모의 시장이 형성될 전망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영업망을 크게 확대, 시장우위 선점을 최대목표로 다점포전략과 공격적 할인정책이 이어질 것이라는게 업계 관계자들의 공통된 분석이다.

참고문헌

문형만(2003) / 패스트푸드 구매의사결정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롯데리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중심으로, 경성대학교
박규원 외 1명(2003) / 패스트 푸드(Fast-Food)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한 이미지 연구 : KFC, 롯데리아, 맥도날드, 버거킹, B.B.Q, 파파이스, 피자헛, 한국디자인학회
손영석 외 1명(2002) / 롯데리아의 성공 사례 : 시장 선발기업 우위의 확보와 유지, 한국마케팅학회
오세조 외 1명(2008) / 가장 미국적인 음식을 가장 한국적인 맛으로 : 롯데리아의 성공과 당면과제, 한국중소기업학회
이규석(2010) / 맥도널드와 롯데리아의 서비스품질과 고객 만족 및 충성도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2012) / 롯데리아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롯데리아][롯데리아 역사][롯데리아 현황][롯데리아 마케팅 사례][롯데리아 성공 전략][롯데리아 전망]롯데리아의 역사, 롯데리아의 현황, 롯데리아의 마케팅 사례, 롯데리아의 성공 전략, 롯데리아의 전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롯데리아 광고분석 - 크랩버거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외식산업 광고전략 패스트푸드
  • 롯데리아 광고분석 - 크랩버거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외식산업 광고전략 패스트푸드 우선 롯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자. 순수 국내 기업이라며 토종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고하게 다진바 있는 롯데는 그 출발당시부터 일본 자금의 도움으로 설립되게 되었는데,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현재 일본 롯데의 회장과 한국 롯데의 회장이 동일인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일본 롯데는 롯데 그룹의 회장인 신격호(79)씨가 한국에서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에 롯데를 먼저 설립하였고, 그후 1967년 한국에도 현재 롯데그룹의 모회사인 롯데제과가 생긴 것이다. 신회장은 재계 창업 1세들 가운데
  • 롯데리아 마케팅 전략 (외식산업 외식 마케팅전략 패스트푸드
  • 롯데리아 마케팅 전략 (외식산업 외식 마케팅전략 패스트푸드 Ⅰ. 서 론 외식산업은 경제력 향상, 소비자의 욕구와 태도, 생활유형의 변화에 따라 대표적 서비스 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핵가족화, 독신자 가족의 증대, 젊은 소비연령층의 증가, 여성의 사회참여 증가, 주부의 시간가치 상승 등의 사회적 변화는 외식을 일상화하여 1일 1회 이상 외식하는 비율이 30.4%를 차지하고 있으며, 외국음식을 접할 기회를 증가시켜 식습관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되었다. 외식에 대한 개념도 변화하여 특별한 날을 기념하거나 어쩔수 없는 수단으로서가 아니라 사교적인 이
  • [swot분석] 패스트푸드 업계 롯데리아와 버거킹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
  • [swot분석] 패스트푸드 업계 롯데리아와 버거킹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 Ⅰ.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1) 시장상황 현대 패스트 푸드 시장은 새로운 식생활 아니 식문화의 변화로 인해 프랜차이즈 식의 기업형태로 확장되고 있다. 같은 인테리어, 비슷한 음식 맛으로는 새로운 것을 원하고 특별한 자극적인 것을 원하는 소비자에게는 마냥 제공받는 서비스가 오히려 불이익을 당하고 있다고 느낄 수 가 있다. 점점 같은 공간속에 늘어만 가는 동일한 매장이 일정한 고객을 두고 더 큰 이익을 취하기 위해서는 그 매장과 남다른 무언가가 필요하다. ◉
  • 패스트푸드에 발전현황과 미래(롯데리아와 맥도널드 중심으로)
  • 패스트푸드에 발전현황과 미래(롯데리아와 맥도널드 중심으로) 1. 서론 다국적기업 맥도날드가 전세계 패스트푸드점의 40%이상을 독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에서는 왜 롯데리아가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을까 ?? 맥도날드라는 패스트푸드기업은 불과 44년만에 전세계에 걸쳐 2만 5,000개에 달하는 점포망을 구축함으로써 업계의 공룡으로 불리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롯데리아 역시 국내 부동의 위치를 발판으로 중국과 동남아 등지로 뻣어나가 롯데리아의 브랜드 가치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려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1998년 1월 한겨레신문의
  • 롯데리아,맥도날드,버거킹,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 롯데리아,맥도날드,버거킹,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Ⅰ.서론 1.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현재 패스트 푸드점은 프랜차이즈 식의 기업형태로 확장되고 있다. 같은 인테리어와 같은 음식맛으 로 겉으로 보기엔 다를 것이 없다. 그에 따라 그냥 제공만 하는 서비스를 받고 있는 소비자는 불이익을 당하고 있다고 볼수 있다. 점점 같은 공간속에 늘어만 가는 동일한 매장이 일정한 고객을 두고 더 큰 이익을 취하기 위해서는 그 매장과 남다른 무언가가 필요하다. 이에 앞으로 패스트푸드점이 해결해야 할 문제점은 무엇이며 이들이 해나가야할 것들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