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진출][기업 미국진출][기업 중국진출][기업 일본진출][기업 유럽진출][기업 폴란드진출]기업 미국진출, 기업 중국진출, 기업 일본진출, 기업 유럽진출, 기업 폴란드진출(기업 유럽진출, 기업 폴란드진출)
해당 자료는 18페이지 중 6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8
  • 품질인증

[기업 진출][기업 미국진출][기업 중국진출][기업 일본진출][기업 유럽진출][기업 폴란드진출]기업 미국진출, 기업 중국진출, 기업 일본진출, 기업 유럽진출, 기업 폴란드진출(기업 유럽진출, 기업 폴란드진출)

자료번호 b1219207
수정일 2021.03.13 등록일 2013.08.14
페이지수 1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bo******** 가격 9,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다국적 기업의 실패사례
  • 1. 기업의 해외시장진출 2. 켈로그의 인도시장에서의 실패 3. 대우자동차의 폴란드 시장 진출 실패 4. 한국시장에서의 월마트와 까르푸의 실패 5. P&G의 일본진출 실패 6. 인켈의 영국해외직접투자 7. 다임러-크라이슬러의 M&A실패 Ⅲ.결론
  •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 중국 진출 교두보로서 터를 다지고 있다 ․개점 : 97년 2월 ․자본금 : 5백10만달러 ․합작형태 : 99% 이마트 소유. 사실상 단독기업 ․실적 : 99년 매출 . . 4.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진로재팬 ○ 해외시장 진출
  • 기회의 땅, 아프리카
  • 진출 국가의 진출방식 분석을 통한 한국기업의 진출방향 01 거대한 마켓, 아프리카의 부상 02 아프리카의 현재 상황 03 아프리카로 진출한 국가 사례 04 한국의 아프리카 진출 현황과 관계 전망 05 아프리카 시장의 SWOT 분석 06 결론 및 시

소개글

기업 미국진출, 기업 중국진출, 기업 일본진출, 기업 유럽진출, 기업 폴란드진출 분석

목차

Ⅰ. 개요

Ⅱ. 기업 미국진출
1. 비교가능이익법(Comparable Profit Method)
1) 개념
2) 적용사례
2. 그 밖의 방법들
3. 이익분할법(Profit Split Method)
1) 잔존이익배분법(Residual allocation rule)
2) 투자비율배분법(Capital employed allocation rule)
3) 비교가능이익분할법(Comparable profit split method)
4) 기타 경제적으로 유효한 방법(Other economically valid method)

Ⅲ. 기업 중국진출
1. 조사응답 분석대상기업의 특징
2. 우리기업의 중국 내 투자실적에 대한 분석
1) 진출지역에 있어 지역적인 편중이 업종별로 심한 것으로 드러남
2) 상거래관행에 의한 투자실패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남
3. 우리기업의 중국진출을 위한 투자계획 분석
1) 중국진출 여부
2) 중국진출시 진출형태중 단독출자 형태 줄어들어
3) 대부분의 업종에서 기술추격이 시작되고 있어 철저한 대비필요

Ⅳ. 기업 일본진출
1. 두산 주류BG의 일본진출
2.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1)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 개요 및 배경
2) 마케팅 전략

Ⅴ. 기업 유럽진출

Ⅵ. 기업 폴란드진출
1. 해외 자동차 메이커들의 생산 상황
1) Fiat
2) 대우
3) GM
4) VW
5) Ford
6) M-Benz
2. 자동차 기업의 경쟁 상황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 진출][기업 미국진출][기업 중국진출][기업 일본진출][기업 유럽진출][기업 폴란드진출]기업 미국진출, 기업 중국진출, 기업 일본진출, 기업 유럽진출, 기업 폴란드진출(기업 유럽진출, 기업 폴란드진출)
Ⅰ. 개요

국내 IT 기업들의 해외진출은 그 동안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진출한 기업을 중심으로 상당한 성공의 단초는 마련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그러나 국내 IT기업들의 해외진출이 글로벌 IT 기업으로 성장하는 길목임을 염두에 둔다면 아직 상당한 과제를 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첫째, 국내 IT기업의 해외진출 기업수가 아직도 14% 정도로 Non-IT 기업에 비해 적어 좀 더 활발한 해외진출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더구나 IT기업의 진출수가 Non-IT기업에 비해 상당히 적지만 이들이 창출해낸 매출액 성과는 오히려 Non-IT기업을 상당히 앞지르고 있어 더욱 더 많은 국내 IT 기업들의 해외진출이 요구된다.
둘째, 국내 IT 기업 중 확인된 349개 기업 중 대기업인 삼성, LG, 대우를 모기업으로 하고 있는 해외진출 IT 기업이 161개로 46%를 점유하고 있으며, 매출액 기준으로 보면 349개 기업 전체 매출액의 93.4%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349개 기업 중 매출액이 1억불 이상의 상위 18개 모기업이 전체 매출액의 99%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두 가지를 의미하는 것으로 ① 앞으로 국내 IT기업의 해외진출을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해외진출 기업의 Pool이 좀 더 다양화 되어야 함을 의미하고, ② 해외진출은 중소기업 보다 규모가 있는 IT기업 중심으로 이루어지거나 대기업과 연대하여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셋째, 국내 IT기업의 해외진출이 지역적으로 너무 편중되어 있어 이를 다양화 하는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국내 IT기업의 해외진출에 있어 지역적 편중성이 높다는 것은 크게 두 가지의 문제점을 안고 있다. 첫째, 해외 특정지역경제에 대한 위험부담률이 높다는 점이다. 즉 국내 IT기업의 해외진출이 지역적으로 편중을 하고 있다는 것은 해당지역의 경제가 퇴조하거나 정치적인 위험이 존재하는 경우 국내경제에도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둘째 기업의 수익창출력을 약화시킬 우려가 있다. 이 우려는 크게 두 가지 관점에서 설명할 수 있는데 ① 한정된 특정 해외시장 크기에서 그만큼 경쟁이 치열해져 수익창출의 크기가 줄어드는 요인을 제공할 수 있으며, ② 기타 유망한 지역에서 시현 되고 있는 좋은 수익창출의 기회를 상실할 우려가 있다. 국내 IT기업들의 중국 편향적 진출은 최근 사스(SARS)로 인해 아시아 경제 특히 중국경제가 최악의 위기 상황을 맞고 있는 위험이 그대로 국내로 전가되고 있는, 반면 e-government Project와 사스(SARS)의 반사적 효과까지 호재로 작용하여 IT경기가 급부상 하고 있는 중남미 시장의 수익 창출 기회를 상실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다.
넷째, 국내 IT의 해외진출 업종이 제조업 중심으로 편중되어 있어 이에 대한 재편이 요구되고 있다. 제조업 중심의 국내 IT기업의 해외진출 현황은 크게 두 가지의 문제점을 갖고 있다. ① 세계 IT 시장이 통신장비와 같은 하드웨어 시장 중심에서 소프트웨어 및 IT서비스 산업 중심으로 시장이 재편되는 추세를 보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IT 기업의 해외진출 현황은 이와는 상당한 편이를 나타내고 있다. ② SI산업은 국내 시장이 이미 포화상태에 있어 그 돌파구를 해외시장에서 찾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들 업종에서 IT기업의 해외진출은 저조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다섯째,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해서는 현지화가 중요하고 이를 달성하는 방안이 합작투자 방식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국내 IT기업의 해외진출방식은 단독투자 중심으로 이루어져 이에 대한 개선이 요구되고 있다. 앞서 실질적으로 합작투자 방식은 단독투자 방식에 비해 높은 해외진출 성과를 나타내기도 하였다. 또한 국내 IT기업이 합작투자 진출형태가 경기부침에 따라 급증 급감하는 추세를 보여 해외파트너와의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관계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Ⅱ. 기업 미국진출

1. 비교가능이익법(Comparable Profit Method)

1) 개

참고문헌

김현철 외 1명(2011) / 한국기업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국제무역경영연구원
벤처기업협회(2009) / 벤처기업 유럽진출 사례
신현아(1998) / 우리기업의 폴란드 직접투자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현충기(1995) / 미국진출기업의 세무대책에 관한 연구, 경성대학교
형성(2011) / 한국 유통기업의 중국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우석대학교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2007) / 중소기업 중국진출 위해 정보제공 지원 강화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기업 진출][기업 미국진출][기업 중국진출][기업 일본진출][기업 유럽진출][기업 폴란드진출]기업 미국진출, 기업 중국진출, 기업 일본진출, 기업 유럽진출, 기업 폴란드진출(기업 유럽진출, 기업 폴란드진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중국진출기업 성공사례
  • 중국진출기업 성공사례 Ⅰ.왜 중국인가? 중국은 저렴하고 풍부한 노동력, 지리적·문화적 근접성, 거대한 시장이라는 이점 때문에 우리 기업들은 앞 다투어 중국에 진출하였거나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1993년의 중국 시장 개방 이후 본격화된 우리 기업의 중국 진출은 아시아 지역 금융 위기를 맞아 다소 위축되었으나, 1999년 이후 투자 건수나, 금액 면에서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그럼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세계가 중국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1. 중국 개요 1) 국가개요 WOT의 올해 안 가입이 확실시
  • 기업의세계화/해외진출
  • 기업의세계화/해외진출 들어가는 말 한국기업의 해외투자가 시작된 때는 1968년이다. 남방개발이 자원 확보를 목적으로 인도네시아의 임업개발에 285만 달러를 투자한 것이 한국기업의 첫 해외투자 사례이다. 1970년대까지 우리나라 해외투자의 대부분은 삼림개발과 수산업에 집중되었다. 그러다가 1980년대 중반 이후 외국의 저임금 노동력을 활용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제조업 부문의 해외투자가 급증했다. 이러한 추세는 1980년대 후반 들어 무역수지 흑자에 따른 원화절상이라는 외부 영향, 산업 구조 조정에 따른 경제구조의 변화, 노동운동의 활성화에 따른 임금
  • 폴란드 국가분석과 기업진출 전략
  • 폴란드 국가분석과 기업진출 전략 2. 우리나라와의 관계 한폴 관계는 89.11월 수요 이후 착실히 발전되어 정치. 외교분야에서 긴밀한 우호협력 관계를 유지하여 왔으며, 94.12월 바웬사 대통령의 방한에 이어 96.5월 이수성 국무총리의 방폴을 계기로 본격적인 협력관계로 진입후 98.7 김종필 국무총리 방폴 그리고 99.4월 스타인호프 경제부 장관의 방한 등을 계기로 한 차원 높은 실질 협력 관계로 발전해오고 있다. 폴란드는 중감위, 북한 핵문제 등을 포함, 한반도 문제에 있어 우리 입장을 일관되게 전폭 지지하고 있으며, UN을 비롯한 제반 국제 무대에서 우립
  • 중국진출기업의 경영환경 및 투자만족도 조사
  • 중국진출기업의 경영환경 및 투자만족도 조사 Ⅰ. 조사개요 1. 조사배경 및 목적 ㅇ고비용 저효율의 산업구조와 열악한 기업환경 등으로 중소기업의 해외투자 증가 ㅇ해외진출기업을 대상으로 해외투자 동기, 만족도, 경영애로, 제조업공동화에 대한 인식 및 정부에 바라는 지원사항을 조사하여 해외투자의 근본원인 및 제조업공동화 발생가능성을 진단하고 대응책 수립의 기초자료 활용 2. 조사기간 : 2003. 12. 2 ~ 12. 8 (7일간) 3. 분석대상 : 중국진출기업 63개 4. 조사방법 : Web-Fax 조사(모기업) 5. 조사내용 ㅇ중
  • 국내기업해외진출연구(LG생활건강)
  • 국내기업해외진출연구(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1947년 1월에 창립하여 국내 최초의 화장품인 `동동구리무`의 생산을 시작으로 반세기가 넘게 가정용품과 화장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현재까지 성장해 왔다. 50여 년 역사의 LG생활건강이 기업규모 확대와 분야의 전문화 및 효율화 추진에 따라 LG화학과 분리, 생활건강 전문기업으로 변화를 시도하였고, 지난 IMF시절과 최근의 극심한 경제난 속에서도 LG생활건강은 매년 꾸준한 흑자와 괄목할 만한 매출성장을 기록, 우량기업의 모델로 손꼽히고 있다. LG생활건강의 발전은 `SIGMA 21st`를 통한 임직원들의 혁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