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VS 애플 스마트폰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ppt
해당 자료는 28페이지 중 9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8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삼성 VS 애플 스마트폰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ppt

자료번호 b1236115
수정일 2013.10.10 등록일 2013.10.10
페이지수 28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kt**** 가격 3,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삼성 VS 애플 스마트폰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스마트폰
▶ 스마트 폰은 똑똑한 전화기!
▶ 새로운 시장의 등장

2. Apple
▶ Apple 연혁
▶ Apple의 경영 이념

3. Samsung
▶ Samsung 전자 핸드폰 연역
▶ Samsung의 경영 이념

4.스마트폰 시장분석
▶ 2012 판매 시장 점유율
▶ Samsung VS Apple
▶ Apple의 STP 분석
▶ Samsung의 STP 분석
▶ Positioning
▶ Apple의 SWOT 분석
▶ Samsung의 SWOT 분석

5.광고사례 비교분석

본문내용

삼성 VS 애플 스마트폰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ppt
라이벌 기업분석 -스마트폰-




1.스마트폰




스마트폰
╋━━━━━━━━━━─────────

▶ 스마트 폰은 똑똑한 전화기!

 ≪ 사 진 ≫ 〈컴퓨터〉
     〈스마트폰〉 ≪ 사 진 ≫
    〈PDA〉 ≪ 사 진 ≫




스마트폰
╋━━━━━━━━━━─────────

▶ 새로운 시장의 등장

(통화중심 (커뮤니케이션))(데이타중심 (정보중심))

• 모바일시대(애플,삼성)
• 네트워크시대(마이크로소프트)
• PC시대(마이크로 소프트)
• 대형컴퓨터시대(IBM)

➢ 환경의 변화(정보사회)
➢ 마케팅(휴대폰분야)의 핵심가치 변화
 ( 통화중심 → 데이터 중심 )




2.Apple




Apple
╋━━━━━━━━━━─────────

▶ Apple 연혁

<1976년> 애플 컴퓨터 설립 (스티브 위즈니악 & 스티브 잡스)
<1977년> APPLE II 출시(최초의 개인용 컴퓨터)
<1988년> 전자 출판 분야 참여를 위한 AppleSharePC발표 
<1992년> 일본 샤프사와 및 도시바와 공동개발 합의
<2000년 이후> 휴대용 음악 시장 진출, 휴대전화기 시장으로 진출




≪ … 중 략 … ≫




3.Samsung




Samsung
╋━━━━━━━━━━─────────

▶ Samsung 전자 핸드폰 연역

[1994년]
최초로 삼성전자HP 브랜드 ‘애니콜’ 탄생

[1995년]
국내 시장점유율 평정, 세계시장진출

[2006년]
삼성 휴대폰 미국판매 1억대돌파

[2007년]
삼성 휴대폰 6년연속 미국 최고브랜드 선정

[2008년]
미국에서 첫 1위 (유럽/중남미 점유율 20% 이상)

참고문헌

출처:와이즈에프엔http://www.wisefn.com
세계기업사전, 2011.8.5, 굿모닝미디어
아이티투데이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604
스마트폰 시장과 모바일 OS동향[삼성전자 무선사업부,제갈병직과장]
스마트폰 시대의 스마트마케팅[Weekly 포커스,유재훈 연구원]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삼성 VS 애플 스마트폰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ppt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삼성 vs 애플, ‘특허전쟁’ 어디까지 왔나
  • 삼성 vs 애플, ‘특허전쟁’ 어디까지 왔나 삼성 vs 애플, ‘특허전쟁’ 어디까지 왔나 □ 삼성과 애플의 관계  ≪ 글 - 그 림 ≫ <삼성과 애플이 주장하는 각각의 특허> ━━━━━━━━━━━━━━━━━━━━━━ 애플 │ 삼성 ━━━━━━━━━━━━━━━━━━━━━━ 디자인 │ 기술 ────────────────────── 독자적인 부분 │ 보편적 기술 표준 ────────────────────── 각각의 특허가 인정된다면??? ────────────────────── 경쟁 제품 판매 금지 │ 특허관련 로열티 ──
  • [태블릿PC] 삼성전자와 애플의 태블릿PC 진출전략 - 갤럭시탭과 아이패드 PPT자료
  • [태블릿PC] 삼성전자와 애플의 태블릿PC 진출전략 - 갤럭시탭과 아이패드 PPT자료 Ⅰ. 태블릿 PC 시장 성장 휴대폰,TV에 이어 스마트 전쟁의 불길이 태블릿PC로 옮겨붙었다. 삼성전자는 2일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인 'IFA(Internationale Funkausstellung) 2010'이 열리는 독일 베를린에서 태블릿 전략 제품 '갤럭시탭'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본격적인 세계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을 비롯해 다른 전자업체들도 잇따라 신제품을 내놓으며 애플 아이패드의 독주에 맞불을 놓을 태세다. 글로벌 전자업체들이 태블릿 싸움에 뛰어드는 것
  • 애플의 성공 비결과 애플이 삼성에게 시사하는 점
  • 애플의 성공 비결과 애플이 삼성에게 시사하는 점 1. 애플의 성공 비결 1) 개방형 혁신 애플은 외부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했습니다. 일례로, iPod의 개발 아이디어는 애플에 고용된 컨설턴트가 최초로 구상했습니다. 생산에 있어서도 애플은 제어시스템만 직접 관여했을 뿐 주요 부품은 외부 업체가 조달했습니다. iTune 역시 외부에서 소프트웨어를 조달했고, 애플은 디자인만 손을 보았습니다. 다시 말해, 제품 생산에 있어 애플은 외부 기술과 아이디어를 조정하거나 통합하는 역할을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2) 사용자 중심 혁신 기술을 중시하는 기업들이
  • [삼성전자]삼성전자와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 스마트폰, MP3, 태블릿PC
  • [삼성전자]삼성전자와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 스마트폰, MP3, 태블릿PC Ⅰ. 삼성전자와 애플의 경쟁 삼성전자와 애플의 진검승부는 올 하반기부터 본격화할 전망이다. 애플 아이패드가 국내 시장에 상륙하는 데다 삼성전자 역시 7인치와 10인치의 태블릿PC로 맞불을 놓을 예정이기 때문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는 AMOLED 기반의 갤럭시탭을,컴퓨터사업부는 10인치 LCD 기반의 제품을 내놓는다. 갤럭시S가 국내에서 출시 19일 만에 30만대가 넘게 팔린 것도 삼성전자엔 희소식이다. 애플의 반격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아이패드가 출시 80일
  • 삼성_vs_애플_특허전쟁_3 - 특허 및 특허전쟁에 대한 이해, 삼성과 애플의 선호도 조사
  • 삼성_vs_애플_특허전쟁_3 - 특허 및 특허전쟁에 대한 이해, 삼성과 애플의 선호도 조사 1.2 특허 및 특허 전쟁에 대한 이해 -특허란 무엇인가? :특허란 특정인의 이익을 위하여 일정한 법률적 권리나 능력, 포괄적 법률관계를 설정하 는 행위를 말한다. 이와 관련하여 특허법은 발명을 보호,장려하고 그 이용을 도모함으로 써 기술의 발전을 촉진하여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제정된 것으로서 이 법의 요건을 충족하는 발명에 대하여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고 있다. 다만, 지금같이 글로벌 시장이 커질수록 경쟁자를 견제하기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