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기업사례, 삼양,펩시,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구전 커뮤니케이션, 사례, 악영향, 대응방안
해당 자료는 17페이지 중 5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7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소비자행동론, 기업사례, 삼양,펩시,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구전 커뮤니케이션, 사례, 악영향, 대응방안

자료번호 b1238868
수정일 2014.11.17 등록일 2013.10.23
페이지수 17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소비자행동론,기업사례,삼양,펩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목차

구전 커뮤니케이션 이란?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사례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악영향
기업의 대응방안
결론

본문내용

소비자행동론, 기업사례, 삼양,펩시,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구전 커뮤니케이션, 사례, 악영향, 대응방안
구전 커뮤니케이션 이란?

정의
서로의 대화를 통하여 직접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획득하는 일련의 과정.

형태
상품뉴스, 조언제공,
개인적 경험, 부정적 구전

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

정의
마우스 클릭에 의한 방법으로 빠르게
전달되는 특성.
Mouse To Mouse 라고 불림.

메일이나 하이퍼 텍스트를 매개로하여
소비자들이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긍정, 부정적인 정보를 교환하는 행위.

특징

인터넷이라는 거대한 네트워크를 매개로
다른 소비자들에게 자유롭게 자신의 의사
표명, 정보전달 등 구전참여 일반화.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악영향

애플, 기대감 키워놓고 `’나몰라라’

전혀 새로운 아이폰은 없었다. 기대만큼 실망도 컸다. 애플이 지난 4일(현지
시간) 새 스마트폰 `아이폰4S`를 선보였지만 시장의 반응은 냉담했다.
혁신적인 `아이폰5`를 기다렸던 소비자들은 비아냥거렸고 애플 주가는 곤두
박질했다. 물론 아이폰5에 대해 애플은 그 어떤 공식적인 멘트도 하지 않았다.
기대를 키운 것은 언론과 애널리스트 등이었다. 하지만 애플은 아이폰5를
만드는 주체임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소문에 대해 아니다 라는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애플은 아이폰4S를 전혀 새로운 제품 이라고 강조했지만 칩 하나
바꾸는데 16개월이 걸렸다 는 비판까지 나오고 있다. 원래 애플은 늘 혁신적
인 제품으로 소비자를 만족시켜왔다. 애플이 계속해서 소비자를 무시한다면
천하의 애플도 외면 받게 될 것이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소비자행동론, 기업사례, 삼양,펩시,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구전 커뮤니케이션, 사례, 악영향, 대응방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소비자행동론을 중심으로 분석한 기업의 실패사례
  • 소비자행동론을 중심으로 분석한 기업의 실패사례 2. 기업이 추구했던 가치 - 세원텔레콤은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과 창의성을 기반으로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었다. 여타 다른 기업들처럼 홈페이지 내에 고객을 위한 구체적인 헌장이나 지침을 명시하고 있지는 않지만 중소 기업으로써 열악할 수 있는 고객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세원의 모습을 여러 곳에서 엿볼 수 있었다. 주요 고객인 젊은 연령의 소비자 계층을 반영해서 세원텔레콤은 중소전자기업 치고 세련된 웹사이트를 가지고 운영중이었다. 이런 분야는 전통적인 브랜드
  • 2014년 1학기 소비자행동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소비자의힘이 시장이나기업에 작용한 사례)
  • 2014년 1학기 소비자행동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소비자의힘이 시장이나기업에 작용한 사례) Ⅰ. 서 론 얼마 전 소비자들에게 가장 큰 영향력이 큰 브랜드에 대해 설문조사를 한 적이 있는데 예상외로 1위는 애플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로이터 통신이 온라인 잡지 브랜드 채널 닷컴의 설문조사를 인용하여 보도한 것으로 다른 말로 해석하자면 소비자의 취향이 지역적이나 토속적이 아닌 점점 글로벌화하고 세계화적으로 변화되고 있다는 사실이기도 하다. 동시에 애플은 가장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브랜드와 자기 자신과 동일시하고 싶은 브랜드 또한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되는 브
  • [소비자행동론 3공통] 소비자는 시장에서 영향력 행사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론적 근거를 제시하고, 최근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주요 사례를 찾아서 정리, 기업 시사점 도출
  • [소비자행동론 3공통] 소비자는 시장에서 영향력 행사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론적 근거를 제시하고, 최근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주요 사례를 찾아서 정리, 기업 시사점 도출 Ⅰ. 서론 소비자행동 역할이란 소비자행동과정에 나타나는 다양한 내, 외적자극요인의 영향력을 소비자 의사결정과정과 단계별로 분류한 것이다. 소비자행동은 다양하고 복잡한 과정으로 수행되기 때문에 소비자행동 역할의 분류를 통해 행동방향을 탐색할 수 있다. 소비자행동은 내, 외적자극영향요인에 따라 달리 나타나게 된다. 소비자행동 구성요인들을 소비자행동 영향력 우선순위와 의사결정단계별 각
  • [사회과학] 소비자행동론,소비자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사회과학] 소비자행동론,소비자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소비자의 선택 대안 평가 기억회상과 외부정보에 의한 선택대안 평가 평가기준과 평가방식의 관계 . . 평가기준은 객관적일 수도 있고 주관적일 수도 있다. 객관적 평가기준과 주관적 평가기준 사례3) ‘소리 없이 강하다’ 레간자 각각의 평가기준은 중요성에 있어서 상이하다. 결정적 평가기준의 작용
  • 소비자행동론3공통)소비자는 시장에서 영향력 행사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에 관한 이론적 근거를 제시하고, 최근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주요 사례를 찾아서 정리하고 기업에 주는 시사점을 도출0k
  • 소비자행동론3공통)소비자는 시장에서 영향력 행사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에 관한 이론적 근거를 제시하고, 최근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주요 사례를 찾아서 정리하고 기업에 주는 시사점을 도출0k Ⅰ. 서 론 기업이 생존하려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야 할 것이다. 소비자들이 좋아하고 바라는 바를 잘 알아 그들의 필요에 의해 적재적소에 제품을 공급하고 만들어내면 그 회사는 국민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그와 반대로 국민정서에 반하는 제품을 만들어 내고 소비자에게 지탄의 대상이 된다면 그 회사는 오래가지 못하고 영원히 멸망할 것이다. 사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