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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정보처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목차

1.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
노출
주의
이해
2.개인의 정보처리과정 분석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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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소비자가 자극물(제품, 점포, 광고)의 정보에 노출되고 주의를 기울이고 이해하는 과정.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의 목적
여러 가지 대체재를 이해하고 평가
이전 구매결정 사후적으로 정당화
즉각적인 구매 또는 구매연기에 대한 합리적인 이유 찾기
시장환경 내의 변화 이해
반복적으로 구매되는 제품의 상표나 판매점, 가격 등을 회상

1. 노출
노출
개인이 자극에 물리적으로 접근하여 개인의 다섯 개 감각기관 중 하나 혹은 그 이상이 활성화될 준비 상태. 정보처리의 첫 단계.
노출의 종류
의도적 노출
우연적 노출
선택적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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