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오션의 최강자 빌게이츠, 블루오션의 개척자 스티브잡스
해당 자료는 23페이지 중 8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3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레드오션의 최강자 빌게이츠, 블루오션의 개척자 스티브잡스

자료번호 b1240075
수정일 2018.01.02 등록일 2013.10.27
페이지수 2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pa****** 가격 2,6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창조경영
  • 블루오션 열풍이 지나간 후, 기업들은 이제 혁신과 창조 경영이라는 키워드에 매달리고 있다. CEO들은 앞다퉈 혁신과 창조 경영을 강조하고 있지만, 정작 창조 경영과 혁신의 개념은 혼돈 상태로 남아 있다. “내가 생각하는 창조 경영이나 혁
  • 블루오션 전략을 위한 향후 방향
  • 블루오션 전략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블루오션 전략의 개념 2. 블루오션 전략의 필요성 3. 블루오션 전략의 분석 툴 및 프레임 4. 블루오션 전략과 비고객 탐색 Ⅲ.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비교 1.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의미와 차이점
  • 애플 마케팅연구- 애플 성공요인과 경쟁우위분석및 애플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과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레드오션 상태이기 때문에 앞으로 시장 내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는 전망되지 않는다. (2) Potential of new entrants into the industry 새로운 참여자에 있어 시장의 진입장벽 정도를 의미한다. 현재 스마트폰 시장은 고도화된 기술을 요구하고

소개글

레드오션의 최강자 빌게이츠, 블루오션의 개척자 스티브잡스에 관하여 조사 했습니다.

목차 및 미리보기 참조 해주세요.

목차

1. 빌게이츠와 Windows

 1) 전 세계 시장에서 MS 제품의 표준화 ․ 일반화
  (1) 선발자의 이익
  (2) 네트워크 효과
 2) 마이크로소프트의 독점적 지위

2. 스티브 잡스와 iPod

 1) iPod, 스티브 잡스의 새로운 도전
  (1) 일반 MP3 플레이어와 아이팟의 차이점
   ① 아이튠즈와의 연동
   ② 스티브잡스의 개발의도: 아이콘이 될 만한 제품 개발
  (2) iPod의 브랜드 전략과 문화창조
  (3) 소비자 중심의 디자인
 2) 미래의 iPod

3.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본문내용

레드오션의 최강자 빌게이츠, 블루오션의 개척자 스티브잡스
레드오션의 최강자 빌게이츠, 블루오션의 개척자 스티브잡스 (빌게이츠 인물조사, 빌게이츠 인물분석, 스티브잡스 인물조사, 스티브잡스 인물 분석, 빌게이츠 스티브잡스 차이점, 빌게이츠 스티브잡스 비교분석)


“실례지만, 뭘 좀 하나 물어도 되겠습니까? 제가 컴퓨터를 구입하려고 하는데 워낙 아는게 없지 뭡니까. 여기 매장을 둘러보니 눈에 확 띄는 컴퓨터가 있던데, APPLE 이라는 회사의 컴퓨터가 쓸 만합니까?”
“아, 아이맥을 말씀하시는 거군요. 디자인이 특이해서 고객님들의 시선을 끌기에는 안성맞춤이죠. 그러나 글쎄요... 매우 좋은 제품이지만 맥은 운영체제가 달라서 아마 사용하는데 익숙하지는 않으실 겁니다. 요새는 호환성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고객님과 같이 초보인 분들은 PC를 쓰시는 것이 나을 듯싶네요. MS의 Windows라는 것이 워낙 보편화되어있다 보니까 쓰기에도 편하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이용하는 데도 제약이 없답니다.”
“그렇군요. 참 독특한 제품이라서 관심이 가긴 하지만... 원래 쓰던 익숙한 것이 낫겠죠? 그나저나 MP3 플레이어도 한 번 보고 싶은데 좋은 제품이 있나요?”
“MP3 플레이어라면 APPLE을 추천하고 싶네요. iPod이 요즘 인기가 많답니다. 선물하시게요?”




≪ … 중 략 … ≫




1. 빌게이츠와 Windows

빌게이츠는 Windows, Office 시리즈, IE(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에서 세계적인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전 CEO이다. 그가 젊었을 때 가졌던 꿈은 모든 집안에 가정용 PC를 가지게 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그 PC에서 이용할 수 있는 좋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였다. 그는 누구도 소프트웨어를 팔 수 있다고 생각하지 못한 시대에 소프트웨어를 하나의 상품으로 파악하여 지금의 MS가 존재하게 만든 인물이다. 현재에는 그의 꿈이 실현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거의 모든 가정에는 컴퓨터를 가지고 있으며, 대다수의 사람들이 MS사의 소프트웨어를 쓰고 있다. 엑셀· 파워포인트⋅MS 워드⋅익스플로러 등 대표적인 MS의 제품은 우리가 세계 어딜 가든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보편화되어 있다.




≪ … 중 략 … ≫




2. 스티브 잡스와 iPod

스티브 잡스는 애플의 창시자다. 그는 최초로 가정용 PC를 개발하여 상용화하였고, 독자적인 운영체제인 매킨토시를 만들었으며 최초로 GUI 환경의 운영체제를 개발하였다. 스티브 잡스가 만들어내는 대부분의 제품들은 당시 누구도 생각지 못한 아이디어들로 가득 차 있었다. 그러나 이 모든 획기적인 혁신과 뛰어난 제품의 질만으로는 부족했다. 이미 시장에서 주류는 애플이 아니었다.


과 끊임없는 노력, 개발은 애플을 차별화시켜주었지만 빌게이츠의 전략적인 경영으로 결국 애플의 매킨토시가 더욱 뛰어났음에도 불구하고 기술적 폐쇄성으로 시장을 차지하지 못하고 MS에 넘겨줄 수밖에 없었다. 결국 스티브 잡스마저 애플을 떠났고 애플은 그렇게 쇠약해져갔다.
그러나 애플은 재기를 위해 스티브 잡스를 다시 불러들였다. 바로 그 순간부터 애플의 화려한 부활은 이미 예고된 것이었다. 스티브는 죽어가던 애플의 기존 방식을 모두 고쳤다. 제품의 질은 더 좋게, 디자인은 더 더욱 중요하게 여겨 또 한 번 혁신을 이루어냈다. 그렇게 하여 개발된 것이 아이맥이었다. 하지만 스티브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iPod, 그것이 바로 그의 새로운 도전이었다.
1) iPod, 스티브 잡스의 새로운 도전
2001년, 애플의 홍보부에서는 실리콘 밸리에 위치한 본사에서 열릴 미디어 행사 초청장을 발송했다. 원래 애플은 제품을 출시하기 전까지 그 제품에 대한 정보를 비밀로 하는 것이 그 특징이다. 그 초대장의 마지막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었다.
“힌트: 맥은 아닙니다.”
스티브 잡스는 행사 당일 팬들을 한껏 기대하게 만든 뒤, 드디어 신제품을 소개했다. 그것은 바로 아이팟이었다.
이전에 애플은 가정용 PC를 최초로 상용화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면서 그 시장에서 정상에 오르기도 하였지만, 앞으로 나아가기보다 자신의 고유 영역을 지키려고만 하여 위기를 맞기도 했다. 그러나 위기상황에 처해있던 애플로 다시 복귀한 스티브 잡스는 위기에서 벗어나 예전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또다시 새로운 혁신을 도모하였다. 즉, 기존의 컴퓨터 회사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과감한 도전을 하게 되었는데 그 새로운 시도의 결과가 바로 아이팟이었다. 그들이 관심을 가진 분야는 바로 휴대용 음악 기기 워크맨과 같은 MP3 플레이어였다. 워크맨이 아날로그 시대를 대표한다면 MP3는 디지털을 의미한다. 이를 놓치지 않고 스티브 잡스는 바로 새로운 기회를 포착했다.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넘어가는 시점에서 MP3플레이어야말로 좋은 성장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본 것이다. 이미 애플이 진입하기 이전

참고문헌

없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레드오션의 최강자 빌게이츠, 블루오션의 개척자 스티브잡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기업인들 (스티브 잡스, 빌게이츠, 이건희, 정주영, 젝 웰치, 윤윤수, 윤석금, 워렌 버핏, 마쓰시다 고노스케, 이장균, 하워드 슐츠)
  • 기업인들 (스티브 잡스, 빌게이츠, 이건희, 정주영, 젝 웰치, 윤윤수, 윤석금, 워렌 버핏, 마쓰시다 고노스케, 이장균, 하워드 슐츠) 1. 스티브 잡스  양부모 밑에서 재능을 북돋음받았고/ 실리콘벨리에서 어린시절부터 첨단기술을 자연스레 접하였고,/ 동양문화 인도에서 직관을 중시하는 선불교의 영향을 받아 직관과 통찰력을 길렸다. 인도 여행을 통해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기술이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것을 배웠다./ 인터페이스, 아이튠즈, 앱스토어 등 개발함. /어릴적부터 차고에서 전자장비 분해 조립 즐김./ 자기중심적 사고 독불장군이라 학교생활이 재미없었지만 선생님의 당
  • 나눔의 리더십이란-나눔 리더십의 사례,바람의 딸‘한비야’,컴퓨터의 황제 ‘빌 게이츠’,아시아의 별 ‘스티브 김’
  • 나눔의 리더십이란-나눔 리더십의 사례,바람의 딸‘한비야’,컴퓨터의 황제 ‘빌 게이츠’,아시아의 별 ‘스티브 김’ 나눔의 리더십이란?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이상적인 리더를 묻는 질문에 잭 웰치, 마이클 아이즈너, 리 아이아코카 등 강력한 카리스마로 종업원을 사로잡고 회사를 위기에서 구해내는 영웅적 CEO 현재는 스티브 잡스, 하워드 슐츠, 워렌 버핏, 에드워드 잰더(모토롤라의 새로운 CEO), 빌 게이츠등 권력 뿐만 아니라 경제적 이윤등 자신이 소유한 것을 공유하고 나누는 공감적 CEO 봉사자(servant) 혹은 지원자(supporter)로서의 자기인식
  • 빌 게이츠와 스티브 잡스 비교분석
  • 빌 게이츠와 스티브 잡스 비교분석 Jobs vs Gates 생애 스티브잡스 생년월일 -1955.2.24 출 생 지 -캘리포니아 최종학력 -포틀랜드의 리드대 중퇴 창 업 -1976년 동네선배 스티브 위즈니악과 애플컴퓨터 설립 현 직 책 -애플 회장 겸 CEO, 디즈니 이사 빌게이츠 생년월일 -1955.10.28 출 생 지 -시애틀 최종학력 -하버드대 2년 중퇴 창 업 -1975년 고교선배 폴 앨런과 MS설립 현 직 책 -MS 회장 겸 최고소프트웨어설계자(CSA),
  • 리더십 분석(스티브 잡스,빌 게이츠)
  • 리더십 분석(스티브 잡스,빌 게이츠) “엄청난 자신감이 없으면 아무리 노력한다고 할지라도 결코 가능해지지 않는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 스티븐 잡스는 ‘애플의 독재자 스티브 잡스’ 라 불릴 만큼 독보적이고 오만한 경영방식, 애플 사의 전설로 전해 질 정도로 질 정도로 누구도 따라 잡을 수 없는 우월성과 완벽한 경영을 선호하였다. 잡스는 ‘절대적 권력’을 추구했으며 목표지향적인 경영자이다. 그는 오로지 자신이 세운 목표 달성에만 관심이 있었으며 인관관계나 조직의 역학구조에 대해서는 일말의 고려도 없었다. 그의 이러한 독선적인 리더십은 자기처럼 판단하지 않는 사
  • 빌게이츠 스티브잡스 리더쉽 레포트
  • 빌게이츠 스티브잡스 리더쉽 레포트 2. History 애플 연혁 1976 - Stephen Wozniak, Steve Jobs, Ron Wayne이 차고에서 Apple I(개인용 PC)제작. 1977 - Apple 컴퓨터 법인 상장. Apple II 발표. 1984 - Macintosh 첫 발매. ‘1984’ 광고 방영. 1985 - John Sculley, Steve Jobs를 Apple사에서 몰아내고 CEO 취임. 1989 - SONY와 Powerbook 합작. 1994 - IBM, Motorola와 함께 Intel에 대항하기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