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vs 신한카드 서비스마케팅전략과 SWOT,STP,7P전략 비교분석과 신한카드,현대카드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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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vs 신한카드 서비스마케팅전략과 SWOT,STP,7P전략 비교분석과 신한카드,현대카드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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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현대카드 vs 신한카드 서비스마케팅전략과 SWOT,STP,7P전략 비교분석과 신한카드,현대카드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나의의견 정리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주제선정배경

Ⅱ. 본론
1. 신한카드 기업소개
2. 신한카드 SWOT 전략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ies(기회)
(4) Threats(위협)
3. 신한카드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2) Targeting (표적 시장 선정)
3) Positioning (위상 정립)
4. 신한카드 마케팅믹스 7P 전략분석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hysicalevidence
6) People
7) Process
5. 현대카드 기업소개
6. 현대카드 SWOT 전략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7. 현대카드 STP 전략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표적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8. 현대카드 마케팅믹스 7P 전략분석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hysicalevidence
6) People
7) Process

Ⅲ.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현대카드 vs 신한카드 서비스마케팅전략과 SWOT,STP,7P전략 비교분석과 신한카드,현대카드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나의의견
3. 신한카드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수익구조가 금융대란 이후, 연체료에서 수수료로 바뀌어감에 따라 신용성이 높고 소득이 엄청나게 많은 고소득층에서 주시장이 일반인들로 바뀌었다.그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카드를 쓰는 게 중요해졌는데,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한 번 쓴 카드를 잘 바꾸지 않는 것에 중점을 둬서 소비 생활을 막 시작할 수 있고 직장이 있어서 신용이 어느 정도 보장되는 안정성 있는 이십대 후반에서 삼십대 초반을 주 타겟층으로 놓게 되었다. 물론 현재까지 남아 있는 V VIP카드 등을 유지하는 대신에 새로운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서 생활별로 한 번 더 나눠서 접근하기로 했고, 그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하고 있다.
2) Targeting(표적 시장 선정)premium 카드, 신용카드, 체크 카드, 기프트 카드, 선불카드, 모바일카드 등 젊은층을 공략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기존의 보수적인 은행마케팅활동에서 벗어나 새로운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3) Positioning (위상 정립)하지만, 대중의 인식에 큰 영향을 주는 프로모션 활동은 너무 젊은층에 치중된 양상을 보인다. 이는 아직은 카드회사라는 기업이 30대 이상의 중장년층을 주고객으로 하고 있다는 점과 관련해 볼 때 어느 정도 문제점이 있다고 보여진다. 또한 신한 은행은 최근의 급격한 자본시장변화에 비해 경쟁 상대를 은행에만 한정하는 경향이 있다. 이는 신한 카드의 미래에 큰 위협이 될 수 있다. 이와 연관하여, 최근 세계은행들의 추세는, 단순한 상업카드의 형태만이 아닌, 투자 카드사의 모습도 보인다. 이런 세계적 추세를 맞추어가기 위해 신한 카드 역시 VISA 카드나 MASTER 카드 같은 세계적인 회사와 같은 투자회사로의 면모도 갖추어야 한다.4. 신한카드 마케팅믹스 7P 전략분석
1) Product신한 카드는 넓은 범위의 세분화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크게 고객 혜택별, PREMIUM, 신용카드, 체크 카드, 기프트 카드, 선불카드, 모바일카드, 개인 사업자, GALLERY 카드로 나뉘며, 각 큰 분류 아래에 각혜택과 성별, 고객의 사용에 따라 다양하다.- 신용카드 : 고객혜택별, 기업 제휴, 공공, 신한 BC- 체크 카드: 선택형, 성연령, 금융, 생활쇼핑, 문화레져, 공익기부등-기프트 카드: 마이스타일카드, 일반카드, 시즌카드, 충전식 카드, 제휴카드, 모바일카드-선불카드: 일반, 제휴, 맥스카드- 모바일카드: 신한 앱카드- 개인사업자 카드: 일반, 법인, 제휴카드-Gallarys 카드

2) Price신한 카드 연회비는 적용되는 서비스 혜택에 따라 분류된 카드 종류에 각각 다르게 책정되어 있다. 회원 등급에 따라 현금서비스의 이자율을 책정하고 있고 최대 / 최소폭은 경쟁사와 거의 같다. 할부이자율이나 연체이자율도 경쟁사들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신한 러브카드는 할인과 포인트 적립이 동시에 가능하다는 파격적인 제안이다. 또한 G그룹 계열사를 포함한 가맹점 신한 금융그룹의 서비스가 조화를 이룬 것도 영향을 미쳤다 가격에 민감하다고 할 수 있는 고객들로 하여금 정확히 “할인”과 “적립”이 “동시”에 됨으로써 타사

참고문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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