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Mcdonald) 기업전략분석 및 맥도날드 마케팅전략분석과 맥도날드 향후 시사점과 견해
해당 자료는 20페이지 중 7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0
  • 프리미엄

맥도날드(Mcdonald) 기업전략분석 및 맥도날드 마케팅전략분석과 맥도날드 향후 시사점과 견해

자료번호 b1297838
수정일 2017.02.06 등록일 2014.08.14
페이지수 20Page 파일형식 워드(doc)
판매자 kt**** 가격 5,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맥도날드 Mcdonald 기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마케팅전략분석과 맥도날드 향후시사점과 나의견해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맥도날드 기업소개
(1)창업주
(2)연혁(주요 사건)
(3)한국 진출
(4) 기업현황
(5)매출
(6) 기업정신

2. 맥도날드 경영전략
(1) 가치사슬
(2) 해외진출방식 (표준화전략)
(3) 5Forces Model
(4) SWOT분석

3.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4P전략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2) 광고 마케팅 전략
-광고 마케팅
-물량 마케팅
-CM송(빅맥송) 마케팅
-네이밍 마케팅(MC)
-키즈(KIDS)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차별화 마케팅
-가격인하 마케팅
-현지화 마케팅
-높은 배당금 마케팅
-디마케팅

4. 맥도날드 조사를 통해 알아본 시사점 &과제

5.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맥도날드(Mcdonald) 기업전략분석 및 맥도날드 마케팅전략분석과 맥도날드 향후 시사점과 견해
1. 맥도날드 기업소개
(주)McDonald(McDonald’s)는 미국에 본거지를 둔 햄버거 체인점으로 세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체인음식점이다.주 메뉴는 햄버거,치킨류,아침 메뉴,디저트류를 팔고 있으며 최근의 웰빙 경향을 반영해 샐러드,과일 제품도 같이 팔고 있다.
(1)창업주
최초의 창업은 Richard James McDonald, Maurice James McDonald 형제이지만 (주)McDonald를 현재와 같은 위치로 끌어올린 건 Ray Kroc 이라는 사람이다.

(2)연혁(주요 사건)
- 1948년 McDonald’s Founded, (주)McDonald 설립
- 1954년 Ray Kroc의 합류
- 1967년 해외진출(캐나다, 푸에르토리코)
- 1968년 Big Mac 출시
- 1969년 현재의 (주)McDonald 로고로 변경
- 1988년 한국 진출
- 2011년 119개 국가에 진출

(3)한국 진출
- 1988년 한국에 진출
- 1999년 100호점 영동점 호픈
- 2010년 NCS(국가고객만족도 지수), QSR(퀵서비스 레스토랑)분야 1위 수상




 ≪ … 중 략 … ≫




3.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4P전략분석
① Product
(주)McDonald는 전 세계 어디서나 동일한 맛과 품질을 제공한다.
② Price
다국적기업이므로 국가마다 가격정책이 다르다. (주)McDonald는 가격 정책에있어서
첫째,나라마다의 소득과 소비성향을 분석하여 다른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둘째, 기존 패스트푸드점과 경쟁하기 위해 저가전략을 쓰고 있다.
③ Place
(주)McDonald는 프랜차이즈 방식을 이용해 전 세계의 동일한 맛과 품질을 제공한다.
④ Promotion
현지 토착화를 위해 각국의 문화적 차이를 고려한 토착화 광고와 글로벌 광고를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2) 광고 마케팅 전략
① 광고 마케팅
(주)McDonald는광고에서 3가지를중점으로한다. 첫째로는, 항상브랜드이미지를염두에둔다. (주)McDonald가어떻게하면소비자들에게가깝고친근하게다가갈수있을가를항상고려한다. 그래서그나라사람들의취향을평가하고그것에맞추어나가도록주력한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맥도날드(Mcdonald) 기업전략분석 및 맥도날드 마케팅전략분석과 맥도날드 향후 시사점과 견해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맥도날드 마케팅성공전략(다국적기업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패스트푸드 외식산업
  • 맥도날드 마케팅성공전략(다국적기업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패스트푸드 외식산업 세계의 기업중 고도의 성장과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는 많다. 또한 입지적인 역사를 자랑하는 기업 또한 무수히 많다. 그러나 미국의 96%, 세계인의 절반이상이 이용하는 기업 맥도널드는 햄버거를 주로 하여 밀크쉐이크와 프렌치 프라이라는 지극히 평범하고 값이 싼 대중적인 즉석 식품을 가지고 철강업과 자동차 산업에 뒤지지 않는 세계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한 맥도널드야 말로 신화적인 기업, 진정한 초일류 기업이라고 보아야겠다. 맥도널드는 매년14억 달러를 들여 전 세계에 광고를 하고 있다. 광고
  • 마케팅 성공사례]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발표내용입니다.
  • 마케팅 성공사례]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발표내용입니다. 두 번째 전략은 패스트 푸드 업계의 ‘교과서’라고 불리는 맥도날드의 키즈 마케팅입니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양도 어린이의 양에 알맞은 ‘해피밀’이라는 어린이 전용메뉴를 개발하였는데 이 메뉴는 어린이 고객에게 열렬한 환영을 받았습니다. 해피밀 메뉴가 어린이를 사로잡는 독특한 맛이 있어서가 아니라 바로 해피밀 메뉴를 구입하면 무료로 받을수 있는 장난감 때문 이었습니다. 무료로 주는 장난감치고는 쉽게 망가지지 않고 종류도 항상 4가지이상이 나오기 때문에 4가지 장난감을 수집하기 위해
  • 맥도날드마케팅,맥도날드전략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맥도날드의 역사 1940년 – 리처드 맥도날드, 모리스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 사업 1948년 – 맥도날드 형제 ‘스피디 방식(분업화)’도입하여 생산의 효율성 제고 1955년 – 믹서기 판매자 레이 크록이 맥도날드의 상업성을 발견 맥도날드 1호점 출범 1963년 – 맥도날드의 마스코트 로널드 맥도날드 탄생 1965년 – 맥도날드 주식의 상장 1974년 – 로널드 맥도날드 재단법인 탄생&사회환원 시스템 실시 1979년 – 해피밀 탄생 맥도날
  • 맥도날드마케팅분석_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맥도날드마케팅분석_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기업소개 코카콜라와 함께 미국을 상징하는 브랜드 1955년 1호점 오픈 전세계 119개국 31,000여개 매장 ( 종업원 수 150만 여명 ) 하루 맥도날드 이용 고객 수 5,000만 여명 ( 세계인구의 약 0.8% ) 2008년 총 이익 약 235억 달러 ( 한화 약 27조7000억 원 ) 1986년 맥도날드 한국법인 설립 ( 1988년 제1호점 압구정점 오픈 ) 현재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 [맥도날드]레이크록과 맥도날드, 맥도날드화,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 맥도날드의 QSC&V, 영양을 생각한 맥도날드, 맥도날드의 차별화된 서비스, 맥도날드의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의 성공 분석
  • [맥도날드]레이크록과 맥도날드, 맥도날드화,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 맥도날드의 QSC&V, 영양을 생각한 맥도날드, 맥도날드의 차별화된 서비스, 맥도날드의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의 성공 분석 Ⅰ. 개요 맥도날드(Mcdonalds)는 Mcdonald's 모델을 따른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Mc로 시작하는 많은 사업들에게 주는 별명으로 사용될 정도로 강력한 상징이 되었다. McDentist와 McDoctors, McChild, McPaper 등이다. 맥도날드(Mcdonalds) 대중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기 시작했다. 새 맥도날드(Mcdonalds)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