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컨셉과 제품컨셉 그리고 판매컨셉을 비교하여 설명하라.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품질인증

생산컨셉과 제품컨셉 그리고 판매컨셉을 비교하여 설명하라.

자료번호 b1308229
수정일 2015.11.19 등록일 2014.10.20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de*****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생산컨셉과 제품컨셉 그리고 판매컨셉을 비교하여 설명하라.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생산컨셉
2. 제품컨셉
3. 판매컨셉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생산컨셉과 제품컨셉 그리고 판매컨셉을 비교하여 설명하라.
Ⅰ. 서론
기업에 있어 생산의 효율성을 달성함은 물론 제품의 경쟁을 향상시켜 판매를 촉진하는 일련의 과정은 모두 그 중요성을 간과할 수 없는 핵심과제라 할 것이다. 이에 따라 현대사회 기업에서는 생산과정 컨셥과 제품의 컨셉, 판매컨셉에서 그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함으로서 기업매출 향상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이다. 이를 토대로 본 과제에서는 생산컨셉과 제품컨셉 그리고 판매컨셉을 비교하여 설명해 보겠다.

Ⅱ. 본론
1. 생산컨셉
기업에 있어 생산컨셉이란 대부분 좋은 제품을 더 효율적인 방법으로 생산하여 생산단가를 낮추면서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에 있다. 현대사회 기업에서는 이러한 생산컨셉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라인공정이나 단속공정을 통하여 생산컨셉을 실현하려 노력하게 되는데, 여기서 라인공정이란 표준화된 제품을 대량 생산하기에 적합한 모델을 의미한다. 또한 라인공정은 반복생산이 많다는 특징으로 대량생산에 적합하며, 특히 반도체나 자동차 생산에 이러한 라인공정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라인공정에서는 업무능률 향상을 위해 보다 큰 기계를 들임으로서 대량의 제품을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단속공정이란 다양한 제품을 소규모로 생산하기에 적합한 생산공정을 의미하는데, 이러한 단속공정은 라인공정처럼 반복적인 일이 많다기 보다는 불규칙적인 일이 많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서비스업에서 우리 주변에 흔히 볼 수 있는 단속공정 사례로는 은행을 들 수 있다. 은행을 찾는 고객들은 매우 다양한 동기로 은행을 찾게 되는데, 구체적으로 계좌이체, 입금, 대출, 세금납부 등을 위하여 찾게 된다. 즉, 은행직원들은 각기 다른 목적을 지니고 방문한 고객들을 대응하기 때문에 단속공정의 사례라 할 수 있을 것이다.
2. 제품컨셉
기업의 제품컨셉은 주로 본격적인 생산에 앞서 이루어지게 되는데, 이러한 제품컨셉에 의하여 생산컨셉이 구체적으로 제시되는 것이다. 제품컨셉은 보통 시장세분화전략에 의하여 결정되게 되는데, 시장세분화전략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수립과정을 거치게 된다.
첫째.

참고문헌

생산운영 관리 안서규, 김홍유 저 | 형설출판사 | 2014.02.20.
중소기업의 전략적 성과관리 BSC 실무편 한국BSC연구회 저 | 이담북스 | 2014.09.07.
감성 마케팅 스콧 로비넷 저 | 윤천규 역 | 김앤김북스 | 2014.02.02.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생산컨셉과 제품컨셉 그리고 판매컨셉을 비교하여 설명하라.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광고컨셉<투싼>
  • 광고컨셉<투싼> SUV차량의 특성은, 실용성을 강조한 차량으로서, 보통 레저용으로서 각광을 받고 있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SUV차량의 광고 컨셉은 실용성을 강조하고, ‘오프로드에서도 강하게 달릴 수 있다.’는 식의 힘을 강조하는 광고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여기에 최근에는 SUV차량의 성능향상과 더불어, SUV차량의 최대 단점이었던, 승차감을 보완하였다는 내용이 추가되어 가고 있다. 투싼도 마찬가지여서 ‘질주하라 자유본능 SUV’ 라는 카피가 말 해 주듯이, 투싼의 강인한 남성적 이미지를 주된 컨셉으로 잡고 있다. 투싼은 기존 현대자동차의 쏘렌토,
  • 상업공간디자인-아웃도어웨어 컨셉
  • 상업공간디자인-아웃도어웨어 컨셉 배경 주 5일근무제 도입으로 인해 근로시간의 단축과 휴일의 증가는 근로자의 생활패턴을 크게 변화시켰다. 여가시간의 증가로 인해 젊은세대와 중.장년층의 각자 개성과 취향에 맞는 다양한 여가활동과 취미생활을 가능케 하였다. 이로인해 종전의 생활패턴을 직장중심 음주문화에서 가족중심 여가문화로 변화시켜 레져스포츠시장의 증대를 가져오게 되었다. 여가시간의 활용으로 레져문화의확산을 가져왔다 그로인해 중장년층의 주말 여가활동의 폭이 다양해짐에 따라 아웃도어웨어들이 주목을 받고있다. 또한 활동성이 좋은 아웃도어웨어들은 요즘 젊은 세대층에서 평상복
  • 신상품컨셉테스트
  • 신상품컨셉테스트 신제품 개발은 기회파악 => 설계 => 테스트 => 도입으로 4단계로 요약해 볼 수 있다. 기회파악은 시장의 현재 상황을 파악하여 수익성과 침투가능한지를 파악한 후, 아이디어 개발을 통하여 시장에서 성공할 기회를 찾는 것이다. 설계 단계는 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은 물리적, 심리적 속성을 가진 상품을 생산하기 위하여 아이디어를 평가하고 다듬는다. 테스트 단계에서는 개발된 제품으로 제품의 잠재력을 측정하여 제품의 수익성과 마케팅 개선 방법 등 여러 가지를 테스트 한다. 다음으로 제품을 시장에 도입하는 것이다. 이 4가지 단계 중에 설계 단계
  • 마케팅컨셉과믹스
  • 마케팅컨셉과믹스 ▣역발상 마케팅의 성공 사례 분석 (1)마케팅 컨셉의 정의 마케팅 활동의 근본이념으로서 고객만족, 이익추구, 통합적 MKT, 사회복지를 항상 생각하여야 한다. 1. 고객만족: 고객 지향적 사고(출발점) 회사에서의 고객을 대응하기 위한 모습은 과거와 현재, 그리고 앞으로 더욱 변화되어질 것이고, 고객 지향적인 사고가 필요하다. 『고객을 쫓아버리기는 쉽다. 쫓아버릴 방법도 많다. 고객의 불평을 철저히 무시하거나 그들의 항의를 소홀히 대하라. 그러면 고객은 십중팔구 완벽하게 떨어져 나 갈 것이다. 고객의 불평에 적극적으로 귀 기울여보자
  • 홍보기획-확실한 컨셉을 도출하는 기획방법
  • 홍보기획-확실한 컨셉을 도출하는 기획방법 체험1. 밑도 끝도 없는 아이디어도 컨셉이 된다 아이디어 vs 컨셉 작은 아이디어 => 컨셉의 시작! 2. 차별화 길을 따라 컨셉은 가야 한다. 꼭 ‘최초의 것’이 되어야 하거나, 반드시 경쟁 제품보다 ‘더’ 좋아 야 할 필요는 X =>’차별화된 차별화’는 실패 <튀어봤자 벼룩이 된 컨셉들> 더 예쁜 연예인 더 유창하게 말을 잘하는 MC 더 맛있는 스낵 더 돈을 많이 버는 체인점 더 세련된 패션 더 깨끗하게 세탁하는 세제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