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제품분석과 처음처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처음처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견해 정리레포트
해당 자료는 21페이지 중 7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1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처음처럼 제품분석과 처음처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처음처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견해 정리레포트

자료번호 b1311255
수정일 2014.11.04 등록일 2014.11.04
페이지수 21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t**** 가격 5,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처음처럼 제품분석과 처음처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처음처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견해 정리레포트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서론
1. 기업개요
2. 주제선정배경
3. 처음처럼 제품소개

Ⅱ. 본론
1. 환경분석
1) 거시적 환경분석
2) 미시적 환경분석

2. 처음처럼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reat

3.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수립 (STP분석)
1)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
2) 포지셔닝 전략

4. 처음처럼 현재의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1) Product(제품)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촉진)

5. 처음처럼 새로운 마케팅믹스 4P전략 제안
1) Product(제품)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촉진)

Ⅲ.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자료>

본문내용

처음처럼 제품분석과 처음처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처음처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견해 정리레포트
가) 20~30대 젊은 층 집중공략
- ‘처음처럼’이 이처럼 빠른 확산을 보인 것은 무엇보다 20~30대의 젊은 입맛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 두산은 젊은 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펼쳤다. ‘처음돌이`라는 캐릭터를 도입, 젊은이들이 많이 몰리는 서울 강남과 종로, 대학로 및 수도권 등지에서 선거 유세를 패러디한 카퍼레이드 행사를 펼쳤다. 경쟁사인 진로에서 유사한 캐릭터를 만들어 같은 마케팅을 펼쳤을 정도로 인기가 좋았다.
- 소주 업계로는 최초로 홍보용 120ml 미니어처 150만병을 제작, 길거리에서 무상으로 제공하는 판촉행사를 벌이며 `처음처럼`을 알려나갔다.
- 각 대학 신입생 환영회에 처음처럼을 제공하는 등 대학가를 위주로 한 마케팅에도 열심이다. 두산측은 올 봄 각 대학 축제를 기해 대대적인 마케팅 공세를 계획 중에 있다.
.
나) 다양한 길거리 캠페인
- 처음처럼은 첫 시판과 함께 대대적인 홍보를 시작하였다. 대학생들의 OT에나 지하철 역근처, 길거리 등에 항상 접할수 있게 하며 도우미를 통한 무료 시음회를 통해서 소주병 모양의 의상을 입은 인형을 보면서 처음처럼이라는 제품에 친근한 면을 보여주었다. 제품 고유의 장점을 전달하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다.
5. 처음처럼 새로운 마케팅믹스 4P전략 제안
(1) Product (제품)
① 병의 디자인에 변화를 주어 타사 제품과 차별화 시키고 고객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② 알칼리수로 만든 소주의 특징을 살려 다양한 맛의 제품을 출시한다.
예) 녹차향 소주, 향기가 좋은 소주 등
③ 다양한 용량의 제품을 개발하여 소매점에서의 매출을 향상시킨다. 현재 소주 팩이나 1.5리터 크기의 소주가 존재하나 다양성이 부족하여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크게 일으키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주량이 사람마다 다르고 기호가 다른 상황에 맞는 다양한 사이즈의 디자인이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된다.
④ 제품의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인 숙취가 없는 효과를 더욱 강화하고 맛을 더 깔끔하게 한다.
⑤ 최적 온도 표시 서비스를 한다.
(2) Price (가격)
출고가
소매점 및 할인점
업소
참이슬
800
890~900
3,000

800
890~900
3,000
처음처럼
770
840~850
3,000
① 가격차별화 정책을 현재와 같이 꾸준히 실행하여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다.
② 제품 판매량과 관련하여 가격 할인 행사를 시행한다.
예) 1억병 째 고객에게 사은품 제공
(3) Place (유통)
① 마케팅 중개업자와의 관계유지
- 낮은 출고가를 이용해 도매업자 및 소매업자와 업소 사람들과 적극적인 관계유지.
- 강점 중의 하나인 감성 영업으로 소매점 무료 봉사 등을 함
② 유통범위 확장
- 현재 서울에만 판매되고 있는 유통구조를 목표 점유율 달성 시 전국적으로 확장.
- 전국 목표 점유율 달성 시 현 미국, 유럽, 오세아니아, 일본에 한정된 수출을 아시아 전역으로 확장.
(4) Pro

참고문헌

story 홈페이지 http://user.chol.com/~chhbin/
처음처럼 홈페이지 http://www.soju.co.kr/firstsoju/brand/making.asp
서울경제 2007.5.10 http://economy.hankooki.com/lpage/economy/200705/e2007051013312670060.htm
서울경제 2006.6.27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11&article_id=0000121869
인제대학교 음주연구소(음주관련 통계자료) http://iucas.com/board/zboard.php?id=sub03
식품외식경제 2006.5.1 http://www.foodbank.co.kr/sub/section_view.php?secIndex=2823§ion=
통계청 http://kosis.nso.go.kr/cgi-bin/sws_999.cgi?ID=DT_1W6A03E&IDTYPE=3
http://kosis.nso.go.kr/cgi-bin/sws_999.cgi
서울연합뉴스 2006.4.26 http://blog.naver.com/yoongbum7?Redirect=Log&logNo=60012246437
머니투데이 2006.5.17 http://www.moneytoday.co.kr/view/mtview.php?type=1&no=2006051622052374039
한국경제 2006. 5. 21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15&article_id=0000896384§ion_id=101&menu_id=101
매일경제 2006.3.20 http://inews.mk.co.kr/CMS/economy/all/dist/dist1/7257564_2992.php
머니 투데이 2007.4.19 http://www.moneytoday.co.kr/view/mtview.php?type=1&no=2007041813294755245
한겨레 신문 2006.2.7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100231.html
헤럴드경제 2007.05.13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7/05/10/200705100005.asp
머니투데이 2006.5.2 http://blog.naver.com/kybkang9?Redirect=Log&logNo=100023981375
머니투데이 2006.4.14 http://www.moneytoday.co.kr/view/mtview.php?type=1&no=2006041310212219335
이데일리 2007.03.05
http://www.edaily.co.kr/news/industry/newsRead.asp?sub_cd=DC17&newsid=01836806583060368&clkcode=00203&DirCode=0040209
뉴시스 2007.03.05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3&article_id=0000334371§ion_id=101&menu_id=101
서울경제 2005.11.30 http://economy.hankooki.com/lpage/economy/200511/e2005113018585570060.htm
문화일보 2007.05.03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070503010303240370020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처음처럼 제품분석과 처음처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처음처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견해 정리레포트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두산 주류 처음처럼의 마케팅 분석, 유통망, 외부적 내부적 분석, 시장세분화, SWOT, STP, 마케팅 실행프로그램
  • 두산 주류 처음처럼의 마케팅 분석, 유통망, 외부적 내부적 분석, 시장세분화, SWOT, STP, 마케팅 실행프로그램 분문내용 요약: 혁신적인 기술과 다양한 주종 개발 기반 -> 건강 지향적이고 부드러움 선호 소비자 Needs 부응 소주와 청주, 매실주, 리큐르, 와인, 위스키 등 전 주종에 걸쳐 다양한 브랜드 구축 국내 최대의 종합 주류메이커회사 ~~~~~ 거시적 환경 ① 법률적 환경 • 증류식 소주    -발아시킨 곡류를 원료의 전부 또는 일부로 한 것,   -곡류에 물을 뿌려 섞어 밀봉·발효시켜 증류한 것
  • (주)두산 브랜드 조사 - '처음처럼'
  • (주)두산 브랜드 조사 - '처음처럼' 1. 처음처럼의 선정 이유 - 음식점을 하는 우리 가게에서 일하다 보면 항상 소주 주문을 하면 참이슬을 갖다 주곤 했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처음처럼을 따로 주문하시는 손님이 급격히 많아지면서, 빠른 성장세와 판매량에 흥미가 생겨서 이번 발표에서 조사하게 되었다. - ㈜ 두산은 전체적인 주류분야에서 항상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었지만, 눈 깜빡 하는 사이에진로에게 크게 뒤지는 상황을 맞이하였다. 그 이유인 즉 저가 주류시장인 소주에서 참이슬에게 대패한 게 큰 영향을 끼친 것이란것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을 거라 생
  • [마케팅] 두산 소주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마케팅] 두산 소주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세계최초의 알칼리 환원수 시장의 크기의 비해 경쟁자가 적음 출시 40일만에 누적 판매량 3000만병 돌파 Well Being 열풍으로 인한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 소비자들의 순한 소주로의 선호도 변화 처음처럼이라는 신선한 이름 사용 젊은 층과 여성 소비자의 선호 현상 웰빙이라는 사회 트랜드와 감성 마케팅의 조화 기존 소주 시장에서의 절대적 강자의 존재 70원 낮춘 출고가가 무리한 출혈경쟁이 될 수 있음 부드러운 목 넘김이 아닌 맹맹한 맛이라는 소비자들의 인식 소비자들의 습관적 소주 제품 선택
  • 두산 주류 BG의 산 소주를 통해 알아본 마케팅 시스템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
  • 두산 주류 BG의 산 소주를 통해 알아본 마케팅 시스템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 소주는 제품의 특성상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되기보다는 중간 유통상을 통해 판매가 되므로 핵심기업과 유통기관 사이의 관계가 중요하다. 그러나 수도권지역을 대상으로 생각한다면 이미 진로, 두산, 보해의 소주가 대부분의 요식업체나 대형할인마트에 고르게 공급되고 있기 때문에 핵심기업과 유통기관사이의 관계보다는 핵심기업과 고객과의 관계가 성패를 결정하는 중요요인이 된다고 생각한다. 또한 공급자와 핵심 기업의 관계에서 대부분의 주요 공급자가 같은 그룹의 계열사들이므로 원활한 재료 공급이 이루어질 수
  • 두산주류 기업조사 분석
  • 두산주류 기업조사 분석 2) 사업 소개 두산 주류BG는 혁신적인 기술과 다양한 주종 개발을 기반으로 건강 지향적이고 부드러움을 선호하는 소비자 Needs에 부응하여 소주와 청주, 매실주, 리큐르, 와인, 위스키 등 전 주종에 걸쳐 다양한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종합 주류메이커회사이다. 2006년 2월 두산측은 시대가 변하면서 건강 트렌드에 맞게 소비자가 원하는 술맛과 도수를 찾아 살아있는 술맛을 만들어낸 ‘처음처럼’을 출시하였다. ‘처음처럼’은 두산이 5년 만에 출시하는 신제품인 만큼 마케팅 역량을 총동원해 승부수를 띄울 것이다. 순한 소주 전쟁의 주역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