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배달의민족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해당 자료는 13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3
  • 구매만족
  • 프리미엄

배달의민족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배달의민족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자료번호 b1314874
수정일 2014.11.28 등록일 2014.11.28
페이지수 1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t**** 가격 3,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배달의민족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배달의민족 미래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기업소개
① 우아한형제들의 기업설립배경
② 기업비전
③ 기업소개 및 연혁

2. 기업외부환경 분석
① 사회적환경 분석
② 기술적환경 분석
③ 경제적환경 분석
④ 정치적, 법적환경 분석

3. 배달의민족 3C분석
① 자사분석 (Company)
② 경쟁사분석 (Competitor)
- 요기요
- 지역 배달음식 홍보물/사이트
③ 고객분석 (Customer)

4. 배달의민족 시장세분화(Segmentation) 및 표적 시장 선정(Targeting)

5. 배달의민족 포지셔닝전략(Positioning) 및 마케팅 성공전략 사례분석
① Fun 마케팅전략
② Fun 경영전략
③ 선순환구조의 플랫폼 구축
④ 디자인 경영전략

6. 배달의민족 향후전략 제안

본문내용

배달의민족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배달의민족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배달의 민족’은 박명수처럼 편하고 유쾌한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심어주기 위해 재밌는 마케팅들을 실행했다.
오른쪽 사진은 ‘배달의 민족’ 런칭(launching) 후, 가장 처음 진행한 프로모션이다. 배달의 민족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은 후,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눈 치우는 넉가래를 보내주는 이벤트였다. 말도 안 되는 이벤트에 누가 응모를 하겠냐싶지만 시장 반응은 달랐다. 참신하고 재밌는 이벤트에 사용자들은 친구들과 웃으며 이야기했고, 적은 비용으로 배달의 민족이 원하는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인지시킬 수 있었다.

이러한 넉가래에서 시작된 유쾌한 마케팅(Fun Marketing)은 매주 계속되어 오고 있다. 왼쪽에 양말 30개 이벤트부터 비타 오백 소녀시대 풀세트, 심지어 삽자루에 이르기까지 일반 기업이 생각하지 못했던 물품을 경품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는 타 기업들이 값비싼 명품가방이나 명품시계 등을 활용하여 이벤트를 시행하고도,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인지시키지 못한 채 끝나버리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오른쪽 사진은 배달의 민족과 삼성종합기술원이 홍보를 위해 사용하는 컵이다. 두 장의 사진을 통해 펀 마케팅을 통해 배달의 민족이 추구하는 바를 알 수 있다. 배달의 민족은 단순히 자사의 이름을 기억해주길 바라는 것이 아니다. 고객들에게 자신의 이미지를 인지시키고 유쾌한 기억으로 남길 바라는, 하나의 브랜드를 인식되길 추구한다.
② Fun 경영전략
펀 경영(Fun Management)이란 권위를 벗어던지고 신바람 나는 직장분위기를 창조하는 경영을 말한다. 펀 경영의 요점은 기업의 최고 고객은 바로 함께 일하는 기업의 직원들이며, 직원들이 만족해야 고객 또한 만족할 수 있다는 마인드이다. 현재 하는 일에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직원은 고객도 만족시킬 수 없다는 생각에서 비롯되었다. 배달의 민족은 이러한 펀 경영을 대한민국에서 가장 멋있게 실천하는 기업이다.
일반적으로 대한민국의 직장인들이 집 다음으로 오래있는 장소는 어디일까. 바로 직장이다. 따라서 배달의 민족은 직장이 재미있어야 직원들이 만족하고, 직원이 만족해야 고객도 만족한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즐겁고 자유로운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세세한 부분까지 고려했다.
위 사진들은 ‘배달의 민족‘ 직원들의 회의실과 실제 회의 장면이다. 기업의 회의 분위기라고 하면 떠올리면 일반적인 분위기와는 사뭇 다르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다. 편하고 유쾌하며 서로 간에 불편함이 없어 보인다. 이처럼 회의 공간을 넓고 탁 트이게 디자인함으로써 직원들이 언제든지 재밌게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더욱 활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게 했다.
또한 직원들은 언제 어디서나 의사소통이 필요한 직원들과 눈치 보지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배달의민족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배달의민족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우아한형제 배달의민족 기업분석과 서비스전략분석 및 배달의민족 전략분석및 성공요인분석.pptx
  • 우아한형제 배달의민족 기업분석과 서비스전략분석 및 배달의민족 전략분석및 성공요인분석.pptx 모바일 비즈니스란? ╋━━━━━━━━━━───────── 모바일 비즈니스 개념 모바일 비즈니스란? ╋━━━━━━━━━━───────── 휴대폰, PDA, 스마트폰 등 각종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비즈니스. 금융, 전자상거래, 방송,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바일 서비스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 이동 중에도 항상 들고 다니는 모바일 ●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하고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와 콘텐츠의 장점
  • ≪ 배달의민족(baemin.com)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 ≫ 배달의민족 기업분석과 SWOT분석 및 배달의민족 마케팅전략과 경영,서비스전략분석, 배달의민족 미래전략연구 보고서
  • ≪ 배달의민족(baemin.com)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 ≫ 배달의민족 기업분석과 SWOT분석 및 배달의민족 마케팅전략과 경영,서비스전략분석, 배달의민족 미래전략연구 보고서 1. 배달의 민족 어플리케이션 소개 배달의 민족은 기술을 기반으로 발전하는 시대 흐름을 파악하여 소비자와 업소 사장님들과 함께 보다 나은 가치를 만들어가고 한다. 업소 사장님들은 소비자의 리뷰 및 평가를 통해 궁극적으로 음식 및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배달음식에 대한 불신이 줄어들어 더욱 성장한 시장의 규모를 경험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다.
  • [ 배달의민족 마케팅사례분석 ] 배달의민족 기업현황분석및 배달의민족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배달의민족 미래전략방안 제안
  • [ 배달의민족 마케팅사례분석 ] 배달의민족 기업현황분석및 배달의민족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배달의민족 미래전략방안 제안 배달의민족 은 어느 층을 표적 시장(target)으로 선정하였는가. ‘배달의 민족’은 배달음식을 주문하는 주체에 주목했다. 직장 내 사장님들은 배달음식을 직접 주문하지 않는다. 항상 막내직원을 통해 배달음식을 주문한다. 팀장님보다도 팀원이 시키는 것이 일반적이다. 따라서 배달의 민족은 배달음식은 모든 연령대가 먹지만, 대부분의 주문은 20~30대 초반의 사회 초년생으로부터 이루어진다는 점에 집중하였다. 이를 토대로 ‘배달의 민족’의 주
  • [배달의민족]요식업 1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벤처 우아한 사람들 기업문화 성공전략 발표 PPT
  • [배달의민족]요식업 1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벤처 우아한 사람들 기업문화 성공전략 발표 PPT 직원들의 버킷리스트 - 듀오에 가입시켜 주세요 - 호수가 보이는 한적한 곳에서 일하고 싶어요 - 금발의 미녀를 채용해 주세요 등 최근 사무실을 강남에서 석촌호수 인근으로 이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2014년 12월 31일까지 회사에서 꼭 해줬으면 하는 일들에 대한 의견 \'미혼 직원들을 위해 결혼정보업체에 가입시켜달라\'거나 \'회사에 베란다가 있었으면 좋겠다\' 등 다양한 의견 그 중 하나가 \'사무실이 한적한 공간에 있었으면 좋겠다\'는 것
  •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경영전략분석과 배달의민족 마케팅전략분석및 성공사례분석 - 회사개요, 인사팀, 기술전략 분석, 마케팅 분석
  •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경영전략분석과 배달의민족 마케팅전략분석및 성공사례분석 - 회사개요, 인사팀, 기술전략 분석, 마케팅 분석 아울러 조금 더 Customer-based Service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층을 분류하여 각각에 맞는 마케팅 전략 실시하려는 계획도 있다. 예를들어 혼자 사는 자취생들을 위해 한 그릇 배달 가능 업소, 1 만원 이하 현금결제 가능 여부 등을 화면 상에 표시하는 것이 있다. 그리고 기존에 오프라인 홍보물을 단순히 스트린 샷 방식으로 올려놓은 메뉴판을 ‘배달의 민족 메뉴판’이라는 신개념 메뉴판을 도입하여 소비자의 선택을 유도하는 마케팅도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