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KakaoTalk) 성공사례와 마케팅전략 - 카카오톡 기업 SWOT분석과 마케팅 STP,7P전략분석 및 카카오톡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 합병사례분석 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해당 자료는 18페이지 중 6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8
  • 프리미엄

카카오톡(KakaoTalk) 성공사례와 마케팅전략 - 카카오톡 기업 SWOT분석과 마케팅 STP,7P전략분석 및 카카오톡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 합병사례분석 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자료번호 b1349175
수정일 2017.02.06 등록일 2015.07.23
페이지수 1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t**** 가격 4,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카카오톡 기업 SWOT분석과 마케팅 STP,7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 합병사례분석및 향후전략제안에 대해 총 18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카카오톡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비전
(3) 카카오톡의 성장과정

2. 카카오톡 사업분야
3.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산업분석

4. 다음과 카카오톡의 합병

5. 다음과 카카오톡 합병의 한계점 분석

6. 카카오톡 SWOT분석

7. 카카오톡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8. 카카오톡 마케팅믹스 7P전략
(1) product(물리적 특성,품질,보조서비스,상품계열,브랜드)
(2) price (유연성,가격수준,거래조건,차별화,할인)
(3) promotion (인적 판매,광고,판촉,홍보)
(4) place (채널 유형,중간상,매장위치,채널관리)
(5) process(서비스 활동 흐름[표준화/개별화],서비스 제공단계)
(6) people(직원의 선발,교육,동기부여 // 고객관계 관리)
(7) physical evidence (시설,장비/설비,건물,직원복장,명함,팸플릿,계산서)

9. 카카오톡 현 문제점분석과 개선방안

본문내용

카카오톡(KakaoTalk) 성공사례와 마케팅전략 - 카카오톡 기업 SWOT분석과 마케팅 STP,7P전략분석 및 카카오톡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 합병사례분석 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1. 카카오톡 기업소개

(1) 기업개요
카카오톡(KakaoTalk)은 주식회사 카카오가 2010년 3월 18일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이다. 카카오톡은 현재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프리웨어로 제공된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장치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에서, 애플의 모바일 장치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블랙베리 기기 사용자는 앱월드에서, 바다 기기 사용자는 삼성 앱스에서, 윈도 폰 사용자는 마켓플레이스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PC버전을 배포 중이다.
카카오톡의 발달 과정을 살펴보면 2010년 3월에 출시되었고 2011년 3월에 카카오 링크를 출시하였다. 2012년 3월에 카카오스토리를 출시하고, 6월에 보이스톡을 도입했으며 8월에 게임하기를 선보였다. 2013년 3월에 카카오플레이스와 PC버전을 출시하고 다음달에 카카오페이지를 출시하고 5월에 카카오 앨범과 카카오홈을 출시하였다.


(2) 기업비전

‘소통의 혁신으로 세상을 바꾸는 열매 카카오’
㈜카카오는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데 그치지 않고, 사람과 세상, 세상과 더 큰 세상을 이어주는 모바일 소셜 플랫폼으로 도약했다




 ≪ … 중 략 … ≫




4. 다음과 카카오톡의 합병

유 무선을 통합한 PC기반의 인프라를 다음이 제공함으로서 IT분야에서의 PC와 모바일에서 새로운 개혁이 일어나지 않을까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카카오가 PC로 진출한 것은 고작 카카오톡 PC버전이 유일한 것이며 대부분의 서비스는 모바일에 국한되어있다. 따라서 구체적으로는 다음과의 합병으로 다음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이나 카페 블로그 웹툰 여러 컨텐츠와 인프라를 카카오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해볼만하다.




 ≪ … 중 략 … ≫




3) 한국에서 스마트 폰 게임 점유율 1위인 카카오톡! 게임 또한 경쟁력.

카카오톡에서 대표적인 수익구조가 바로 카카오톡 게임이다. 수익성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게임은 친구를 초대해 등록된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 지인들 또한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는 교묘한 마케팅이다. 카카오톡 게임은 출시 1년만에 한국에서 모바일게임 시장을 대표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파급력을 브라질에서도 적용시킬 수 있다. 브라질에서 대표적인 애플리케이션에는 여러 가지 게임들이 존재하며, 타게팅한 젊은 20~30대 청년들 또한 게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카카오톡(KakaoTalk) 성공사례와 마케팅전략 - 카카오톡 기업 SWOT분석과 마케팅 STP,7P전략분석 및 카카오톡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 합병사례분석 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카카오톡(카톡)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카카오톡(카톡)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카카오톡은 중국 최대 게임사 텐센트와 국내 온라인 게임사 위메이드로부터 각각 720억원과 2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였다. 우리는 이러한 투자를 카카오톡이 보다 많은 해외이용자들에게 알려지고 쓰일 수 있도록 하는데 이용해야 한다고 생각하였다. 우리는 우선 카카오톡의 컨셉을 CACAO를 따서 Communication App, Companion, Approach, Open으로 잡았다. 카카오톡 팀의 공지사항에 쓰이는 친근한 대화체를 이용해 ‘친구처럼 다가가겠다’는것과, 외국에서 많이쓰는 왓츠앱에 자신의 프로필사진을
  • 카카오톡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의 문제점과 향후전망및 카카오톡 국내시장 성공요인분석
  • 카카오톡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의 문제점과 향후전망및 카카오톡 국내시장 성공요인분석 다음은 우리나라 어플리케이션 등 소프트웨어산업의 종사자들 측면이다. 싸이월드와 버디버디, 네이트온 등 우리나라의 핵심 통신서비스들이 순식간에 몰락한 첫 번째 이유는 통신서비스 기업이 우리나라 PC 사용자들을 꽉 잡고 있다는 오만에 빠져 스마트폰 보급화라는 세계적인 추세에 발맞추지 못하고 도태된 점이다. 세계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통신서비스를 보면 다들 스마트폰 보급에 발맞추어 그 여세를 스마트폰에까지 이어오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유튜브를 들 수 있다. 미국에서 태어나 이제는 세계적인
  • 카카오톡(KAKAO TALK) SWOT 분석, STP 전략, 4P 분석, 카카오(KAKAO) 및 카카오톡(KAKAO TALK) 소개
  • 카카오톡(KAKAO TALK) SWOT 분석, STP 전략, 4P 분석, 카카오(KAKAO) 및 카카오톡(KAKAO TALK) 소개 1. 서론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Application이 많이 개발되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금증하면서 스마트폰 모든 사용자는 한국에서 개발한 카카오톡 메신저 App을 사용한다. 출시 2년 만에 전 세계 기준으로 가입자만 4,500만명이다. 스마트폰 사용자중 80% 이상이 카카오톡을 사용한다. 1년전 860만명보다 약 5배 증가 했으며, 전체 다운로드 수는 8,500만 건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 [비즈니스/경제] 카카오톡,카카오톡마케팅전략,카카오톡분석,카톡마케팅전략,카톡분석
  • [비즈니스/경제] 카카오톡,카카오톡마케팅전략,카카오톡분석,카톡마케팅전략,카톡분석 현대 사회의 정보, 통신 기술이 발달 함에 따라, 인터넷의 역할이 막강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온라인 상에서의 소통이 중요시 되고, 이를 통해 쌍방향의 소통이 전 보다 강해졌다, 스마트 폰의 보급이 점점 확산되면서 인터넷 문화가 크게 바뀌었다. 스마트 폰의 모바일 앱을 통한, 소셜네트워크 프로그램 접근성 향상으로 많은 사람들이 소셜 네트워크를 크게 형성 해 나가고 있다. 따라서, 소셜 네트워크 시대의 한 부분으로
  • 카카오톡 경영전략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사례분석및 카카오톡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카카오톡 경영전략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사례분석및 카카오톡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예의 바른 카카오톡 되기 프로젝트 ⅰ 실버층을 위한 효도기능 : 폰트 키우기 조절 기능 ⅱ 사생활 침해가 염려되는 사용자를 위한 기능 -전화번호 인증시 “전화번호부와 연동하시겠습니까?” 라고 물어볼 것 - 블라인드 기능 & 사생활보호 앱 출시 블라인드 기능 : 원하는 사람의 친구목록에만 자신이 뜨도록 함 사생활 보호 앱 : 완벽한 사생활 보호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사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