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진입 마케팅 SWOT,STP,4P전략 성공사례분석/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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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진입 마케팅 SWOT,STP,4P전략 성공사례분석/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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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진입 마케팅 SWOT,STP,4P전략 성공사례분석/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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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1)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분석
(2) 기업철학

2. 중국 화장품 시장현황

3.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에서의 현재상황
(1) 중국진출현황
(2) 매출분석
(3) 중국진출 브랜드

4.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 진입전략

5.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1)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
(2) 아모레퍼시픽 STP 분석
1) Segmenta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3)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6.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에서의 경쟁우위전략

7.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성공요인

8. 결론
(1) 아모레퍼시픽 중국에서의 향후전략방향 제안
(2)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본문내용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진입 마케팅 SWOT,STP,4P전략 성공사례분석/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상표 전략
라네즈의 상표는 <兰芝>로 중국어로 발음할 경우 '란쯔'라고 하고 비교적 라네즈와 비슷하게 발음된다. 의미는 난초라는 뜻으로 난초의 청초한 이미지와 난초의 은은한 향기가 화장품 이미지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성공적인 네이밍으로 평가 받고 있다.
- 제품의 유형
① 기존제품 : 기존 화장품을 중국에 그대로 판매하는 제품으로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이나 <퓨처 에이지>, <스타화이트>와 같은 링클케어 제품, 미백 제품 등 기능성 제품 중심으로 제품의 포장 용기를 한국 출시 제품과 동일하게 하여 그대로 판매하고 있다.
② 수정제품 : 메이크업 제품(립 메이크 업, 아이메이크업, 페이스 메이크업) 제품 중에서 기존 한국에 출시되고 있는 제품에서 중국인들의 선호하는 붉은색으로 색조만 달리하여 출시하고 있다.
③ 개량제품 : 중국의 지역적 특성인 건조한 날씨와 봄철의 황사로 인해 피부에 충분한 수분제공을 해주기 위하여 기존의 어레인지(스킨 리파이너), 워터 매니저(에멀전), 모이스처(이펙트 크림)을 1-2-3 단계로 공식화 하여 판매하고 있다. 또한 황사로 인한 먼지와 오염물질이 심하여 클렌징 제품이나 클렌징 종이 제품이 한국보다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다.
④ 신제품 : 중국의 건조한 대륙성 기후 때문에 피부 수분관리에 더욱 적극적인 중국 여성 소비자 층을 위하여 <워터슬리핑팩>, 1일날 저녁 바르고 자서 2일날 아침 세안하여 제거하는 편리한 제품이 출시 하였고 현재는 전세계적으로 30초에 1개씩 팔리는 성공을 거두었다. 그래서 라네즈는 2012년 올해 <퍼밍슬리핑팩>을 출시하였다. 퍼밍슬리핑팩은 워터슬리핑팩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주름개선의 효과까지 더해진 제품으로 출시하였다.
.
- 고급화 전략
① ‘고품질화장품’으로의 재 탄생
: 세련되고 현대적인 감각의 새로운 화장품 용기를 사용하여 고급화를 꾀하였다.
절제된 선을 사용함으로써 모던함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유도
BI(Brand Identity)의 재정립(로고, 칼라 선정)
곡선과 직선의 적절한 배합으로 정과 동의 형이상학적인 형태
② 제품의 질적인 변화
: 피부의 각질층을 부드럽게 복구해 주는 '세라마이드 PC104'라는 신물질을 새롭게 첨가하였다.
- 생산제품 품목 수의 세분화 및 다양화
: 세라마이드 PC104 첨가 상품을 피부타입에 따라 분류하여 제품을 세분화하였다.
2) Price (가격전략)
중국 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의 제품 가격은 국내시장의 제품과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되어 팔리고 있다. 처음 중국시장 진출 당시 백화점을 공략하는 전략을 세워 초기 진출비용의 빠른 회수와 브랜드의 고급화를 꾀했지만 그것이 터무니없이 높은 가격의 책정이 아니라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심어주면서 소비자들이 수긍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의 가격책정을 위한 것이었다. 중고가정도의 가격을 책정하면서 적절한 홍보 전략을 통하여 경쟁사 제품보다 품질이 좋다는 것을 대외적으로 알려 자사의 제품이 그 정도의 가격을 지불할 가치가 있는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구축하였다. 상품의 자세한 가격대는 평균가 100위안의 마몽드, 평균가 300위안의 라네즈, 평균가 1,000위안의 설화수이다. 또한 중국 화장품 시장 내에서 색조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기초 화장품에 대한 관심보다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서로 다른 가격을 책정하여 색조 화장품의 가격이 기초 화장품에 비해 다소 저렴하게 설정하는 전략을 택하였다.
3) Place (유통전략)
본격적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에 앞서 아모레퍼시픽은 중국시장의 창이라고 할 수 있는 홍콩 시장에 ‘라네즈’를 전략적으로 먼저 도입하였다. 홍콩 소고 백화점에 1호점을 오픈한 라네즈는 현재 이미지숍등 1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장당 월평균 매출이 1억원을 초과하는 좋은 결과를 기록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러한 노력을 통한 중국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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