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드불 마케팅사례 연구 ] 레드불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및 레드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레드불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해당 자료는 16페이지 중 5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6
  • 품질인증
  • 프리미엄

[ 레드불 마케팅사례 연구 ] 레드불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및 레드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레드불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자료번호 b1389959
수정일 2016.09.20 등록일 2016.09.20
페이지수 1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t**** 가격 4,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 레드불 마케팅사례 연구 ] 레드불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및 레드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레드불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레드불 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레드불 의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레드불 제품소개

2. 레드불 기업환경분석
(1) 레드불 내부분석
(2) 외부환경분석

3. 레드불의 성공요인
(1) 블루오션시장 공략의 성공
(2) 현지화전략의 성공
(3) 차별화된 마케팅

4. 레드불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레드불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레드불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레드불 글로벌마케팅전략
(1) 품질로 승부
(2) 특별함
(3) 소비자와의 친밀도를 높이다

8. 레드불의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

9.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 레드불 마케팅사례 연구 ] 레드불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및 레드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레드불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레드불은 직접 광고 이외에도 위에서 살펴본 재미있고 혁신적인 행사의 스폰서나 직접 관련 행사를 수년간 꾸준히 주최함으로써 레드불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생산 공정과 물류는 아웃 소싱하는 전략을 취했는데, 이는 대규모 생산설비 투자에 따르는 위험 부담을 피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 레드불 마케팅사례 연구 ] 레드불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및 레드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레드불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에너지음료 레드불(REDBULL) 마케팅 성공요인분석과 레드불 마케팅전략분석과 레드불 브랜드평가
  • 에너지음료 레드불(REDBULL) 마케팅 성공요인분석과 레드불 마케팅전략분석과 레드불 브랜드평가 I. 서론  1. 레드불 브랜드 선정배경   세계 에너지 드링크 음료 시장 규모는 약 15조 원. 탄산음료 시장의 3%에 불과했던 에너지 음료는 최근 젊은 층에서 인기를 얻으며 매년 10%대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더욱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10년 46억 원이던 시장은 올해 390억 원 규모까지 증가했다. 에너지 드링크의 각성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지면서 직장이나 학교에서 집중력을 원하는 젊은 층들이 에너지 드링크에
  • REDBULL 레드불 마케팅사례분석과 레드불 국내시장 실패요인분석 및 레드불 실패극복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REDBULL 레드불 마케팅사례분석과 레드불 국내시장 실패요인분석 및 레드불 실패극복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에너지 드링크의 시장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첫째는 스포츠 특히 익스트림 스포츠이고 두 번째는 클럽이나 술집을 바탕으로 하는 유흥문화시장, 마지막으로 박카스나비타500과 같은 피로회복제 시장이다. 여기서 레드불이 진입하여 경쟁력을 얻을 수 있는 시장은 스포츠 시장이다. 클럽과 술집을 바탕으로 하는 유흥시장에서는 롯데칠성이 주류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통하여 가지고 있는 막강한 공급자 교섭력으로 인하여 유흥시장에서의 선전은 기대하기가 어렵다. 또한 핫식스가 최초에
  • 레드불 redbull 마케팅 성공요인분석과 새로운전략제안
  • 레드불 redbull 마케팅 성공요인분석과 새로운전략제안 많은 스포츠 행사 중에서 한 가지만 소개하자면 레드불 렘페이지를 들 수 있다. 레드불이 열고 있는 42가지 행사 중 자전거 관련 행사만도 레드불 렘페이지를 비롯해 레드불 배틀(도심 한가운데서 펼쳐지는 어번, 트라이얼 경기), 레드불 라이드(호주에서 펼쳐지는 프리라이딩 경기), 레드불 케이브(동굴에서 펼쳐지는 듀얼슬라럼 경기), 레드불 아이스(겨울 시즌 슬로프에서 펼쳐지는 더트 경기)까지 그 색깔이 분명한 이색 경기들이 대부분이다. 특히 레드불 렘페이지는 일반적인 다운힐 경기와는 그 성격을 달리한다
  • Redbull (레드불) 브랜드분석 및 마케팅전략분석 - 기업선정배경, 스포츠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입소문 마케팅
  • Redbull (레드불) 브랜드분석 및 마케팅전략분석 - 기업선정배경, 스포츠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입소문 마케팅 1. 레드불 기업소개  ≪ 그 림 ≫ “레드불, 당신에게 날개를 달아줘요.” 1984년 창업자 디트리히 마테슈비츠가 태국에 출장을 갔을때 시차적응의 피로를 풀기위해 마신 태국의 에너지음료의 강장음료 ‘크라팅다엥’을 마시고 마법처럼 피로가 풀리는 것을 느끼고 그것을 착안해 오스트리아에 돌아가 레드불社 설립. 1987년 아웃소싱에 의한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 2011년 정식 출시가 되기전 우리나라에 생소했던 레드불은 201
  • 에너지드링크 레드불과 핫식스 비교 (redbull vs Hot6).PPT자료
  • 에너지드링크 레드불과 핫식스 비교 (redbull vs Hot6).PPT자료 에너지 드링크 주제 선정 동기 시험기간에는 우리 곁을 함께 하는 에너지 드링크! 밤을 새서 공부를 하려면 에너지 드링크 몇 캔은 기본! 하지만 이런 에너지 드링크가 우리 몸에 효과를 주는 게 맞는지! 또 안심하고 마셔도 되는지! 에너지 드링크만의 대안은? 〓〓〓〓〓〓〓〓〓〓〓〓〓〓〓〓〓〓〓〓〓〓〓〓〓〓〓〓〓〓〓〓〓〓〓〓〓〓〓〓〓〓〓〓〓〓〓〓〓〓〓 혹시 평소에 에너지 드링크를 드셔보신적이 있으세요? 있으시다면 주로 어떤 때에 많이 찾게 되시나요? 답변 감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