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농구 활성화 전략,스포츠마케팅,KBL 농구
해당 자료는 26페이지 중 9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6
  • 프리미엄

프로농구 활성화 전략,스포츠마케팅,KBL 농구

자료번호 b1392208
수정일 2016.10.06 등록일 2016.09.26
페이지수 26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프로농구 활성화 전략,스포츠마케팅,KBL 농구

목차

1. 환경분석 및 전략수립

2. 대회 구성

3. KBL 농구대회

4. 홍보

5. 기대효과

6. 예산

7. 조사계획

-참고문헌

본문내용

프로농구 활성화 전략,스포츠마케팅,KBL 농구
1. 환경분석 및 전략수립
대중스포츠로 자리매김
생활체육의 활성화
계절적 영향 극복

대졸 출신의 제한적인 형태
스타플레이어의 잦은 부상
심판 및 선수의 비신사적인 태도
관중 수 하락

혼혈선수들의 귀화로 인한 국내 농구의 수준 향상
아시안게임, 올림픽, wbc 등 국제 대회를 통한 관심도 증가

져주기 게임 논란
승부조작으로 인한 현직 감독 구속
심판의 오심 논란
수비자 3초 바이얼레이션 폐지

2. 대회구성
전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대회로
농구와 온 국민이 소통하는 대회

흥행은 관심부터 시작
잠재적인 팬(초,중,고)확보

구단대표 출전 기회 제공=지속적 팬+충성도 높은 팬확보
(서포터즈 형성)

목적 및 필요성
전국민 농구대회를 통해 잠재적 팬 층을 확보할 수 있고 발길을 끊었던 농구 팬들을
다시 끌어 모을 수 있도록 한다

구단의 대표로 출전하는 만큼 각 지역 또는 자신이 응원하는 팀에 대한 충성도를 높여 지속적인 팬으로 연결한다

시즌 이후에도 프로농구의 열기를 이어 갈 수 있는 이벤트로써 농구경기를 국민에게
널리 보급하여 프로농구에 대한 인식을 지속시킨다

KBL배 전국 아마최강자전을 통하여 페어플레이 정신을 강조하여 져주기 파문, 승부조작, 오심논란 등으로 얼룩진 프로농구의 안좋았던 인식을 중화 시킨다

참고문헌

- 한국프로농구연맹 www.kbl.or.kr

- 문화체육관광부 www.mcst.go.kr

- 수비자 3초룰 폐지 '빅맨은 죽을 맛, 득점은 감소' http://starin.edaily.co.kr/news/NewsRead.edy?newsid=01197206599723424

- 오심으로 얼룩진 농구코트
http://www.segye.com/Articles/SPN/SPORTS/Article.asp?aid=20130122025193&subctg1=&subctg2=&OutUrl=naver

- '승부조작' 강동희 전 감독 구속기소
http://www.kyeongin.com/news/articleView.html?idxno=723439

- 프로농구 져주기 논란 등돌리는 팬심
http://www.kg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4519

- KGC인삼공사, 존스컵 국제농구대회 출전
http://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o=803597

- 남자 이어 女농구에도 혼혈 바람
http://news.donga.com/3/all/20110617/38099659/1

- 국내 프로농구의 위기
http://www.cc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2883

- 인삼공사 양희종, 고의적 가격? 또 다시 구설수
http://www.ob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6744

- ‘심판 욕설’ KBL-인삼공사 진실 공방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0315493&cloc=olink|article|default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프로농구 활성화 전략,스포츠마케팅,KBL 농구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이벤트를 통한 프로야구 활성화 방안 - 스포츠 마케팅
  • 이벤트를 통한 프로야구 활성화 방안 - 스포츠 마케팅 Ⅰ. 서 론 국내 프로야구에서 롯데 자이언츠는 팬들의 열광적인 성원과 독특한 응원으로 정평이 나 있다. 그들의 응원문화중에서 대표적인 것들을 소개하자면 선취점이나 역전시 터져 나오는 부산갈매기, 파울볼이 관중석에 들어갈 때 들리는 “아주라”의 함성 , 신문지 응원 , 라이터 켜기 응원 등을 들 수 있다. 하지만 신문지 응원이나 라이터 켜기와 같은 응원 문화의 경우 , 구단에서 입장객에게 막대풍선과 같은 응원도구 지원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아서, 응원단과 팬들이 자구책을 강구하던 중에 생겨난 것이라 할 수 있다.
  • 산업 클러스터 관점의 부산지역 프로스포츠 활성화 방안 (전략 기획서)
  • 산업 클러스터 관점의 부산지역 프로스포츠 활성화 방안 (전략 기획서) 누구를 공략할 것인가? 2030세대! 뛰어난 확산력 (인터넷, 휴대폰 등 디지털 미디어 영향 큼) 이들을 중심으로 세대 유행 흐름 (윗세대와 아랫세대의 중심부 역할) 실제 구매력이 있어 구매 주도 세대 (본격적 경제활동 시작 단계) 프로스포츠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을 주도하고 있는 이들을 중심으로 전세대에 걸친 프로스포츠 활성화를 이루자!!
  • [스포츠마케팅이론][스포츠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사례]스포츠 마케팅 이론과 현황 및 스포츠 마케팅 전략 분석(스포츠 마케팅 사례)(스포츠마케팅 이론, 스포츠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전략)
  • [스포츠마케팅이론][스포츠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사례]스포츠 마케팅 이론과 현황 및 스포츠 마케팅 전략 분석(스포츠 마케팅 사례)(스포츠마케팅 이론, 스포츠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전략) 마케팅은 개개의 목적과 조직의 목적을 만족시키는 교환관계를 창출시키기위하여 묘안, 상품 및 서비스의 개념, 가격, 촉진 및 분배를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이다. 1995년 WHO 체제의 출범은 기업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변화를 준 가장 큰 요인의 하나로써 국내시장의 개방으로 제품판매 경쟁은 더 이상 국내 기업 사이의 문제가 아니라 세계적 기업과의 사활을 건 투쟁이라 할만큼 격화되어 가
  • 국내 프로스포츠 활성화 방안 마케팅 전략 기획서
  • 국내 프로스포츠 활성화 방안 마케팅 전략 기획서 환경분석(국내 프로스포츠) 산업규모 - 약 6조 3595억원으로 우리나라 GDP의 1.5% 수준 - 시설운영업 22%, 골프장 이용업 21%, 경륜 경마 17%, 스포츠 의류 11% 등 - 국내프로리그의 중계료는 증가추세이나 미국의 1/10수준 - 적자 규모가 총 수입규모의 3배 수준인 국내프로팀 - 실제 프로구단의 운영목적도 흑자 달성이 아닌 모(母)기업의 홍보수단으로 이용
  • 씨름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전략-스모비교-스포츠 마케팅
  • 씨름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전략-스모비교-스포츠 마케팅 Ⅰ. 서론 씨름(ssirum)은 순수 한국말로 두 사람이 상대방의 샅바를 잡고 주심의 지시에 따라 서로의 기술과 힘을 겨루어 상대방의 신체부위 중 무릎 이상이 지면에 먼저 닿는 것으로 승패를 결정하는 한국 고유의 운동을 말한다. 씨름은 시대에 따라 각저(角抵)·각저(角觝)·각력(角力)·각희(角戱)·상박(相撲)등으로 전해왔으며 명칭만 다를뿐 모두 일맥상통한 기술로써 경기로써 우리나라에서 행해져왔다. 씨름의 특성은 신체적으로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상대방의 중심을 무너뜨려서 승패를 결정하는 가장 인간적인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