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산업의 현황과 특성 & 지역마케팅
해당 자료는 59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9

MICE산업의 현황과 특성 & 지역마케팅

자료번호 b1396310
수정일 2016.11.21 등록일 2016.11.18
페이지수 59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ki*****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MICE산업의 현황과 특성 & 지역마케팅

목차

Ⅰ. MICE산업의 현황과 특성
Ⅱ. MICE와 지역 마케팅
Ⅲ. 지방 MICE산업 발전방향
Ⅳ. 전략과제 및 제언

본문내용

MICE산업의 현황과 특성 & 지역마케팅
Ⅰ. MICE산업의 현황과 특성

• 전문성 제고 : 분야별 전문가 참가로 최신 정보, 기술 교류 및 네트워킹 기회
• 여론형성 주도 : 사회지도층 Opinion Leader 참가  참가지역 여론형성 주도
• 경제적 파급효과 : 일반 관광객 대비 체재일수의 장기화, 소비지출의 확대
- 지역의 생산유발, 부가가치 및 고용 창출효과 (확장성)
- 컨벤션참가자 1인당 평균 지출액 2,488달러로 일반 관광객(1,273달러)대비 약 2배
- 타 산업에 비해 경기변동의 영향이 적고, 관광, 정보/지식교류, 문화 등으로 확장효과
• 지역마케팅 기여 : 지역 재브랜딩 및 국제위상 제고
- 지역사회의 글로벌화에 기여, 국제적 위상 확립에 기여(브랜딩화)

(중략)

• 2013년, 국제회의 개최건수(UIA기준) 세계 3위 달성
- UIA기준 : 2007년 268건 (세계 15위) → 2012년 563건 (5위) → 2013년 635(3위)
- 제주 (2013년 UIA기준) : 개최 도시 순위 세계 19위, 아시아 7위 기록
* 국제컨벤션협회(ICCA) 순위 : 세계 52위, 아시아 13위 기록
• 국내 MICE전문시설 (H/W, 현재 12개) 증대로 MICE산업 규모 양적 확대
- 전시장 면적 : 2010년 177,905㎡ → 2015년 266,331㎡
• 정부 및 지자체 차원의 다양한 지원정책 수립 시행 : 12개 지역 CVB 설립 운영중
- 1996년 국제회의 산업 육성에 관한 법 제정 시행
- 2008년 전시산업발전법 제정 시행
- 2009년 MICE관광, 17대 신성장동력산업 지정
- 2013년 이후 창조형 서비스산업 선정
* 제1차 관광진흥확대회의(2013.10월) : MICE, 3대 전략관광산업으로 지정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MICE산업의 현황과 특성 & 지역마케팅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MICE산업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
  • MICE산업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 2. MICE 산업의 가치. 기존의 관광 산업이 B2C 인 것에 비해 MICE 산업은 B2B 형태. 즉, 기업간의 거래 이므로 부가가치가 더 높음 - 서비스 산업으로서 고용창출의 증대를 기대함 - 관광객보다 2배 이상의 돈을 지출
  • MICE산업의 파급효과 전망 및 활성화 방안
  • MICE산업의 파급효과 전망 및 활성화 방안 1. MICE 산업이란? 한국정부는 1996년 ‘국제회의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법률 제5210호)’ 제정을 시작으로 2009년에 17대 신 성장 동력 산업의 하나로 ‘MICE 관광’을 지정하였다(조한나, 2014). 또한 2012
  • 지역별 MICE산업( Meeting + Incentive travel + Convention + Exhibition ) - MICE 산업, MICE산업 개념 및 특성, 지역별 MICE산업, 지역별 차별화 전략.pptx
  • 지역별 MICE산업( Meeting + Incentive travel + Convention + Exhibition ) - MICE 산업, MICE산업 개념 및 특성, 지역별 MICE산업, 지역별 차별화 전략.pptx MICE산업의 개념 및 특징 MICE 산업 = Meeting + Incentive travel + Convention + Exhibition MICE산업의 개념 및 특
  • MICE산업 - 인센티브투어
  • MICE산업 - 인센티브투어 1)인센티브 투어의 정의 -용어적 정의 인센티브(Incentive)는 ‘조정하다’ 또는‘격려하다’란 뜻을 지닌 라틴어 Incentivum에서 유래된 용어임 -개념적 정의 ‘회사나 조직이 일정 규모의 직원과 조직구성원 또는
  • MICE산업 & 컨벤션 [국제회의 정의]
  • MICE산업 & 컨벤션 [국제회의 정의] MICE산업이란 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의 약자로서 그리스계 미국인인 코린겔씨는 지난 68년 하얏트에 입사, 97년 사장에 취임했으며󰡐마이스(MICE)󰡑라고 이름 붙인 마케팅 전략을 채택,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