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성공전략
해당 자료는 28페이지 중 9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8

도요타의 성공전략

자료번호 b1444810
수정일 2018.05.23 등록일 2018.05.18
페이지수 28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ki***** 가격 2,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도요타] 도요타의 경영전략
  • 도요타의 성공요인 1) 튼튼한 조직구조 2) Resource-based capital 3) 재무자본 4) 인적자본 4. 도요타식 생산 시스템 1) JIT시스템이란? 2) 한 번의 아픔, 영원한 교훈 3) 최적화된 시스템에서 해고는 없다. 5. 도요타의 경영전략 1) 도요타의 인재경
  • [GM] GM의 경영전략
  • 성공신화, 몰락의 원인, 도요타와 비교,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경영전략 등에 대하여 다루기로 한다.<본문>1. GM(General Mortors)의 역사 포드가 단일기업으로 성장해온 것에 비해 GM은 여러 회사들의 합병으로 시작되었다. 1904년 미국의 플린트
  • 토요타마케팅 (TOYOTA Marketing) (기업소개, 성공사례, 실패사례, 우리 기업의 대응&교훈).PPT자료
  • 성공사례 ╋━━━━━━━━━━───────── TPS(Toyota production System)     생산    ⇗    ⇖ 전략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한 정보교환   ⇙       ⇘  판매 ⇐정보⇒  소비자 JIT등

소개글

도요타의 성공전략

목차

1.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2. 본론
1) 환경분석
2) 성공전략

3. 결론
1) 향후전략
2) 시사점

본문내용

도요타의 성공전략
01 선정동기
왜 “도요타” 인가 ?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2007년부터 2014년까지 8년 동안 단 한번도 1위 자리를 내 준 적이 없을 만큼 경쟁사보다 탁월한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고 대규모 리콜사태에도 불구하고 빠른 속도로 회복세를 보여 다시 정상궤도로 올라 현재 다시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으로 평가 (현재 브랜드가치 5위)

RECALL
도요타 리콜사태 (2009-2010)
일본 도요타자동차가 2010년 1월 21일 미국에서 가속페달 결함 차량 230만 대를 리콜하면서 시작된 사건

<중 략>

04 성공전략
Ⅰ. TPS에 기초한 JIT(적기생산방식)와 자동화
TPS (Toyota Production System)
도요타 자동차만의 독창적인 생산 시스템이다. 도요타자동차는 이것을 개발·도입한 덕분에 2007년 GM을 제치고 세계 1위 자동차 기업으로 올라서며 독특한 생산 시스템으로 혁신을 주도했고 세계 산업계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도요타의 성공전략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마케팅조사]도요타 렉서스의 성공마케팅 전략분석
  • [마케팅조사]도요타 렉서스의 성공마케팅 전략분석 *2002년 상반기 (3) 한국자동차 시장에서 수입차의 점유율 2002년 9월까지 신규 등록된 수입차(승용, 승합, 화물차 포함)는 모두 1만3,482대로 이 기간 전체 자동차 신규 등록 대수 124만486대의 1.1%를 차지, 시장점유율 1% 돌파했다. 그러나 수입차의 평균 가격이 국산차의 3~4배에 달하기 때문에 판매 금액면에서는 수입차가 올해 전체 국내 승용차시장 규모 18조원 중 6% 안팎의 점유율을 차지할 전망이다. 3. 자사 및 경쟁사 분석 (Lexus VS BMW) (1) Toyota Lexu
  • 도요타의 성공전략
  • 도요타의 성공전략 소량 생산하는 것이 되었다. 특히 소량생산을 유지하면서도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도전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다. 즉, 그러한 생산 방식을 끊임없이 비용절감과 결합시켜야만 했던 것이다. 도요타 생산방식은 기업 현장 분석에서부터 시작하는 기존의 생산 관리 혁신과는 처음부터 접근법이 다르다. 도요타 생산방식은 먼저 이상적인 시스템(포드 시스템을 뒤집어 생각한 시스템)을 설계하고 여기에 다양한 제약 조건을 덧붙이면서 실행 가능한 안을 모아 가는 연역적인 접근법에 따라 생성, 발전되었다. 즉 도요타 생산방식의 기본 사상과 원리가 있고 이를 위해 다양한 생산
  • [도요타 관련책]Doing 도요타 혁신성공을 읽고
  • 도요타. 도요타가 비록 우리나라 기업이 아닐지라도 그 이름을 들어본 사람은 많을 것이다. 계속되는 일본 경제의 불황 속에서도 꿋꿋이 흑자경영을 하는 일본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말이다. 나 역시 이 회사의 이름만을 많이 들어왔을 뿐이었지만, 이번 공업경영 수업의 레포트를 통해서 도요타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다. 나는 도요타 성공의 여러 가지 이면 중에서 특히 도요타의 혁신적인 부분에 대하여 말해 볼까 한다. 일단 도요타의 혁신 성공 기반에 대하여 알아보자. 도요타는 혁신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생각했다. -혁신은 기업을 한 단계 상위로 향상시키기 위한 작업으로
  • 도요타의 글로벌 성공전략
  • 도요타의 글로벌 성공전략 Ⅰ 서론 1. TOYOTA 소개 Toyota는 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되어 2003년 들어 창립 66주년을 맞는 일본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로서 자동차 생산대수 세계 3위인 대기업(2003년 현재)이다. 비교적 짧은 기간에 성공을 거둔 비결은 뛰어난 경영전략과 사원들의 단합된 힘 그리고 위기 때마다 좋은 기회를 만나 새로운 발전의 계기로 삼은 점 등이다. 90년대 들어 일본의 거품 Ⅱ 미국 시장 진출 전략 1. 상황분석 1) 시장분석 ①.수요분석 - 수요의 성장분석 예전에 미국은 초대형의
  • 도요타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렉서스의 성공신화 분석
  • 도요타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렉서스의 성공신화 분석 2. 렉서스의 성장과정 1983년 8월 -도요다의 회장 Eiji Toyota가 세계 최고의 luxury한 차를 만들 것을 결정함 1985년 5월 -프로젝트 착수팀은 캘리포니아로 이동, 연구팀은 핵심 그룹 지휘위해 미국 방문 1985년 7월 - 최초의 LS 400이 생산됨 1987년 5월 - LS 400의 최종의 디자인이 완성됨 1989년 7월 - LS 400, ES 250가 LA와 Detroit Auto Show에서 최초 공개. 9월 시판 1990년 1월 - LS 400이 10대 자동차에 들게됨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