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자료번호 b1444812
수정일 2018.05.23 등록일 2018.05.18
페이지수 24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ki***** 가격 1,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목차

1. 품질이란?
2. 성공 사례 _ SK하이닉스
3. 실패사례 _ 유키지루시, 마텔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1983년 2월 현대전자산업주식회사로 설립
1999년 10월 LG반도체를 흡수 합병
2001년 3월 하이닉스반도체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
DRAM, 낸드 플래시, CIS 등을 생산하는 종합 반도체 기업
2013년 세계 반도체 업계 5위

<중략>

기획·계획 단계에서는 비즈니스와 IT 관점에서 투자의 당위성과 예상 효과를 철저히 파악했다. 기존 시스템과 구축할 시스템간 차이를 분석하고 좋은 상용 솔루션의 벤치마킹 작업을 통해 최적의 시스템 이미지를 도출해내기도 했다

품질 측정 솔루션 개발업체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가 하이닉스반도체(대표 권오철) 자동화그룹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반도체 웨이퍼와 회로도 불량 여부를 검사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순수 국산 품질 측정 솔루션(SSELF for Semiconductor)으로 외산 제품 대체 효과가 기대된다.
반도체 업계는 기존 반도체 웨이퍼 백사이드, 회로도 불량 여부 검출을 위해서는 엔지니어의 수동 측정, 외산의 고가 장비 검출 테스트에 의존했다.
소요되는 시간, 비용이 많은 데 더해 유사 불량이 발생하는 경우 원인을 다시 분석해야 하는 문제점..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사례를 통해 본 인적자원관리를 통한 품질경영의 성공 사례
  • 사례를 통해 본 인적자원관리를 통한 품질경영의 성공 사례 Ⅰ.서론 과거의 인적자원은 단순한 노동력만을 제공하는 하나의 생산수단에 불과했다. 그러나 현재의 인적자원은 하나의 단순한 생산수단만은 아니다. 회사의 무한한 발전과 변신을 이루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자기발전하는 것이 현대의 인적자원인 것이다. 그러한 인적자원을 만드는 것은 바로 기업이다. 종업원들에게 회사에 대한 신뢰와 충성심을 심어주고 종업원들의 만족을 극대화하고 복지와 교육훈련에의 계속적인 투자가 바로 이러한 인적자원을 만드는 것이다. 이제부터 리니지개발로 엄청난 수익을 올리고 있는 엔씨소프트사의 인적자원
  • 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 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Ⅰ. 서론 오늘날 시장에서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것은 과연 무엇인가? 많은 기업들이 뜨고 지는 과정 속에서 실패 요인을 굳이 말해본다면 소비자의 기호, 즉 니즈를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소비자의 기호 변화와 함께 환경 불확실성이 커져 가면서 점점 기업들은 새로운 환경에 맞추어 기업을 적응시켜나가려고 한다. 물론 무턱대고 몸집을 줄인다거나 필요한 요소를 배제한 채 소비자의 기호를 맞추려 한다면 그 기업은 성공할 수 없다. 여기에 과거 소품종 대량 생산의 생산자 중심 체제에서 다품종 소량의 소
  • [TQM][총체적품질경영][품질경영][총체적품질관리][[TQM사례][총체적품질경영사례][총체적품질관리사례][품질경영][품질관리]TQM(총체적품질경영, 총체적품질관리)품질경영 사례 분석(TQM, 품질경영)
  • [TQM][총체적품질경영][품질경영][총체적품질관리][[TQM사례][총체적품질경영사례][총체적품질관리사례][품질경영][품질관리]TQM(총체적품질경영, 총체적품질관리)품질경영 사례 분석(TQM, 품질경영) Ⅰ. 개요 전통적인 품질의 개념인 '사용의 적합성' 은 1956년에 파이겐바움이 '하버드 비지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에 기고한 전사적 품질관리(TQC : Total Quality Control)라는 소비자지향적인 개념으로 바뀌면서 더욱 발전하였다. 이후 일본의 TQC라는 보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품질관리 운동으로 이어짐으로써 사회적
  • [품질관리론]TQM(Total Quality Management 종합적 품질경영)의 정의와 배경 및 TQM사례 분석
  • [품질관리론]TQM(Total Quality Management 종합적 품질경영)의 정의와 배경 및 TQM사례 분석 Ⅰ. 서론 우리사회에서도 언제 부터인가 TQM의 원칙을 반영한 경영기법들이 목격되고 있다. 󰡐고객만족󰡑,󰡐고객감동󰡑 등의 표현들이 등장한 것을 보면 고객중심의 가치가 기업운영에 반영되고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품질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대단히 높다는 것을 시사해준다. 한국표준협회에 따르면 기업체 가운데 품질분임조 활동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는 업체의 수가 전국적으로
  • 품질관리기사 1차 기출문제 예방코스트 분임조활동 실패코스트 평가 변화
  • 1. 파이겐바움(A. V. Feigenbaum)은 QC 부문의 기능에 대한 부차적 기능을 제시하였다. 해당되지 않는 것인가? 가. 품질관리 기술부문 나. 공정관리 기술부문 다. 품질정보 기술부문 라. 원가관리 기술부문. 2. 예방코스트의 증가로 인한 평가, 실패 코스트의 변화에 대한 설명내용으로 가장 옳은 것은? 가. 평가 코스트 증가, 실패 코스트 증가 나. 평가 코스트 감소. 실패 코스트 증가 다. 평가 코스트 감소. 실패 코스트 감소. 라. 평가 코스트 증가. 실패 코스트 감소 3. 분임조활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