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에어조던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에어조던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에어조던 향후전략방향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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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에어조던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에어조던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에어조던 향후전략방향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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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18.09.21 등록일 2018.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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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나이키 에어조던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에어조던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레포트입니다.

레포트의 방향성과 내용에 대해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나이키 NIKE 기업소개
(1) 나이키의 시작과 발전
(2) 경영철학

2. 나이키의 현재 브랜드 상황분석

3. 에어조던 브랜드소개

4. 에어조던 시리즈의 성공요인

5. 에어조던의 브랜드전략

6. 에어조던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7. 에어조던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8. 에어조던의 현 문제점과 해결위한 전략제언
(1) 에어조던의 문제점
(2) 문제해결위한 마케팅전략 방향제언

본문내용

나이키 에어조던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에어조던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에어조던 향후전략방향 제시
사업 초창기의 나이키의 최우선 과제는 운동선수들의 필요를 정확히 파악하여 최고의 경기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는 혁신적 신발 개발이었다. 이렇게 혁신적인 신발 개발에 나이키의 모든 역량을 집중시킴으로써 2000명 이상의 다양한 분야의 운동 선수들과의 굳건한 신뢰관계를 구축할 수 있었다. 특히, 나이키가 가진 아시아 저임금국가 중심의 생산 네트워크는 제조원가를 현저하게 절감시켜주는 역할을 하였고, 이는 나이키가 R&D 및 디자인에 집중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그 결과, 나이키는 최고의 운동선수, 진정한 스포츠 애호가를 위한 혁신적인 스포츠 용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러한 브랜드 정체성 구축 방식은 나이키가 스포츠 웨어 산업에서 최고의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심어주는 것은 성공했지만 소비자 폭을 넓히는 데에는 한계가 존재했기 때문에 나이키는 소수 유명 선수들을 활용한 브랜드 보증 프로그램과 매스미디어 광고에 집중하기 시작하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등장한 것이 에어조던 시리즈이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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