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4CSWOT분석및 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마케팅 아이디어제시- 롯데시네마 마케팅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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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4CSWOT분석및 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마케팅 아이디어제시- 롯데시네마 마케팅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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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18.11.13 등록일 2018.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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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4C,SWOT분석및 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마케팅 아이디어제시 레포트입니다.

레포트의 방향성과 내용에 대해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롯데시네마 기업소개

2. 롯데시네마 4C분석
(1) 고객분석 (Consumer)
(2) 비용분석 (Cost)
(3) 편의성분석 (Convenience)
(4) 의사소통분석 (Communication)

3. 한국영화시장의 특징과 시장상황분석

4. 롯데시네마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롯데시네마의 마케팅전략 사례
(1) SNS 마케팅
(2) 혼영족 대상마케팅
(3) 친환경마케팅
(4) CSR마케팅
(5) 마케팅믹스 4P전략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6. 향후마케팅전략 제안
(1) 직장인대상 마케팅아이디어 제시
(2) 커플대상 마케팅아이디어 제시
(3) 고객충성도 재고 아이디어 제시

본문내용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4CSWOT분석및 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마케팅 아이디어제시- 롯데시네마 마케팅레포트
롯데시네마는 국내 최초로 ‘원스톱 엔터테인먼트’가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을 탄생시켰으며, ‘가족 영화관’ ‘생활밀착형 멀티플렉스’ 등 영화관의 신 혁명을 이끌며 멀티플렉스 선도주자로의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다하여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문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2003년 9월 이후로는 한국 영화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양질의 컨텐츠를 공급하기 위해 롯데엔터테인먼트 상표명으로 영화 수입, 배급, 투자 사업도 담당하고 있다.
.
롯데시네마는 고객에게 행복한 기억을 선사하겠다는 ‘HAPPY MEMORIES’ 라는 일념 하에 친환경적인 시설과 최첨단 장비를 구비하여 쾌적한 관람 환경을 구현할 뿐 아니라 고객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롯데시네마는 항상 고객과 함께 한다’라는 신념을 실천하고 있다.
2. 롯데시네마 4C분석
(1) 고객분석 (Consumer)
- 롯데 시네마가의 고객은 문화생활을 향유 하고자 하는 집단으로 잡고 있다. 멀티 상영관의 편안한 시설들과 공간들은 육체적으로 만족감을 준다. 또한 많은 문화적 공간을 갖고 있는 멀티 상영관은 고객에게 심리적 만족감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그로인해 안정감과 자신이 존중 되고 있다는 느낌을 갖게 된다.
(2) 비용분석 (Cost)
- 고급 인테리어와 최신 영상 장비를 통해 다른 상영관보다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며 지속적인 시설관리를 통해서 고객의 불편함을 억제하고자 한다. 그리고 환원활동을 통해 지탄받지 않는 경영을 하고 있다.
(3) 편의성분석 (Convenience)
- 쾌적한 분위기를 제공하며 , 대기시스템을 통해 편의를 제공하고 인터넷을 통해 예매기능을 활성화 시키며, 다양한 부대시설을 제공한다. 로비의 편안한 의자들과 영화관의 편안한 의자들 등이 있고, 장애인 전용 좌석을 비치해 놓았으며, 커플석 등도 마련되 있다.
이벤트 제공도 하고 있다.
(4) 의사소통분석 (Communication)
- 지속적인 환경을 개선하고자 하여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다.
3. 한국영화시장의 특징과 시장상황분석
한국영화시장은 코리안 뉴웨이브를 지나 쉬리(1999)를 기점으로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였다. 제작비 규모가 증가하고 자본 투자가 활발해지면서 대작 영화의 제작이 극장관객 증가의 견인차 역할을 하였다. 초기 한국영화시장에서는 천만 영화라는 것은 상상도 못할 일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영화시장과 관객의 규모가 커지면서 천만 영화가 16편이나 등장하게 되었다. 한국영화시장은 아시아에서도 중국, 인도에 이어서 큰 영향력을 자랑하고 있고, 최근 할리우드에서 한국시장에 관심을 보이면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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