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 모델
해당 자료는 6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6
  • 프리미엄

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 모델

자료번호 b1502421
수정일 2019.07.22 등록일 2019.07.20
페이지수 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pa****** 가격 1,2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에 관한 자료
  • 인터넷 비즈니스 시장은 이제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감각적 사업 아이디어가 통하던 ‘걸음마 시장’은 막을 내리고 수익 모델을 갖추어야 하는 ‘성장기’로의 진입 단계에 들어선 것이다. 수익을 담보하는 사업 계획을 만들기 위해서
  • 지리정보유통체계 수익모델 적용 방안
  • 비즈니스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사업으로 확고히 자리잡으면서 개인이나 기업들로 하여금 인터넷 기반으로 한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이라는 경영전략을 유도하고 있으며, 이미 이러한 변화에 빠르게 대처한 기업들은 적절한 수익
  • 인터넷 비즈니스 수익모델 분석
  • 인터넷 비즈니스 수익모델 분석 인터넷 비즈니스 수익모델 분석 - 다음(DAUM)사이트의 UCC - 인터넷 비즈니스 수익모델 분석 - 다음(DAUM)사이트의 UCC -

소개글

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 모델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 모델

현재는 정보화 사회로써 이 시대에 가장 크게 각광받고 있는 것이 정보의 바다라고도 불리는 인터넷이다. 인터넷은 상용화의 수준을 넘어서 이미 우리 일상 깊숙이 침투해 자리 잡고 있다. 개인을 물론 기업이나 국가 차원에서도 인터넷을 빼고는 논할 수 없을 정도이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자연스레 인터넷을 비즈니스와 접목시키는 시도가 있어 왔다. 여러 시행착오 끝에 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모델은 몇 가지 유형으로 정리될 수 있었다. 그 중 대부분이 광고와 판매 및 중개 수익이다. 인터넷 비즈니스의 초기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이용되고 있는 것이 광고 수익이며, 최근에는 인터넷 홈쇼핑이 다양한 분야에서 확실히 자리 잡았다. 또한, 옥션과 같이 거래를 중개해 주고 그로 발생하는 수수료를 수익모델로 하는 중개 사이트들도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유형 이외에는 어떤 종류의 수익모델이 있을까?

1. 수익모델이란?
수익모델이란 기업이 온라인 비즈니스를 통해 수입을 발생시키고, 이윤을 내며, 또 투자 자본에 대해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뜻한다.

2. 수익모델의 종류
기업이 온라인 공간에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대표적 방법으로는 크게 네 가지 방법을 언급할 수 있다.

) 광고 수익모델.
트래픽이 많은 특정 사이트에서 배너 등 광고를 게재하거나 사이트 후원업체 지정을 통해 광고수입을 발생시킬 수 있는 모델이다. 흔히 이들 사이트에서는 사용자들에게 컨텐트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이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킨 다음 광고주들로부터 광고료를 받는 모델이다. 회원수가 많거나 회원들이 전문화/차별화되어 있을 경우 광고단가가 더 높다.
2) 판매 수익모델.
사이트에서 재화를 판매함으로써 발생되는 수입을 뜻한다. 제품이나 서비스나 정보를 소비자에게 판매해서 수입을 올리는 방법이다. 아마존 닷컴, 롯데 닷컴, 인터파크몰 등이 예에 속한다.
3) 거래수수료 수익모델.
고객-판매자 간의 거래를 촉진시키는 대가로 수수료를 부과하거나 거래액의 일부를 취하는 데서 수입을 내는 모델이다. 예를 들어, 이베이는 가장 규모가 큰 경매사이트로 온라인 경매 마켓플레이스를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 모델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인터넷 비즈니스 수익성 창출을 위한 인터넷 마케팅 효과분석
  • 인터넷 비즈니스 수익성 창출을 위한 인터넷 마케팅 효과분석 Ⅰ. 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구조 1. 수확체증의 법칙 -수확체감의 법칙: -규모가 커질 수록 이익이 줄어듦. -농업이나 대량생산 사업구조에 적용됨. -수확체증의 법칙 : -규모를 키우면 키울수록 생산성은 더욱 높아져 일단 선두를 차지한 회사가 모든 것을 차지하게 됨. -하이테크 산업이나 서비스 산업에 적용됨. -수확체증의 원리 높은 초기 개발 비용과 낮은 복제 비용 네트워크 효과 -통
  • 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원천
  • 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원천 I. 인터넷 비즈니스 상품 1. 물리적 상품 현실 세계에 실체가 존재하고 우리가 직접 만질 수 있는 상품 (식료품, 의류, 서적 등) - IB상에서의 장점 : 소비자들은 직접 상점에 갈 필요가 없다. 운영자는 유형의 상점을 운영하지 않기 때문에 유지비 등을 줄여 가격을 낮게 팔 수 있다. - IB상에서의 단점 : 배달시간 소요와 배달 과정에서의 손상 위험이 있으며 소비자가 직접 실제 상품을 보고 구입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상품이 배달될 수도 있다. 2. 디지털 상품 디지털로 생산되고, 디지털로 유통되고,
  •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성
  •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성 1. Why do ISPs use a subscription-based, as opposed to a fee-for-service, model? Will this change over time? Why or why not? subscription-based model은 일정 시간의 이용기간을 정해두고 특정 서비스 또는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의 비즈니스 모델이다. 메가패스와 같은 ISP회사들이나 또는 신문이나 방송사와 같은 컨텐츠 제공회사들이 그 예라 할 수 있다. 그와는 반대로 fee-for-service model은 고객
  • [e비즈니스]싸이월드의 수익모델 및 성공요인 분석
  • [e비즈니스]싸이월드의 수익모델 및 성공요인 분석 * 선정이유 현재 우리 대학가에서는 ‘싸이질을 하는 사람’과 ‘싸이질을 하지 않는 사람’ 으로 구분함 회사에서는 싸이월드에 들어가지 못하게 사이트 접속 차단을 함 ‘사생활 침해’라는 비판속에서도 싸이가 하루 1억 5천 이상 수익을 올리는 이유는? 2002년 9월,프리챌의 서비스 유료화 선언 실망 프리챌을 대신할만한 다른 커뮤니티 싸이월드 급부상 커뮤니티 사업계의 후발주자로서, 틈새로서 싸이월드의 시장 진입과 성공 과정에 주목해 싸이월드의 마케
  • [서평 및 독후감]수익경영의 달인 (돈 잘 버는 알짜 기업의 수익모델 23가지)
  • [서평 및 독후감]수익경영의 달인 (돈 잘 버는 알짜 기업의 수익모델 23가지) 1.책 소개 및 내용요약 <수익경영의 달인>은 세계적인 경제 석학 드러커, 포터, 게이츠, 웰치, 그로브와 함께 '경영계에서 가장 가장 영향력 있는 6인' 중의 한 사람인 세계적인 경영대가 에이드리언 슬라이워츠키가 지금까지 자신이 주력해왔던 '수익'이란 개념을 경제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일반인들도 이해하기 쉽게 소설 형식으로 풀어쓴 새로운 스타일의 경영서이다. 즉 이 책은 돈 잘 버는 알짜 기업들의 23가지 '수익모델'을 소설형식을 빌려 재밌게 풀어쓴 기업 수입 패러다임. 델모어란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