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매실의 성공비결
해당 자료는 33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33

초록매실의 성공비결

자료번호 b153044
수정일 2003.12.11 등록일 2003.12.11
페이지수 3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sk****** 가격 1,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마케팅관리] “감성 마케팅”, 감성마케팅 활용정도, 사례
  • 초록매실이 있습니다. 초록매실의 경우 제품의 이름과 걸맞게 광고의 배경을 온통 초록빛으로 사용했습니다. 초록색은 매실의 생동감을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서 자연 그대로의 매실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 [사회과학] 기업의 성공사례-청매실 농원
  • 매실식품이 되어 세상에 나가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매실의 나라 일본에서도 그녀의 매실식품을 수입하고 있다. 아무것도 모르던 시골아낙 홍쌍리가 매실의 명인이 되기까지 굵은 손 마디마디마다 숨겨져 있는 그녀의 성공비결은 무엇일까?
  • 마케팅 성공사례 (웅진식품 초록매실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4P분석 )
  • 마케팅 성공사례 (웅진식품 초록매실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4P분석 ) ▲ 「초록매실」을 마케팅 성공사례로 정한 이유 (서론) \'사랑은 초록빛\' 제품 특징 잘 살려 \"핑크 빛 사랑은 가라! 이제 사랑은 초록빛이다.\" 웅진식품이 \'초록

소개글

마케팅 과제로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내용을 레포트 한 것입니다. 전 초록매실을 그 사례로 정해서 했는데.. 시간을 많이 투자한 레포트인 만큼 분명 많은 도움 되시리라 생각 됩니다.^^

목차

1.초록매실을 마케팅 성공사유로 정한이유 (서론)

2.웅진식품 (본론)
웅진그룹
웅진식품(주)
초록매실 출시 이전의 환경분석
전체 음료시장의 흐름
음료 카테고리별 시장현황
자사분석
초록매실의 마케팅믹스 4P전략
개발 배경
STP전략
제품전략 (제품특성 및 경쟁적 차별성)
가격 전략
유통 전략
판매촉진 전략
마케팅 성과
웅진식품의 향후 사업방향

3.내가 생각한 초록매실의 향후전략(결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초록매실의 성공비결
「초록매실」을 마케팅 성공사례로 정한 이유 (서론)
`사랑은 초록빛` 제품 특징 잘 살려 `핑크 빛 사랑은 가라! 이제 사랑은 초록빛이다.`
웅진식품이 `초록빛 사랑`을 주제로 텔레비전에 선보인 새로운 광고의 문구이다. 이 광고는 `사랑은 핑크빛`이라는 고정관념에 도전장을 내밀며 사랑에 대해 새로운 정의를 내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처음엔 교수님이 힌트를 준 `아침햇살`이란 제품으로 초점을 맞추어 마케팅 성공사례 레포트를 하려고 했는데, 이 광고를 보고는 밀레니엄 시대에 `매실` 회오리를 몰고온 웅진식품의 초록매실이 매력으로 다가왔다.
이러한 이유로 초록매실에 대한 자료를 모으기 시작했고, 기간내에 레포트 정리를 하기 위해 온 신문잡지와 인터넷을 뒤진 결과 도움이 될 만한 자료를 구할 수 있었다. 덕분에 마케팅시스템의 변수 4P전략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우리제품 즉, 「초록매실」이 코카콜라와 매출실적 경쟁결과 승리했던 영광스런 자료 또한 접할 수 있었다. 작년 마케팅 부분 각종 상을 휩쓴, 또한 한 때 음료시장 장악율 70%의 쾌거를 이룬 「초록매실」은 대단했다. 현재 초록매실과 유사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긴 하지만, 맛과 질의 차이로 지금도 판매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웅진식품이란 그룹도 분석할 수 있었으므로 시험기간이라 좀 바빴지만 나름데로 많은 자료를 머릿속으로 습득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웅진식품(본론)
웅진그룹
웅진그룹의 모체가 되는 웅진출판은 1980년 창립하여 올해 초 20돌을 맞아 웅진닷컴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지난 20년 동안 민족성과 세계성의 조화라는 출판 이념과 좋은 책을 통해 사회에 기여한다는 사명감으로 도서 개발에 힘써 왔다.
웅진닷컴은 창업 초기부터 우리 문화의 회복과 전인 교육을 지향하여 <어린이마을>,
<웅진 아이큐>를 간행함으로써 우수한 종합 출판사로 자리를 잡았고, 1994년에는 회원제 학습지 <웅진씽크빅>을 창간하여 사교육 분야의 창의력 학습을 도모하였다. 이어 5년에 걸친자료 수집과 준비 작업 끝에

참고문헌

웅진식품(주) 홈페이지(wjfood.co.kr)
2000년 음료시장과 초록매실, 아침햇살
조운호 대표의 마케팅 성공전략
웅진식품(주) 마케팅기획부 마케팅팀 팀장 김건우
웅진식품(주) 사보 “햇살가득한 세상” 6, 7, 8, 9, 11월호
경향신문, 세계일보, 국민일보, 조선일보, 대한매일, 중앙일보, 동아일보,
한겨레, 문화일보, 한국일보, 매일경제, 내외경제, 서울경제, 한국경제
empas.com
전통음료의 상품화 돌풍-비락식혜
식음료-신라대학교
마케팅 성공의 열쇠 과학과 크리에이티브
제일기획 마케팅팀 차장 김대영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초록매실의 성공비결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스킨푸드,마케팅성공,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스킨푸드,마케팅성공,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블랙 슈가 마스크 -화장이 먹지 않고 유독 각질이 많이 쌓여 갈 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크럽제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고 묵은 각질을 제거하며,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부여 라이스 마스크 -보습효과와 브라이트닝 효과의 쌀 추출물 함유 및 쌀을 갈아 놓은 듯한 질감의 워시오프 마스크 -뽀얗고 보들보들한 피부결과 윤기있는 피부로 케어해 줍니다. 대표 경쟁사 분석 미샤 -2002년 3,300원짜리 화장품을 내놓으며 국내
  • (마케팅전략) 마케팅성공사례와 마케팅실패사례 (닷컵기업분석)
  • (마케팅전략) 마케팅성공사례와 마케팅실패사례 (닷컵기업분석) ▷ 아이러브스쿨의 연혁 1999년 1999. 9.21 (주)Human C&C 설립 (자본금 5천만원) 1999.10. 4 모교사랑 정식 개학 2000년 2000. 1.10 모교사랑 1차 장학금 전달 (3개교 70만원) 2000. 2. 1 1차 증자 (자본금 8천 8백만원) 2000. 5.25 모교사랑 부설연구소 인증 획득 2000. 5.30 회원 50만 명 돌파 2000. 6.24 회원 100만 명 돌파 2000. 7.24 회사명
  • 한국야구르트의 마케팅 전략 (마케팅사례,마케팅성공사례)
  • 한국야구르트의 마케팅 전략 (마케팅사례,마케팅성공사례) 1971년 액상발효유가 우리 나라에 처음으로 소개되어 발효유 시장을 주도해오다가, 1980년대 후반부터 생활수준의 향상과 식생활 패턴의 서구화에 따라 정통 발효유인 떠먹는 호상요구르트(yogurt)가 출시되면서 발효유시장이 확대되기에 이르렀다. 1990년대에 들어서는 호상발효유가 서서히 퇴조하기 시작하고, 떠먹는 불편함을 개선한 드링크발효유가 발매되면서 국내의 발효유 시장은 액상, 호상, 드링크 발효유 시장으로 크게 3대별되었다. 71년 유산균으로 만든 야쿠르트가 출시되자 한국 야쿠르트 직원들은 소비자들
  • [마케팅사례]마케팅 성공요소와 사례 분석, 국내외 마케팅성공사례 엄선 10가지(김연아, 꽃보다 남자, SKY, 베스킨라빈스 등), 마케팅 성공을 위한 주요 원리
  • [마케팅사례]마케팅 성공요소와 사례 분석, 국내외 마케팅성공사례 엄선 10가지(김연아, 꽃보다 남자, SKY, 베스킨라빈스 등), 마케팅 성공을 위한 주요 원리 1. 마케팅 개념과 사례 분석의 중요성 마케팅이란 생산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을 말한다. 소비자의 수요를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효율적인 영업과 광고를 위해서 창의적인 활동과 미래에 대한 예측 및 안목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다른 무엇보다도 실전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마케팅 활동들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각각의 장단점과 특징들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
  •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스토리텔링 마케팅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마케팅 네이밍 마케팅 기업들이 제품명을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려는 마케팅 식료품 소비 : 남성보다 여성의 비중 높음 인터넷을 통한 제과류 구매 비중 역시 여성이 높음 원가가 높아 제품가격이 높음(어린아이들이 구매하기 어려움)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