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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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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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롯데리아 광고분석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롯데리아 광고분석
1) 서론
`개성은 달라도 맛은 하나` 포물선을 그리며 보드를 타는 익살스러운 젊은이와 그 옆에서 자기들만의 즐거운 무언가에 열중하고 있는 두 사람. 생긴 것도, 개성도, 좋아하는 것도 각기 다른 그들이 공감하는 코드는 다름 아닌 롯데리아 햄버거의 맛이다.
테크노 음악과 함께 `우린 이 맛에 산다`라는 카피가 흐르면서 롯데리아의 주력 제품인 불고기 버거, 불갈비 버거, 새우 버거가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등장, 마지막을 장식하는 이 광고는 경쾌한 느낌의 `X-live 롯데리아` 광고다.
그러나 이 광고를 볼때마다 웃기긴 한데 롯데리아가 말하고자 하는 게 도대체 무엇일까라는 의문점이 생기곤 했다.
여러 광고 사이트들이나, 롯데리아 홈페이지만 해도 `재밌다`, `웃기다` 라는 평과 함께 `불고기 버거랑 새우 버거랑....이상하게 생긴 두 남자랑.... 도대체 무슨 상관이 있는 건지...X-live는 또 뭔지?`라는 질문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많이 나왔다.
이 질문에 대한 모 인터넷 광고모임 사이트의 회원들은 `요즘 신세대들의 코드가 x 는 아니긴 하다만.. 여하튼 x 를 엽기라는 코드라고 볼 때.. 요즘 신세대들의 코드에 맞춰서 x-live 라고 한것 같음.`, `익스트림 스포츠를 지칭하는 X-game 을 의미하는 것 같은데.
맨 위의 컷에 보면 스케이트보드 타고 점프하고 있구만.` 등등의 대답을 하였다.
그렇다면 웃기긴 하지만 이해하기 어려운 광고, 롯데리아 X-live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2) 본론
재밌게 생긴 두 모델이 나와 바보 같은 표정으로 카메라를 응시할 때면 웃음이 절로 튀어나온다. 하지만, 이 광고는 롯데리아 광고 특유의 `웃음 유발`은 이끌어 냈을지 모르나 정작 `X-live`가 무엇인지 그 X-live festival이 지향점이 어디있는가를 이야기 하는 데는 실패를 했고 할수 있다.
그렇다면, 먼저 X-live 뜻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롯데리아의 광고 관계자의 답변에 따르면, 우선 X-Live에서 X는 곱하기의 기호로서 보다 더를 live는 생생한 역동성을 의미해 보다 더 생생한 역동성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와 부합하는 브랜드임을 강조하는 것이라고 한다
다. 요즘 신세대들은 정말 예측할 수 없을 정도의 강한 개성과 강한 문화를 가지고 있는데, 그러한 여러 가지 의미를 표현하고자 만들어낸 이미지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다음, 이해할 수 없는 광고의 내용을 알아면, 먼저 보드가 두 사람이 엎드린 상태에 그 위를 뛰어넘는데, 중간의 사람은 기본적이고 대중적인 문화를 나타내고 보드를 탄 사람이 대중적이고 기본적인 문화를 뛰어넘음으로써 급변하는 문화와 개성을 표현하는 것이라 한다.
그리고 개성 넘치고 튀는 데다 엽기적이기까지 한 두 사람이 나와 버거를 들고 서있는 장면은 그만큼 신세대들이 강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표현하며, 그 엽기적이기까지 한 모습으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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