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을 통한 중국시장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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숯을 통한 중국시장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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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12.09.21 등록일 2004.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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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숯을 통한 중국시장 진출전략. 자료입니다.

목차

PartⅠ. 제품 소개

1. 대상제품의 선정배경

2. 숯의 정의 및 특성과 효능
2.1. 숯의 정의
2.2. 대나무 숯의 특성
2.3 숯의 효능

3. 대나무 숯의 7대 건강 효과
3.1. 심신 안정 효과(Relaxation effect)
3.2. 공기 정화 효과(Deodorization effect)
3.3. 피부 보호 효과(Hair & Skin care effect)
3.4. 전자파 차단 효과(Electromagnetic shilding effect)
3.5. 수분 흡착 효과(Water absorption effect)
3.6. 원적외선 효과(Far-infrared ray effect)
3.7. 수질 정화 효과(Water purification effect)

4. 브랜드
4.1. 삼성 숯(SAMSUNG Charcoal)
4.2. 해피 숯(HAPPY Charcoal)

5. 숯 제품 소개
5.1. 보료
5.2. 침구매트
5.3. 베개
5.4. 숯 장식품
5.5 활성 숯방석
5.6 활성 숯패드
5.7 식용활성 숯가루


Part Ⅱ. 시장 분석

1. 국내 시장 현황
1.1. 생산 현황
1.2. 수출입 현황
1.3. 대나무 분포 현황

2. 중국 시장 현황
2.1. 선정 배경
2.2. 생산 현황
2.3. 수출 현황
2.4. 수요 현황
2.5. 가격 현황
2.6. 수출 증대 방안

3. 목표시장(상해) 분석
3.1. 선정 배경
3.2. 시장 특성
3.3. 외국인 투자기업 장려사항

4. 목표시장 진입전략
- 합작 투자


PartⅢ. 마케팅

1. 마케팅 목표 설정
2. 마케팅 대상 설정
3.포지셔닝 전략
4. SWOT 분석
5. 마케팅 믹스(4P's 전략)
6. 기타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숯을 통한 중국시장 진출전략.
part 1. 제품소개
1. 대상제품의 선정배경
현재 전 세계적으로 고령화시대에 들어섰으며 이에 따라 사람들의 관심은 1차적 의식주 문제를 벗어나 건강문제에 보다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사람들이 건강 문제에 많은 관심을 보임에 따라 기업들이 앞다투어 실버산업에 뛰어들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 선조들은 오랜 옛날부터 숯을 생활에 이용해 왔다. 간장을 담그는데 쓰기도 하고 심지어 팔만대장경 경판 보존에도 사용하였다고 한다. 이처럼 숯은 대단히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었으나 급격한 산업화로 그 중요성이 점점 잊혀져왔다. 숯의 탁월한 효과에 비해 숯에 대한 인식은 지나치게 빈약한 편이다. 한동안 바베큐 요리나 숯불 갈비에나 쓰이는 것으로 취급받다가 최근 몇 년 사이 숯이 방부, 여과, 제습 및 가습, 음이온 생성, 탈취 작용 등의 효용이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중요성이 부각되기 시작했다. 이로써 무공해 농사법으로 활성탄 농법이 시작되고 집안의 정수기 속에서도 숯이 들어가는 등 그 활용 범위가 다시 다양해지기 시작했고, 앞으로 숯은 더욱 중요한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 잡아갈 전망을 보이고 있다. 또한 숯에 대한 과학적 분석을 통해 숯의 구조와 기능이 더욱 자세하게 보고되어지면서 생활용품이나 의료용으로 계속적인 제품 개발이 진행되어지고 있어 앞으로의 전망이 밝게 비추어지고 있다.
2. 숯의 정의 및 특성
2.1. 숯의 정의
숯이란 '나무를 숯가마에 넣어서 구워낸 검은 덩어리'로 재가 되기 이전의 탄소덩어리를 말한다. 숯의 검은 색은 바로 숯의 주성분을 이루고 있는 탄소성분 때문이다. 숯은 순수한 우리말로 신선하고 힘이 좋다는 뜻이며, 영어로는 '차콜'(charcoal)로써 중국을 뜻하는 차이나(china)와 석탄이라는 뜻의 콜(coal)의 합성어인데 대강 그 뜻을 짐작해 보면, '중국의 석탄'이라는 뜻이 된다.
2.2. 대나무 숯의 특성
보통 대나무 숯이 참숯보다 3∼10배정도 효능/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또한 대나무 숯의 미네랄 함량이나 흡착력 수준에서 우수한 결과임을 이해, 그 시장성을 파악하여 우리 조에서는 대나무 숯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펼쳐나가기로 한다.
대나무 숯은 크게 두 가지 원리로 나누어진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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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대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새로운 모색 / 이화여대 경영연구소
논문-대나무 숯의 특성규명 / 한국목재공학회
숯이 사람을 살린다 / 지성문화사
숯가루 요법 / 국일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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