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경영 전략 분석
해당 자료는 27페이지 중 9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7
  • 프리미엄

싸이월드 경영 전략 분석

자료번호 b187781
수정일 2004.06.16 등록일 2004.06.16
페이지수 27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bl**** 가격 2,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점수 잘 받은 레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1999년 8월 설립된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
프리챌의 유료화 덕에 주목받기 시작함
국내 처음의 미니홈피를 선보임
2003년 8월 SK 커뮤니티와 합병
현재 미니홈피 이용자수 : 600만명
현재 월 3억의 매출(순매출액 1억5천)
다음(Daum)
인터넷 커뮤니티 개념을 가진 시스템
동호회 개념-> 전문적인 개념의 커뮤니티
가장 많은 회원을 가짐
장점
-동일 관심사의 사람간의 쉬운 교류
-누구나 손쉽게 자신을 표현
단점
-웹상의 커뮤니티의 전형화
-HTML을 사용한 어려운 편집
네이버(naver)
-포털 사이트 중 방문자 1위와 현재 고객 만족도 1위
- Blog라는 새로운 개념의 커뮤니티 개설
장점
-다음의 카페의 문제점인 용량과 속도 문제 해결
-커뮤니티 보다 개인적인 성향 강화
단점
- 커뮤니티 기능의 약화
- 검색기능이 강하여 repositioning 필요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싸이월드 경영 전략 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경영학개론 경영전략이란 전략상황분석 SWOT분석
  • 경영학개론 경영전략이란 전략상황분석 SWOT분석 전략의 개념 전략(strategy)이란 한 조직이 나아가야 할 장기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그 조직의 사명과 목표를 지속적 경쟁우위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 를 유지하면서 달성하고자 자원을 활용토록 하는 종합적인 행동계획이라고 할 수 있다. 분명한 방향을 설정한다. 경쟁자와 비교한 강점과 약점의 내용을 알게 된다. 기업이 보유하는 주요 기능과 핵심역량(core competencies)을 이용하는 프로젝트에 희소한 자원을 배분한다.
  • 도레이첨단소재 기업 경영분석과 전략분석및 도레이첨단소재 SWOT분석과 경영전략평가와 의견제안 레포트 자료
  • 도레이첨단소재 기업 경영분석과 전략분석및 도레이첨단소재 SWOT분석과 경영전략평가와 의견제안 레포트 자료 (2) 탄소섬유 산업 진입배경 1) 외부 환경 분석 (2012년도 기준) a. 세계 시장 수요 - 1995년 세계시장의 탄소섬유 수요는 8,600톤이었으나 2011년에는 약 34,500톤으로 4배 이상 증가하였다. 2008년 금융위기로 인해 크게 후퇴하였으나 매년 평균 10% 수준의 성장을 지속하였으며 이러한 추세는 지속되어 2015년 기준 70,000톤의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4년 만에 약 2배 증가하는 것으로 하는 빠른 성장세로 탄소섬유산
  • 현대백화점의 미래 전략-SWOT 분석-경영 전략 분석-경쟁사 분석-재무재표 분석
  • 현대백화점의 미래 전략-SWOT 분석-경영 전략 분석-경쟁사 분석-재무재표 분석 1. 서론 우리나라 백화점의 유통구조는 1990년대 중반 이후 급성장하는 할인점으로의 고객이탈현상이 발생하였고 1997년말 부터의 경제위기에 따라서 소비침체 및 소비자 구매행동의 변화 등으로 상황이 매우 안좋아졌다. 그 결과로 1999년 전국에 100여개의 백화점이 50여개로 감소하였고 현재는 BIG3로 불리우는 롯데, 현대, 신세계가 대한민국의 백화점 시장을 리드중이다. 그러나, 2002년 이후 BIG3의 점유율이 70%를 넘으면서 본격적인 과점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2. 기업 소개
  • 카페베네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분석 5 Forces 경쟁우위전략 SWOT STP PPL마케팅 스타마케팅 싸이더스HQ 경쟁업체 국내 커피시장 커피전문점 성공요인 문제점 개선방안
  • 카페베네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분석 5 Forces 경쟁우위전략 SWOT STP PPL마케팅 스타마케팅 싸이더스HQ 경쟁업체 국내 커피시장 커피전문점 성공요인 문제점 개선방안 Ⅰ. 서 론 1. 국내 커피시장 흐름 및 동향 국내 커피시장 규모는 2012년 3조원(닐슨 데이터 및 주요 커피전문점 매출 기준)에 달한 것으로 추정된다. 한 해 전(2조3000억원)에 비해 더욱 성장했다. 스타벅스와 커피빈 등 글로벌 브랜드가 아직 매출 규모로는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지만 국내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이 크게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국내외 유명 업체들이 운영하
  • Caffebene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해외진출전략과 카페베네 향후전략 제안
  • Caffebene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해외진출전략과 카페베네 향후전략 제안 Ⅰ. 서론 1. 카페베네 브랜드 선정배경 외식산업의 급속한 성장과 더불어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은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외식 문화의 하나로 위치해 있다. 관세청 발표자료(2012.6.27.)에 따르면 국내 커피산업은 급격히 성장하여 최근 5년간 (2007~2011) 커피 수입량은 9만1천톤에서 13만톤으로 43.8% 증가하였고, 수입액은 2억3천 1백만불에서 7억1천7백만불로 210.7% 늘어났다. 또한 20세 이상 성인 1인당 커피소비량도 200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