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젠테이션-성공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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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젠테이션-성공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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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프리젠테이션-성공비법 자료입니다.

목차

Ⅰ. 전략을 쓰라

Ⅱ. Think Think Think-생각하고 또 생각하라

Ⅲ. ESS 기법을 잊지마라
-E- Expensive: 백화점의 고급 넥타이처럼 팔아라
-S: Simple-쉽게, 명료하게 만들어라.
-S: Short-길게 하지 마라(20~30분)

Ⅳ. 열정적으로 전달하라
-확신에 찬 언행으로 전달하라!
-최고의 전문가 인 것 처 럼 행동하라
-열정적으로 전달하라

Ⅴ. 6:4원칙을 준수하라
-You First!: 상대방에게 먼저 기회를 주어라
-60:40 비율- 상대방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라.
-EOB 커뮤니케이션 법칙을 활용하라
-커뮤니케이션에서의 EOB법칙

Ⅵ. Showmanship을 활용하라
-온몸을 이용하여 전달하라
-50:50 아이컨택트 법칙을 잊지 마라

Ⅶ. Seeing is Believing!
-객관적 근거나 증거물로 설득하라
-바구니 하나에 한 개의 달걀 만 담아라!
-디자이너가 되어라(파워 포인트 전문가가 되어라)

Ⅷ. PMP원칙을 잊지마라
-리허설을 않고는 진행을 하지 마라!

본문내용

프리젠테이션-성공비법
옛말에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하였다. 거래처 방문이나 영업 또는 상담 등에서 프리젠테이션시 상대방이나 거래처에 대한 충분한 사전조사는 성공적인 프리젠테이션을 위해서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실제로 적지 않은 사람들은 대게 󰡐대충 알고 가서 만나 보면 무슨 좋은 수가 있겠지󰡑 하면서 대충 알고만 간다든가 또는 전혀 사전 확인이나 조사도 없이 상대업체를 방문 하여 상담이나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는 경우도 심심찮게 보게 된다.
그러나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전조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좋다. 그것도 대충이 아닌 마치 수사관의 심정으로 철저히 하는 것이다. 강한 자신감이나 확신과 열정에 찬 설득이나 프리젠테이션은 바로 충분한 사전 조사와 지식 그리고 철저한 준비로 무장되었을 때 나오는 것임을 간과해서는 안될 것이다.
*고객은 누구이며 핵심인물은 누구인가?
*고객은 정확히 무엇을 원하고 있는가?
*최종 목적 달성을 위한 아킬레스건은 과연 무엇일까?
Ⅰ. 전략을 쓰라
목적에 정확히 맞는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진행자들은 대게 업체 방문 시 귀찮아하거나 또는 시간이 없어서 평소에 이용하던 내용들을 그대로 또는 약간만 수정하여 그냥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된다. 이는 마치 기업의 특성이나 입장을 고려하지 않은 체 아무 기업체에다가 똑 같이 마구잡이로 자기의 이력서를 발송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다 하겠다. 현명한 취업 준비자는 반드시 그 기업에 따라 그리고 현재 열려 있는 보직에 따라 가장 적합한 이력서를 준비하여 보낸다는 점을 명심할 필요가 있다 하겠다. 그러므로 뛰어난 프리젠터는 그 기업체나 상대방에 맞는, 그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적합한 프리젠테이션을 반드시 준비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다.
Ⅱ. Think Think Think-생각하고 또 생각하라
하나의 프로젝트를 위하여 어떻게 하면 최선을 다하여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까 하고 고민하고 또 고민하는 자세가 매우 중요하다. 이는 자기가 하고자 하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한다는 것과 같다. 옛말에도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하였다. 또한 󰡐정신일도 이면 하사불성󰡑이라고 하였다. 항상 최선을 다한다는 자세로 임하게 된다면 기대 이상의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Ⅲ. ESS 기법을 잊지마라
-E- Expensive: 백화점의 고급 넥타이처럼 팔아라
똑 같은 품질의 넥타이라도 동대문 시장에서는 단돈 5000원에 팔리고, 롯데나 현대백화점 같은 곳에서는 50,000원에 팔리는 경우를 흔히 보게 된다. 이렇게 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또한 이렇게 가격이 비싼데도 불구하고 왜 사람들은 백화점으로만 몰릴까?
같은 품질의 같은 물건이라도 어디에서 어떻게, 어떠한 서비스로 파느냐가 매우 중요한 관건이라 할 수 있다. 즉 뛰어난 프리젠터는 최고의 서비스를 파는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귀하는 과연 얼마짜리의 프리젠테이션을 팔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프리젠테이션에 대한 내용은 값어치가 있어 보이는가?
*프리젠테이션 자료에 대한 준비 또한 깊은 정성이 들어가 있는가?
*진행하는 프리젠터의 자세 역시 품위가 있어 보이는가?
-S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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