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농심 신라면의 해외진출사례
해당 자료는 14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4

(주)농심 신라면의 해외진출사례

자료번호 b218609
수정일 2004.10.29 등록일 2004.10.29
페이지수 1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pc*****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좋은 자료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1. ㈜농심 기업분석
(1) ㈜농심의 기업 이념 및 전략
(2) ㈜농심의 연혁

Ⅱ. 본론
1. 신라면의 탄생
2. 시장 분석 (국내시장)
(1) 라면 시장의 규모와 추세
(2) 국내 라면 브랜드의 시장점유율
(3) 라면가격의 특성
(4) ㈜농심의 라면시장 점유율
3. 마케팅전략
(1) 브랜드 네이밍
(2) 디자인
(3) 초기런칭전략
(4) 신라면 광고전략
(5) 용기면으로 브랜드확장
(6) 브랜드력 제고를 위한 프로모션
4. ㈜농심의 국제 경영
(1) ㈜농심의 SWOT
(2) 초기 농심의 해외시장 진출 (미국 교포시장 진출)
(3) 현 ㈜농심의 해외시장 전략과 현황
(4) 4P전략 (중국시장 내 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주)농심 신라면의 해외진출사례
(1) 농심의 SWOT
①강점 (Strength)
-다양한 라면 브랜드를 보유
-라면수출의 초기단계에 빠른 해외시장 진출
-중국, 미국 등의 현지 공장 보유 (현지 생산을 통한 비용절감)
-해외시장에서 신라면의 높은 인지도
-매운 라면의 이미지를 담은 신라면의 제품 디자인 (소비자의 빠른 인지)

② 약점 (Weakness)
-타겟 소비자들의 입맛 변화
-원가의 상승으로 인한 가격 경쟁력이 저하
-고가 정책으로 인한 한정된 소비자 층

③ 위협 (Threatened)
-기존 경쟁사의 성장과 새로운 경쟁사의 시장 진입
-웰빙 열풍으로 인한 인스턴트의 소비 감소
-경쟁사들의 모방 제품 출연
-지속적인 대체 식품들의 등장

④ 기회 (Opportunity)
-시장 잠재력과 넓은 시장
-중국 내 한류열풍으로 인한 파급 효과

(2) ㈜농심의 마케팅 전략 - 4P (중국 시장 내 전략)
① 제품 전략 (Product)
*맛의 차별화 : 달콤한 맛의 일본계 라면과 담백한 맛의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던 중국 시장에, 신라면 특유의 '매운맛'으로 제품을 차별화 할 수 있었다. 현재 중국 라면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업체들의 제품들은 모두 중국인의 입맛에 맞추고 있지만, ㈜농심의 제품은 고유의 매운맛을 고집하고 있다.
*신제품 개발력 : ㈜농심은 신라면을 비롯해서 현재 대 여섯 가지의 제품을 출시하여 시장을 만들어 키움으로써 올 상반기 매출액과 순이익의 증가를 가져왔다.

② 가격 전략 (Price)
-고가전략 : ㈜농심은 현재 약 6천만 명에 달하는 중국의 중국 상류층을 대상으로 고가전략을 취하고 있다. 이는 당장은 중국에서의 판매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향후 10~20년 후 중국의 경제 성장에 비례하여 고품질 제품의 소비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측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농심 신라면의 고가 전략은 여론 주도 층인 중류층 이상을 집중적으로 마케팅 하여 구전효과를 톡톡히 누리고자 노력중이다. (현재 구전효과로 많은 이익을 낳고 있다.)

③ 촉진 전략 (Promotion)
-신라면 배 바둑대회 : 중국 및 일본이 전통적으로 바둑에 대한 관심이 남다른 면에 착안하여 중국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한 ㈜농심의 홍보를 위해 신라면배 바둑대회를 계획하였다. 바둑의 탄생지란 자부심이 대단한 중국인들을 겨냥하여 ㈜농심이란 이름보다 브랜드를 앞세운 것은 바둑이란 공통점 외에 라면 최대 소비국인 중국, 일본, 한국 등지에서 신라면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이었다. 1999년에 시작, 현재 5회 대회를 진행중인 신라면배 바둑대회를 통해 투자액의 수십 배에 가까운 광고 효과를 획득하고 있으며, 세계 유일의 국가 대항 단체전으로 자리 메김 하고 있다.
-TV광고 : ㈜농심은 철저한 현지화 광고전략을 통해 중국인은 라면은 물을 부어 간단히


참고문헌

참고자료 : 한국방송광고공사
ⓒ머니투데이(경제신문)
㈜농심 홈페이지(www.nongshim.com)
동원증권 annalists 보고서 자료
edaily
[한국 경제] 중국 시장 보고자료
식품환경신문
홍익 애드넷 (www.hongikad.co.kr)
헤럴드 경제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주)농심 신라면의 해외진출사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오리온초코파이의 해외진출사례
  • 오리온초코파이의 해외진출사례 1984년 12월 어느 날 동양제과(현 (주)오리온) 대회의실, 마케팅 담당자는 계속 브리핑을 이어 나갔다. “월 매출 20억원대에서 10억원대로 감소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이대로 가다간 수익성이 악화되는 것은 물론이며 83년의 71%에서 올해 54.8%로 떨어진 M/S도 더욱 낮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영업 현장에서도 이제 오리온 초코파이 시대는 갔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잠시 침묵이 흐른 뒤 보고가 계속되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영업현장에서 치열한 경쟁이 전개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선발, 선두제품으로 너무 안주한 결
  • 기업의 해외진출사례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기업의 해외진출사례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1. 미원의 산업특징 및 진출배경 1) 미원 미원의 전신은 1956년 설립된 동아화성공업(주)으로, 미원은 1998년 현재 21개의 계열사를 가진 대기업이 되었고 또한 97년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해 기업이름을 (주)대상으로 바꾸어 현재까지 존속하고 있다. 미원은 1950년대 중반까지 한국 조미료시장을 독점했던 아지노모도를 제치고 명실상부한 조미료 사업체로 발돋움하게 된다. 그 당시의 미원은 아지노모도의 신선로 마크와 비슷하게 상표를 제작하여 당시 아지노모도의 항의를 받았으나 한국에서는 근거 없는 항의로 받아드
  • LG 전자의 해외진출사례(팀프로젝트)
  • LG 전자의 해외진출사례(팀프로젝트) 1. 서론 글로벌기업은 전 세계의 시장을 대상으로 세계적인 시야에서 경영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처럼 기업의 경영활동이 국제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 기술, 경영능력 등이 해외로 이전되고 사업 활동도 본국과 이질적인 환경 하에서 수행되게 된다. 따라서 국내기업과 마찬가지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해 내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자본, 노동, 원자재 등과 같은 생산요소를 투입하여 생산 활동을 수행해 나가야만 한다. 그러나 글로벌경영의 관리적 측면에서 보면 해외에서의 생산관리는
  • NC소프트의 해외진출사례
  • NC소프트의 해외진출사례 2) 온라인게임이란? - 전화나 케이블 등으로 컴퓨터와 외부 시스템을 연결하여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 흔히 머드(MUD; Multiple User Dialogue 혹은 Multiple User Dungeon)게임, 머그(MUG; Multiple User Graphic)게임이라고 한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활성화된 게임으로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에 프로그램을 설치해 두고 서버에 접속해 즐길 수가 있다. 다른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스릴이 있으나 중독성과 유해성으로 논란의 여지가 많다. 온라인 게임은 넓은 의미에서 보아
  • 월마트 해외진출사례(다국적기업)
  • 월마트 해외진출사례(다국적기업) 1. 들어가는 말 조사 배경 WAL-MART 는 유통산업시장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기업이다. 세계적으로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98년 우리나라시장 진입을 시도한 결과 큰 성공을 이루지 못했다. 실패한 경우라고 해도 무방할 것이다. 세계1위 기업이 왜 한국이라는 작은 시장을 휘어잡지 못했는가에 대한 의문이 들 수 밖에 없다. WAL-MART가 세계시장을 점령한 성공전략과 한국유통산업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E-MART의 국내전략성공사례를 들어보고 왜? WAL-MART는 한국시장에서 실패를 맛보았나?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