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지역 윤활유 시장의 마케팅 믹스 전략
해당 자료는 12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2

아시아지역 윤활유 시장의 마케팅 믹스 전략

자료번호 b233558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04.12.29
페이지수 12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fe******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아시아지역 윤활유 시장의 마케팅 믹스 전략 자료입니다.

목차

Ⅰ서론
1.윤활유란 무엇인가?
2.LG칼텍스를 선택한 이유
3.기업 소개
- 1)LG칼텍스 소개
- 2)연혁
- 3)기업 이념
- 4)재무 제표

Ⅱ본론
4.환경 분석
- 1)국내 시장 동향
- 2)귝내 년도별 윤활유 및 첨가물 수요
5.마케팅 믹스
- 1)제품
- 2)가격
- 3)유통
- 4)촉진
6.LG칼텍스의 SWOT분석
7.산업 구조 분석
- 1)공급자
- 2)대체자
- 3)수요자
- 4)잠재적 진입자
- 5)타기업간의 경쟁
8.성과

Ⅲ결론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본문내용

아시아지역 윤활유 시장의 마케팅 믹스 전략
Ⅰ서론.
1.윤활유란 무엇인가?

-기계의 마찰면에 생기는 마찰력을 줄이거나 마찰면에서 발생하는 마찰열을 분산시킬 목적으로 사용하는 유상물질
기본적으로 필요한 성질은 사용온도에 적당한 점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사용온도가 변해도 급격히점도가 변하지 않는 성질, 경계윤활 상태에서 안정한 유막을 형성하는 성질, 윤활성능과 직접 관계는 없으나 열과 산화에 대해 안정도가 높을것등이다. 가장 대량으로 사용되는 석유계윤활유 제조법을 예로 들면 저점도 윤활유 원유는 끓는점이 약 300∼600℃정도인 탄화수소가 사용된다.즉 원유의 상압증류로 얻어지는 연료용 경유보다 끓는점이 약간 높은 유분에서 감압증류로 얻어지는 중질경유 및 탈랍용 유출유에서 납을 분리한 잔유등을 원료유로 한다

2. LG칼텍스를 선택한 이유

-·국내 윤활유 시장을 조사해본 결과 SK지크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였다. 그렇지만, 우리는 선호도가 높은 Sk지크보다 그 경쟁사를 조사하기로 하고 알아보았다.
그중 LG칼텍스가 SK지크와 가장 많이 경쟁을 한다고 판단되었고 국내최초로
윤활유 공장을 설립하고 환경개서을 위해 지속적으로 정책수립, 시설투자, 연구개발등을
추진하고 있기에 우린는 이기업을 선정해 조사해보기로 했다.

3. 기업소개

1)LG칼텍스 소개

-LG정유 윤활유 사업 부문은 고객님께 고품질의 윤활유 제품을 공급해 주기 위하여 첨단 시설의 윤활유 제조공장 및 통합물류센터 준공 등 경영의 하드웨어적 측면뿐만 아니라 품질관리시스템 도입, ISO 14000, QS 9000인증획득 및 영업조직 통합을 통한 효율 극대화 등 소프트웨어적인 측면의 노력을 동시에 추진함으로써 개발,구매,생산,판매,고객지원 등 전분야에서 명실공히 세계적 수준을 갖춘 기업으로 인정 받고 있다.

2)연혁

3)기업이념
-The Leader in Providing Total Energy Service(종합에너지서비스 리더)’는 회사가 탁월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종합에너지 서비스 업계에서 리더가 된다는 의미이다.
Total Energy Service는 기존의 ‘Total Energy’에 ‘Service’라는 개념을 추가함으로써 고객의 입장에서 사고하고 행동한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여기서 Total Energy는 현재 영위하는 정유사업을 포함하여 향후 규제완화로 민간참여가 기대되는 천연가스 및 전력산업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현재 연구단계에 있는 연료전지(Fuel Cell) 기술을 상업화 하는 등 대체에너지 사업에 진출한다는 뜻을 지니고 있다. 그리고 Service는 고객의 의미가 점차로 강조되는 환경에서 고객의 요구를 미리 반영하여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LG칼텍스, LG칼텍스정유 30년사

<자료 출처>
-통계청「광공업 동태조사」
-밸류 애드

<참고 사이트>
-LG칼텍스 : www.lgcaltex.co.kr
-LG환경안전연구소 : www.lgehs.com
-검색엔진: www.yahoo.co.kr
www.naver.com
www.empas.net
www.lycos.co.kr etc......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아시아지역 윤활유 시장의 마케팅 믹스 전략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