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문화의 마케팅전략 및 사업분석 – 매직커스를 중심으로
해당 자료는 42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2

공연문화의 마케팅전략 및 사업분석 – 매직커스를 중심으로

자료번호 b235135
수정일 2010.08.30 등록일 2005.01.07
페이지수 42Page 파일형식 워드(doc)
판매자 pl******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한국의 문화 공연 문화의 발전방향과 그 마케팅 방법론을 실제적 적용하여 레포트를 작성

목차

Ⅰ. 서론
1.TOPIC
2.선정이유
3.연구개발방업

Ⅱ. 본론(1)
1. 환경분석
1) 기업 내부 환경 분석
2) 기업 외부 시장 분석
2. 제품 경쟁 위치도
1) 공연문화의 현황
3. 자체 설문조사 결과 및 분석
4. 서커스에 대한 시장의 평가 및 고객의 반응 조사
5. 마술에 대한 시장 평가 및 고객의 반응 평가
6. 시장의 성장 가능성 SWOT 분석

Ⅲ. 본론(2)
1. 단계별 프로젝트
2. 전용극장
3. 브랜드 네임
4. 기업의 사명
3. 기획의도

. 마케팅&홍보
1. 시장 세분화
2. 포지셔닝
3. Marketing Mix
4. 아카데미
5. 제품 수명 주기 분석
6. 구전 마케팅 전략
7. CF 출연과 페스티벌 참가로 인한 마케팅전략
8. 홍보

Ⅴ. 예산
1. 자금조달방법
2. 수입내역
3. 지출내역

Ⅵ. 조직구성
1. 조직도
2. 인원 구성안
3. 복지후생관리

Ⅶ. 결론
1. 성과와 한계
2. 역할 분담

Ⅷ. 참고자료정리

본문내용

공연문화의 마케팅전략 및 사업분석 – 매직커스를 중심으로
공연문화의 마케팅전략 및 사업분석 – 매직커스를 중심으로
Ⅰ. 서론
1. TOPIC
서커스와 마술을 조합한 새로운 퓨전 공연 비즈니스 모델 구축 – 매직커스
2. 선정 이유
요즘 각광받는 마술산업과 우리 윗대 어르신들이 즐겨보던 서커스를 한 타임에 묶어 함께 공연하는 새로운 장르의 퓨전 공연을 만들고자 한다. 이와 같은 의도는 마술에 대한 젊은 층들의 유행과, 서커스에 대한 중장년층의 아련한 추억을 함께 묶었다.
3. 연구 개발 방법
경영학적 관점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한다.
주로 설명과 제안 사항을 보여준다.
Ⅱ. 본론(1)
1. 환경분석
1) 기업 내부 환경 분석
- ㈜매직커스
매직커스(MAGICUS)는 마술과 서커스공연을 퓨전한 새로운 형식의 장르를 선보이고자 매직(MAGIC) + 서커스(CIRCUS)의 조합으로 만들어졌다.
매직커스(MAGICUS)는 공연예술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Globarl reader)를 지향하며 우리의 우수한 공연 문화를 선보여 문화세계화를 위해 앞장서 나간다.
끊임 없는 도전 정신과 창조적인 사고를 통해 급속히 변해가는 미디어 시대에 도전장을 내밀어 엔터네인먼트 분야의 선두주자로 나선다. 수준 높은 작품을 제작하고 문화 인프라를 구축한다.
- 공연팀의 실력
가장 핵심상품인 마술과 서커스의 퓨전 공연상품의 관건은 공연을 하는 마술사와 서커스팀의 실력에 있다. 환상적인 팀웍을 자랑하며 화려한 무대매너로 관객을 사로잡는다. 열정적인 무대는 관객과의 호흡으로 더욱더 배가 된다. 단순히 관람하는 입장이 아닌, 함께 어우러지고 경험하는 매직커스의 공연은 공연팀의 뛰어난 순발력, 유연함, 그리고 재치가 있기에 가능하다.
- 효율적인 경영 시스템 구축
매직커스의 프로듀서는 전문적인 경영, 예술, 정보통신계열의 사람들로 구성되어 효율적인 시스템이 가동된다.
이 같은 프로듀서 시스템이란 공연의 기획에서 홍보, 마케팅까지의 제작의 모든 단계를 지휘, 감독하고 전 과정을 통솔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또한 프로듀서의 지휘, 감독하에 각 팀의 팀장에게 Impowerment (권력위임) 할 수 있게 하여 유연한 경영 조직을 구축한다.
- 재무 자원
: 자기자본비율이 높다. (재무래버리지 100%)
아직 타인 자본을 끌어들이지 않아 경영권이 확실히 보장된다. 자기자본비율이 높다는 것은 안정성은 보장되지만, 경영자의 자금 운영능력에 문제를 제기할 수 있는 부분이 된다. 하지만, 본 기업은 사업의 초기 단계에서 은행차입금을 유치하였고, 이를 빠른 시일에 원금을 상환하였으며,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사업의 규모를 크지 않게 구성하였다. 당기에는 대규모 자금의 투입을 통한 사업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따라서, 경영자의 자금 운영능력에 관한 부분에 대한 문제는 근거가 없는 것이다.
: 자기자본수익률이 높다. (전기 ROE = 2083%)
자기자본수익률은 기업의 경영성과에 대한 것으로, 본 기업은 높은 수익을 통해 높은 자기자본수익률을 유지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1회의 유산 증자와 높은 투자 준비금을 마련할 수 있었다. 이것은 본 사업과 회사의 높은 사업성을 나타내는 것이고, 투자 안정성에 대한 보증이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극장경영과 공연제작> 역사넷 펴냄 이승엽지음
<문화산업의 발전방안> 을유뮨화사 펴냄 구준모, 임상오, 김재준 지음
<예술경영과 문화정책> 역사넷 펴냄 이토오 야스오 외 지음
2002년도 연극분야 현황분석 / 김창화
2002공연예술진흥기본계획 부록
한겨레21 2004-09-15 놓치면 후회 ‘예감’ - 서커스가 뮤지컬 열풍 이을까
뉴시스 2004-09-07 세계 최대 서커스 전용극장 “상하이서커스월드” 오리지널팀 내한
http://www.thecircus.co.kr/ 상하이 서커스 공연후기 게시판
마술사 이은결의 눈으로 배우는 마술책-
문화일보 10 . 12 -
문화일보 9.16 –
서울신문 7.25-
서울신문 2004. 7.27
http://www.bizmagicshop.co.kr/비즈매직 사업영역 아카데미 참고
강윤희의 중앙대 예술경영학과 석사학위 논문인 <문화상품 마케팅전략분석 - 난타를 사례로 하여> (2001.8)
www.euroclub.co.kr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16&article_id=0000133546§ion_id=100&menu_id=100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11&dir_id=110210&docid=1127845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28&article_id=0000080000§ion_id=102&menu_id=102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4&dir_id=414&docid=274576 <민즈버그의 경영자 역할 분석>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공연문화의 마케팅전략 및 사업분석 – 매직커스를 중심으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에 대한 정의와 이해, 문화마케팅의 효과와 필요성, 문화마케팅 성공전략과 활용 사례 분석
  • [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에 대한 정의와 이해, 문화마케팅의 효과와 필요성, 문화마케팅 성공전략과 활용 사례 분석 1. 문화마케팅 시대의 도래 그림 경쟁력의 원천 변화 지난 20세기는 지식정보화사회라고 불렸었지만, 앞으로의 21세기는 ‘문화의 시대’라고 일컬어질 정도로 이미지나 이야기, 감성 등이 중요시 되는 문화 코드가 경쟁력 향상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최근의 소비트렌드만 보더라도 더 이상 소비자들은 기능이나 가격위주의 선택이 아닌, 디자인이나 내적 가치, 감성적 욕구에 의한 상품과 서비스 선택이 많아지고 있다. 이는 사회가 선진화되어감에 따라 경제
  • [오스트리아] 빈의 관광명소와 음식 ◦ 공연문화
  • [오스트리아] 빈의 관광명소와 음식 ◦ 공연문화 동쪽에는 미로처럼 좁은 골목길이 퍼져있고, 부유한 시민들이 살던 오래된 저택들이 남아 있다. 호프란 궁전이라는 뜻이다. 1156년 마르크그라프였던 하인리히가 황제의 명으로 오스트리아 공이 된 뒤 이곳에 궁전을 세웠던 것에서 이런 이름이 붙었다. 또 이 광장은 1806년 황제 프란츠 2세가 신성 로마제국의 제위를 버리고 제국을 해체했던 곳이기도 하다. 현재 광장은 14세기 후반에 세워진 암 호프 교회와 은행 등 흰색의 아름다운 건물로 에워싸여 있다. 광장 중앙의 마리아 기둥은 1667년에 세워진 것으로 기둥 위
  • 미국에서의공연문화현황과중심지역및장르에대한역사적과정을기술.
  • 1900년 이래로 미국연극과 뮤지컬의 중심지는 뉴욕시의 Times Square를 중심으로 뻗어 나가는 26개의 블록에 자리 잡고 있는 극장들이 밀집되어 있는 Broadway다. 이곳에는 기념품 상점과 호텔 및 음식점, 서점, 영화관, 음반 판매점, 나이트클럽, 댄스 홀, 신문사 타플리스(topless) 주점 등이 들어 차 있으면서, 낮에는 영화나 연극 및 뮤지컬 광고가 행인과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의 정의와 개념 및 효과, 필요성, 방법, 전략 등 문화마케팅의 모든 것, 문화마케팅 적용 분야 및 활용 사례 분석
  • [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의 정의와 개념 및 효과, 필요성, 방법, 전략 등 문화마케팅의 모든 것, 문화마케팅 적용 분야 및 활용 사례 분석 - 문화의 시대 “앞으로는 정보화 사회를 지나, 소비자에게 꿈과 감성을 제공해 줄 수 있는 드림 소사이어티(Drealm society) 시대가 올 것이다.” 코페하겐 미래학 연구소장 롤프 예센 - 문화란? 일반적으로 교양이나 예술을 가리킴 지식이나 신앙, 예술, 도덕, 법률과 같은 인간의 사회 활동에 의해 만들어진 능력이나 습관의 총체 대부분의 인간 활동에 의해 만들어지는 유무형의 산물 광범위하게 우리 삶에 내제되어 있
  • 공연문화와 클럽문화에 관하여
  • 공연문화와 클럽문화에 관하여 1.들어가면서 최근 우리는 어느 장소를 막론하고 수많은 문화적 혜택을 받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라 할만큼 여러 다양한 문화적 대중매체 속에서 살고 있다. 서울만 하더라도 각 대학로를 비롯하여, 공원은 물론이거니와 우리가 현재 거주하고 있는 원주 또한 시내 어디를 가더라도 여러 공연 팜플렛을 접할 수 있다. 그것은 공연이란 연극이나 클레식 연주뿐이라고 인정했던 과거 잘못된 인식과는 달리 이젠 공연 예술도 여러 분야가 성숙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한다. 한 사회가 선진화되기 위해서는 경제적 발전만으로 충분한 것이 아니고 반드시 문화적 성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