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_LG전자의 기업윤리강령
해당 자료는 35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35

(기업윤리)_LG전자의 기업윤리강령

자료번호 b268067
수정일 2014.12.19 등록일 2005.06.10
페이지수 35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ke***** 가격 1,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LG전자 및 계열사의 윤리강령 원문을 소개하고, 보완할 점과 문제점에 대하여 상세하게 정리했으며, 두산과 삼성의 사례도 첨부하여 종합정리한 팀프로젝트 발표 자료입니다.

목차

LG윤리규범

LG윤리규범(기본정신)

LG윤리규범(고객/경쟁자)–원문

LG윤리규범(투자자/종업원)-원문

임직원에 대한 책임

LG전자 윤리강령의 문제점

임직원의 기본윤리에 대한 보완점

임직원에 대한 책임에서 보완할 점

투자자와 관련하여 보완할 점

LG윤리규범(지역사회/정부)–원 문

사례-두산 낙동강 페놀 방류(91. 3)

사례–삼성전자 현지 사회 공헌

LG윤리규범(외국정부,기업)–원 문

LG윤리규범(지구환경)–원 문

본문내용

(기업윤리)_LG전자의 기업윤리강령
LG윤리규범
LG는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인간존중의 경영』을 경영이념으로 공유하고, 경영헌장의 정신에 따라 자율과 책임에 기초한 자율경영을 도모한다.
자유롭고 공정한 경쟁을 지향하는 자유시장경제 질서를 존중하고, 상호 신뢰와 협력을 토대로 모든 이해 관계자와 공동의 이익을 추구함으로써 세계적인 초우량 기업으로 영속 발전한다.
이에 우리는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과 가치 판단의 기준으로서 윤리규범을 제정하고 그 실천을 다짐한다.
제 1장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LG는 고객이 진정한 사업기반이라는 신념 하에 고객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고,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를 끊임없이 창출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무조건의 신뢰를 확보한다.
1.고객의 존중
고객의 의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고객의 진정한 요구는 항상 옳다고 생각하며, 고객을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2.가치의 창조
(1) 고객의 발전이 곧 우리의 발전이라는 인식 하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찾으려고 항상 노력한다.
(2)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만족을 줄 수 있는 참된 가치를 계속해서 창조한다.
3.가치의 제공
(1) 고객에게 진실만을 말하며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2)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정당한 요구에는 신속정확하게 응답한다.
4. 소비자의 안전고려
  결함, 유해 상품 등을 방지하여 소비자를 건강을 지킨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기업윤리)_LG전자의 기업윤리강령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기업들의 윤리강령
  • 기업들의 윤리강령 - 개인 또는 회사의 이익을 목적으로 사회정의를 넘어서는 금품 수수, 청탁 등 비윤리적인 행위를 하거나 조장해서는 안 된다. - 임직원은 공과 사를 명확히 구분하여 회사 자산을 사적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해서는 안 된다. - 회사에서 습득한 정보 또는 지식을 이용하여 사적인 이익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 회사와 임직원 개인의 이해가 상충되는 어떠한 행위나 관계도 회피하며,이익이 상충할 경우에는 회사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 임직원은 회사의 보안 규정 및 정책을 준수하며, 근무하면서 지득하거나 입수한 회사의 기술,
  • [경영윤리A+] 공공기관의 윤리경영 필요성과 윤리강령,윤리경영을 위한 한국과 해외사례 분석
  • [경영윤리A+] 공공기관의 윤리경영 필요성과 윤리강령,윤리경영을 위한 한국과 해외사례 분석 5) 윤리적 조직문화 조성 (1)전체적 참여 윤리적 조직문화의 확산을 위해서는 기관전체가 참여하는 전체참여윤리의 개념이 도입되어야 한다. 즉, 조직의 윤리문화는 대민접촉 등 조직 내에 특정부서나, 민원사업 관련자 등 특정업무담당자에게만 윤리가 강조되지 않고, 조직의 전 구성원의 일상 업무 활동과 사고방식에 윤리가 생활화 되어야 한다. 예컨대, 공용봉투를 사용으로 이용하면 부끄럽게 느껴지는 문화가 되어야 하고, 근무시간 중에 컴퓨터로 게임이나 주식투자는 생각 할 수조차 없어야
  • [언론윤리강령]언론윤리강령의 개념, 언론윤리강령의 의의, 언론윤리강령의 특징, 언론윤리강령의 실태, 언론윤리강령의 문제, 언론윤리강령의 사례, 언론윤리강령의 개선방안, 언론윤리강령의 평가 분석(언론윤리강령)
  • [언론윤리강령]언론윤리강령의 개념, 언론윤리강령의 의의, 언론윤리강령의 특징, 언론윤리강령의 실태, 언론윤리강령의 문제, 언론윤리강령의 사례, 언론윤리강령의 개선방안, 언론윤리강령의 평가 분석(언론윤리강령) Ⅰ. 서론 강령이 가장 체계적으로 마련되어 활용하고 있는 국가로 미국을 들 수 있다. 미국에서 윤리강령의 출발은 1829년 우정장관에 의하여 처음 도입되었으며, 1924년에 ICMA가 제한적인 전문가적 강령을 제정한 이후, 1958년 의회의 행동강령(code of conduct)의 제정, 그리고 1961년 케네디 대통령에 의한 강령의 ????대통령령????으로의
  • 자기결정권의 개념, 자기결정권을 뒷받침하는 윤리강령 및 이론, 사례분석 및 윤리적 의사결정 과정 - 자기결정권의 개념, 윤리강령 및 이론, 상충되는 가치 및 제한점
  • 자기결정권의 개념, 자기결정권을 뒷받침하는 윤리강령 및 이론, 사례분석 및 윤리적 의사결정 과정 - 자기결정권의 개념, 윤리강령 및 이론, 상충되는 가치 및 제한점 1. 서 론 인간은 자기의지가 있으며, 자기 스스로 결정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고, 동시에 누구나 자기결정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와 같은 가치관에 기초한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원리는 사회복지실천 전 과정에 걸쳐 클라이언트 개인의 권리와 욕구를 실현하기위한 것으로서, 클라이언트는 모든 의사결정과정에 참여하여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하는 자유를 누리는 것을 뜻한다. 따라서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가장 확고한
  • [윤리적 정부][윤리적 정부 신뢰시스템][윤리적 정부 윤리강령][윤리적 정부 위기][윤리적 정부 전략]윤리적 정부의 개념, 윤리적 정부의 신뢰시스템, 윤리적 정부의 윤리강령, 윤리적 정부 위기, 윤리적 정부 전략
  • [윤리적 정부][윤리적 정부 신뢰시스템][윤리적 정부 윤리강령][윤리적 정부 위기][윤리적 정부 전략]윤리적 정부의 개념, 윤리적 정부의 신뢰시스템, 윤리적 정부의 윤리강령, 윤리적 정부 위기, 윤리적 정부 전략 Ⅰ. 개요 Wilson의 정행이원론에 대한 행정학 최초의 연구가 출판된 이후 지금까지 정부운영과 관련하여 시대적 배경이 반영된 행정이념이나 접근법을 강조하는 흐름이 대두되었다 사라지는 과정을 반복하여 왔다. 19세기말부터 20세기 초까지의 진보주의적 운동(the Progressive movement), Taylor를 중심으로 하는 과학적 관리론(scient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