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작성법
해당 자료는 6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6
  • 구매만족
  • 프리미엄

광고기획서 작성법

자료번호 b332441
수정일 2012.09.25 등록일 2006.03.11
페이지수 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hc******* 가격 1,6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광고기획] 광고기획서 작성법
  • 광고기획에 관하여 광고 기획은 기업의 경영적인 측면에서 마케팅계획의 일부로서 존재하며, 광고기간동안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활동이다. 광고기획은 마케팅과 커뮤니케이
  • 광고기획제작4공통)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0k
  • 광고 디자인하기 2) 레이아웃 이용 3) 광고 디자인과 제작: 크리에이티브와 승인 과정 4) 컴퓨터가 그래픽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 5) 디자인의 원칙 3. 인쇄광고에 있어 광고카피에 대한 그림의 역할 4. 인쇄광고기획서 작성법 1) 광고목표설
  • [이벤트기획] 이벤트 기획의 필요성 및 형식
  • 기획서의 필수사항을 살펴보면 다음의 사항들을 갖추어야 한다. * 이벤트 기획 Ⅰ. 이벤트 기획의 필요성 Ⅱ. 이벤트 기획서 형식 1. 이벤트 기획서 꾸미기 2. 기획서 작성법 3. 기획서 내용 1) 행사명 2) 주제와 부제 3) 목적 및 의

소개글

광고기획서 작성법 자료입니다.

목차

광고 기획의 흐름

광고기획에 관하여
1단계 상황분석 단계
2단계 광고 기본전략
3단계 광고 크리에이티브전략
4단계 광고 매체 전략

본문내용

광고기획서 작성법
광고기획에 관하여
광고 기획은 기업의 경영적인 측면에서 마케팅계획의 일부로서 존재하며, 광고기간동안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활동이다.
광고기획은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의 조합으로 기본4단계인 광고 상황 분석, 광고기본전략, 광고크리에이티브 전략, 광고 매체전략 등이 있으며, 그 세부사항으로 상황분석, 제품분석, 소비자 분석, 광고규제, 광고 목표, 광고목표소비자, 광고 컨셉트, 광고예산, 크리에이티브 목표, 크리에이티브 컨셉트, 크리에이티브전략, 크리에이티브 전술, 매체목표, 매체분석, 매체전략, 매체 전술등으로 구분할수 있다.
광고 기획의 과정은 광고 기획의 항목을 완성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런 가정이 상호관련성을 가지며, 역동적으로 움직일 때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수 있다.
1단계 상황분석 단계
1)상황분석
광고 기획의 첫 번째 단계로써, 시장상황과 광고 상황을 분석하여, 광고 기획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것이다.
①시장분석
광고 기획을 하기 위해서는 광고제품에 대한 시장 분석이 필수적이다. 현재 시장에서의 위치를 파악함으로써 명확한 광고 방향을 설정할수 있다. 경쟁제품에 대한 충분한 시장분석으로 효율적인 광고 기획을 할수 있다. 일반적인 조사항목으로 써는 광고 제품에 대한 전체 시장규모, 전체 시장의 성장류, 월별매출, 지역별 매출비율, 품목별 규격별, 시장 점유율, 다양하게 분석할수 있다. 이러한 자료는 관련협회, 도서관, 언론매체의 자료, 전문잡지, 외국잡지, 데이터 뱅크등에서 입수할 수 있다. 또한 정확한 시장 분석 자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전문 조사회사에 의뢰하여 자료를 분석 할수도 있다. 광고 대행사의 광고 기획 담당자가 가장 유의하여 준비해야할 자료가 바로 광고 제품의 시장 자료이다.
②광고 분석
광고 분석은 광고량 분석과, 광고 매체 분석, 광고 크리에이티브 분석, 광고 정보 분석등으로 구분될수 있다. 광고량 분석은 광고예산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이며, 광고 매체 분석은 경쟁개념의 광고 매체전략에 사용되고, 광고 크리에이티브 분석은 광고 표현 흐름을 분석할수 있으며, 광고 정보 분석은 광고의 전반적인 정보수용으로 새로운 광고 전략을 수립하는데 귀중한 자료가 된다.
1단계: 상황 분석단계1.상황분석2.제품분석3.소비자분석4.광고규제2단계: 광고 기본전략5.광고 목표의 설정6.광고 목표 소비자층7.광고컨셉트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광고기획서 작성법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광고기획서 작성법
  • 1. 광고목표설정 * 마케팅 목표 : 시장의 어떤 부분에 위치시킬 것인가? - 보통 수치로 설정 (달성 목표-기간, M/S) * 광고 목표 : 주로 광고 인지도를 이야기 한다. (브랜드 인지도) - 보통 수치로 설정(요즘은 SOV-share of voice라 하여 광고점유율을 많이 이야기 하기도 한다.) 2. 광고 타겟 설정 * Core(Main) Target : 연령별, 계층별, 성별, 교육수준, 성향별 - 분명히 살 것으로 판단되는 계층 * Sub Target : 모든 부분에 걸쳐 Main Target을 둘러싸고 있다. 광고
  • 광고기획서 작성법
  • 광고기획서 작성법 1. 광고목표설정 * 마케팅 목표 : 시장의 어떤 부분에 위치시킬 것인가? - 보통 수치로 설정 (달성 목표-기간, M/S) * 광고 목표 : 주로 광고 인지도를 이야기 한다. (브랜드 인지도) - 보통 수치로 설정(요즘은 SOV-share of voice라 하여 광고점유율을 많이 이야기 하기도 한다.) 2. 광고 타겟 설정 * Core(Main) Target : 연령별, 계층별, 성별, 교육수준, 성향별 - 분명히 살 것으로 판단되는 계층 * Sub Target : 모든 부분에 걸쳐 Main Target을 둘러싸고 있다
  • (광고) 청소년 금연공익광고기획서
  • (광고) 청소년 금연공익광고기획서 I. `청소년 금연광고` 선정이유 지난 9월 폐암으로 사망한 이주일씨의 금연광고를 계기로 올해 벽두부터 금연열풍이 거세게 몰아치고 있다. 이를 계기로 정부와 민간기업에서도 조직차원의 금연운동이 벌어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길거리 흡연을 금지하는 의원입법까지 추진되고 있다. 이러한 금연운동의 결과로 연초 담배소비량은 급감했으며, 교육청 역시 초·중·고교 등을 `절대금연구역`으로 지정해 사무실과 교무실에서의 교직원의 흡연까지도 전면금지하고 있다. 청소년보호위원회의 조사에 따르면 청소년 흡연률은 35.4%로 3년 전보다 감소했으며, 청
  • 광고기획서
  • 광고기획서 1광고상황분석 1.시장분석-먼저 기업에 영향을 미칠수 있는 외적,내적인 환경요소를 분석 국내외의 정치,경제,사회,법률적인 요인(세계경제의 대 이슈,환율,금리 변동사항,각종무역규제등) 과거 수년간 업계의 주요 변천사,업계의 최근 성장률 추이 및 원인,추후업계의 시장 전망,경쟁사의 주요 동향등을 분석한다.그리고 업계와 특별히 관랸된 규제사항이나 소비자 보호제도등의 조사도 필요하다. 조사항목-시장규모,시장성장률,매출액,시장점유율 세분화하면-인구통계학적,지역별,계절별,규격별,유통별,가격별 시장조사로 다양하게 분석 2제품분석 1).제품특성 분석
  • KTF 성공사례 광고기획서 (이동통신 마케팅 광고전략 홍보 광고
  • KTF 성공사례 광고기획서 (이동통신 마케팅 광고전략 홍보 광고 1. 성공 이유 - 이동통신 대국민 시대를 맞아, 더 이상 가입자 수만 늘리는 것으로는 목표 매출을 달성할 수 없음을 깨닫고 각종 서비스를 늘리고, 데이터서비스 등의 부가서비스를 집중 홍보함으로써 매출 이익을 달성할 수 있었다. - 인터넷 마케팅에서도 타 이동통신 회사보다 먼저 통합컨텐츠를 실현하여 고객의 이용을 늘리고, KTF의 좋은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심어 주었다. - 시기에 따라 광고선전비와 판매촉진비, 그리고 판매수수료를 적절히 조정하여, 최소의 마케팅 비용에 최대의 매출 이익 효과를 갖게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