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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마케팅은 관점에 따라서 문화예술분야가 주체가 되는 ‘문화를 위한 마케팅’과 기업이 주체가 되는 ‘문화를 통한 마케팅’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전자의 경우는 문화 상품을 마케팅 하는 것으로 주로 문화예술기관에서 주로 사용
- 문화마케팅의 개요와 문화마케팅의 사례 조사
- 문화예술분야가 주체가 되는 \'문화를 위한 마케팅(Marketing for Culture)\'과 기업이 주체가 되는 \'문화를 통한 마케팅(Marketing through Culture)\'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전자의 경우는 문화 상품을 마케팅 하는 것으로 주로 문화예술기관에서 주로
- 사회복지기관 마케팅과정
- 기관을 비롯하여 각종 시민단체 및 환경단체, 그리고 교육기관 및 문화예술단체 등 인간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풍요롭게 하기위한 다양한 조직들이 여기에 해당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이란 기업, 비영리조직 및 정부기관 등이 각 고객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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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그리고 적어도 더 이상 생산자의 관점에서 만들어진 문화는 대중 속에 스며들 수 없다는 사실에서 출발하여, 과거와 현재의 문화를 비교하며 수용자들의 세분화, 그리고 기존의 정형화된 틀로써 읽을 수 없는 수용자들의 문화 취향이란 것들이 결국은 문화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법을 요구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 책에서 중요시 다뤄진 문제는 '문화 예술’과 ‘마케팅'은 섞일 수 없는 상반되는 단어이다. 아도르노의 문화 상업론에서와 막스 주의에 기초한 문화주의자들이 주장하듯 문화가 산업과 연관성을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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