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의 국내 진출 실패와 이마트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 분석
해당 자료는 57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7
  • 구매만족

월마트의 국내 진출 실패와 이마트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 분석

자료번호 b350035
수정일 2010.06.07 등록일 2006.05.17
페이지수 57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cr*******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본 자료는 발표용 ppt로써 월마트의 국내 진출 실패사례와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 사례를 비교 분석하였습니다.
유통업체에 관한 자료는 많지만 현지화 전략에 성공과 실패를 직접 비교 분석하여 결론을 내림으로써 차별화를 기하였습니다.
보고서 작성시에도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목차

1. WAL-MART소개

2. WAL-MART 성공경영전략

3. WAL-MART SWOT

4.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성공 사례 – E-MART

5. WAL-MART 와 E-MART 의 비교분석

6. WAL-MART 실패요인

7. 결론

본문내용

월마트의 국내 진출 실패와 이마트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 분석
WAL-MART 는 유통산업시장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세계적으로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98년 우리나라시장 진
입을 시도한 결과 큰 성공을 이루지 못했다. 어쩌면 실패한 경우라고
해도 무방할 것이다.
왜? 세계1위 기업이 한국이라는 작은 나라(시장)을 휘어잡지 못했는가
에 대한 의문이 들 수 밖에 없다.
WAL-MART가 세계시장을 점령한 성공전략과 한국유통산업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E-MART의 국내전략성공사례와 해외진출
사례를 들어보고
왜? WAL-MART는 한국시장에서 실패를 맛보았나?
왜? E-MART는 중국시장에서 성공가두를 거두었나?를 알아 보고자 한다.
이 결과로써 WAL-MART가 국내유통산업에 참가한 기업들에게 시사하는
바는 무엇이며, 어떤 과제를 던져주었는가를 생각해 보자.
기업 이념
Respect for the individual - 개개인 존중
Customer Service - 고객의 이익 충족
Strike for the excellent - 최고추구
인간존중 경영
Peoples Department
동료문화는 형식적인 차원을 벗어나 실질적인 이익공유체계에 기여
이익공유제도(Profit Sharing Plan)
주식매입 할인제(Stock Purchasing Plan)
손실량 감소 장려 제도
현장중심의 경영
관리자가 직접 현장 활동 참여
비디오통신망 설치 - 월마트의 모든 점포를 연결
판매현장의 교환정보를 공유
매장간의 커뮤니케이션 활동 강화
▶ 문제발생시 빠른 해결과 높은 개선효과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월마트의 국내 진출 실패와 이마트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 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