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디즈니 성공경영전략
해당 자료는 44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4

월트디즈니 성공경영전략

자료번호 b353307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06.05.30
페이지수 44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ye****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월트디즈니에 대해 조사한 성공경영전략(PPT)자료입니다.

열씸히 준비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에니메이션 왕국 디즈니
- 디즈니의 성립
- 디즈니의 위기

2. 왕국의 재건
- 아이즈너의 영입
- 개혁의 내용
- 성 과

3. 시너지 효과
- synergy
- Cross marketing

4. abc의 인수
- Why abc?
- 미디어제국 디즈니

5. 제국의 위기
- abc인수 이후의 문제
- 인재 유출
- 테마파크에서의 위기
- 나쁜 기업 이미지
- 제작부문에서의 위기

6. 나아갈 방향
- 디지털 환경
- 해외 시장 진출
- 사업 진출
- Creativity

본문내용

월트디즈니 성공경영전략
1. 에니메이션 왕국 디즈니
○ 디즈니의 성립
1923년 월트에 의해 설립
Qswald the lucky rabit’ 첫 성공
미키 마우스의 탄생
도날드덕, 구피, 백설공주 등의 성공
1965년 올랜도에 디즈니랜드 설립을 계획
1967년 월트의 사망
○ 디즈니의 위기
월트 사후 창의력의 상실
- 더 이상의 성공작이 나오지 않음
- 새로운 환경에 소극적 대처
내부분열 - 후계자들의 경영권 다툼
적대적 기업합병의 대상이 됨
2. 왕국의 재건
○ 아이즈너의 영입
- 방송국의 말단 직원에서 시작, 파라마운트 사장을 역임하면서
제작부문에서 큰 성공을 거둠
○ 영입의미
- 왕국의 재생 방향을 영화나 TV프로그램 제작 중심으로 옮김
팀디즈니의 형성 – 웰스, 카첸버그 등의 인재 유입
○ 개혁의 내용
보수체제의 개편
기존 보수체제의 문제점 – 창립자인 월트가 거의 무보수로
일했기 때문에 임직원들의 보수가 열악
숙련된 전문가들의 유출
개선 방향
- 과감한 인센티브제의 도입
테마파크 입장료 인상
- 개혁을 위한 재원 마련을 위해 인상이 불가피
- TV 광고를 디즈니 최초로 도입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월트디즈니 성공경영전략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기업비전구축-월트디즈니
  • 기업비전구축-월트디즈니 개요 미국의 엔터테인먼트 회사. 국가 : 미국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 미디어 산업, 방송설립자 : W. 디즈니 설립일 : 1923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버뱅크 총자산 : 436억 79백만 달러(1999) 매출액 : 234억 2백만 달러(1999) 내용 만화영화 제작가인 W. 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프로덕션을 설립하면서 비롯되었다. 빨간 셔츠와 노란 신발의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비롯, 《백설공주》(1937) 《피노키오》(1940) 《신데렐라》(1950) 《메리포핀스》(1964) 등을 통해 꿈과 환상을 심어 주었
  • 월트 디즈니사의 세계경영전략과 그에 따른 문제점과 대응방안
  • 월트 디즈니사는 세계에서 가장 큰 놀이동산을 운영하는 회사이다. 이 회사는 만화영화 캐릭터나 동물들을 모티브로 하며, 게다가 탈것들, 음식들과 갖가지 게임들을 제공한다. 지도1.1은 세계에서 가장 붐 비는 놀이동산 10곳 중에 7곳을 보여준다. 2000년에는 미국을 제외한, 일본 동경과 프랑스 파리의 디즈니 랜드가 운영 중에 있으며, 파리에 아직 이름이 지어지지 않은 영화관련 테마파크와 홍콩에 디즈니 랜드를 각각 2002년 과 2005년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 모든 공원들이 개장 된 다면, 전 세계의 디즈니 랜드의 입장 관객수는 미국 내 관람객 수와
  • [사회과학] 월트디즈니
  • [사회과학] 월트디즈니 1. 서 론 “미국은 대통령의 이름은 바뀌어도 디즈니라는 이름은 남는다.” 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미키 마우스가 태어난 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고, 그의 주인이 죽은 지 24년이 지났어도 디즈니 라는 이름은 미국을 대표하는 이름이기 때문이다.누구나 태어나서 한번쯤은 월트 디즈니 의 만화를 단 한번쯤이라도 보고 자라고 있다.월트 디즈니의 만화를 보며 선과 악을 구분 짓는 잣대를 배우게 되며 만화에 나오는 캐릭터들은 어린 동심들의 우상이자 가장 좋은 친구가 되기도 한다.세월이 많이 흐른 지금도 방학이면 어른들의 손을 붙잡고 극장으로 가는 월트
  • [마케팅] 월트 디즈니 마케팅 분석, 우주를 쏴라
  • [마케팅] 월트 디즈니 마케팅 분석, 우주를 쏴라 Company 82년간의 장수기업으로 그간의 브랜드 이미지 와 더불어 제작기법상 탁월 소비자 기호와 시장변화 반영못함 픽사(Pixar)와의 관계 악화 Competition 재패니메이션 제한 기법으로 가격 경쟁력 지님 작가주의로 주제의식이 뚜렷 3D 애니메이션의 급성장으로 2D만 고집한 재패니메이션 입지 좁아짐 Ex)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원령공주, 이웃집 토토로 시장세분화(segmentation) 예비 설문조사 “귀하는 애니메이션 선택 시 어떠한 속성을 가장 많이 고려하십니까?” 1위 :
  • [디즈니랜드][디즈니랜드마케팅][디즈니랜드프로모션전략][월트디즈니][미키마우스]디즈니랜드에 관한 고찰(디즈니랜드 마케팅, 디즈니랜드 프로모션 전략, 디즈니랜드의 우리나라에 대한 시사점)
  • [디즈니랜드][디즈니랜드마케팅][디즈니랜드프로모션전략][월트디즈니][미키마우스]디즈니랜드에 관한 고찰(디즈니랜드 마케팅, 디즈니랜드 프로모션 전략, 디즈니랜드의 우리나라에 대한 시사점) 현대의 미국을 알려고 하면 ꡐ월트 디즈니ꡑ를 분석하라는 말도 있듯이 디즈니는 단순히 놀이 동산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미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배경을 상당부분 해석 할 수 있는 것이 된다. 규모로 보면 디즈니는 하나의 오락공원으로서 최고의 마술의 왕국, 미래도시 EPCOT 센터, 세계 전시관, 디즈니 MGM 스튜디오, 강의 나라, 탐험의 섬, 태풍의 호수, 기쁨의 섬 으로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