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마케팅사례
해당 자료는 27페이지 중 9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7
  • 구매만족
  • 프리미엄

이마트마케팅사례

자료번호 b359741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06.06.19
페이지수 27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da*******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이마트마케팅사례 자료입니다.

목차

1.선정동기

2.할인점의정의

3.이마트의등장배경

4.기업개요및 매출

5.swot분석

6.4p분석

7.해외진출

8.이마트의 문제점및 개선방향

본문내용

이마트마케팅사례
선정 동기
세계적으로 월마트가 매출1위를 기록하고 있는데,
그런 세계적인 기업이 유독 한국에서만 빛을 발하지
못하고 있고, 한국에서는 월마트보다 훨씬 작은 이마트가
성공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이유를 알아보고, 앞으로 이마트의
발전방향을 알아보기 위해 이마트를 선정했다.
할인점의 정의
일반적인 표준상품을 저비용 경영구조에 기초하여 상시적으로
싼 가격으로 파는 소매상.
즉, 재고처리, 하자품 등 저품질의 제품을 판매하거나 일부
품목만 판촉수단으로 할인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점포에서
판매하는 것과 동일한 표준 브랜드를 정규적으로 전품목에
걸쳐 상시적으로 저가판매를 하는 소매점.

참고문헌

이마트홈페이지
참고자료 : 내외경제 신문기사 2001년 2월~5월
경제[대한매일]2001년 05월 01일
대외경제정책연구원 (www.kiep.go.kr)
2001. 4. 21 financial news 특별기고(부분)
한국경제신문(http://www.hankyung.com/)
매일경제신문(http://www.mk.co.kr/)
대외경제연구소
두산 대백과사전
http://www.kotra.or.kr/main/main.php3(코트라)
무역학개론 (옥선종 저)
대신경제연구소(www.deri.co.kr)
엘지경제연구소 (www.LGri.com)
삼성경제연구원 (sericon.seri.org)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이마트마케팅사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