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해외마케팅 성공사례분석
해당 자료는 27페이지 중 9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7
  • 프리미엄

아이리버 해외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자료번호 b410119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07.01.20
페이지수 27Page 파일형식 워드(doc)
판매자 kt****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6명의 조원들이 두달간 머리쥐어짜내 만들어낸 잘 정리되어 있는 자료입니다.

그리고 저희 조원들이 직접찾아 작성한 자료입니다.

교수님꼐도 칭찬많이받은 레포트이고...

정말 자신있는 자료입니다!!!!

A+을 받은 레포트이니 여기에 여러분의 의견과 자료를 조금씩만 더한다면 원하시는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기업소개
ⅰ. 기업개요
ⅱ. 기업연혁
ⅲ. 조직구성도
ⅳ. 기업의 MISSION 및 Objectives
2)기업현황
ⅰ. 제품 종류 및 시장 진출 현황
ⅱ. 국내 및 해외 시장 점유율
ⅲ. 매출 현황 및 현 기업 성과
3)기업 환경분석
ⅰ. Five Force Model
ⅱ. SWOT 분석
4)마케팅 믹스 전략
ⅰ. 제품 전략 및 포트폴리오
ⅱ. 유통 전략
ⅲ. 홍보 전략
ⅳ. 가격 전략
5) 미래 기업 목표 및 전략

Ⅲ. 결론

Ⅳ. 참고자료

Ⅴ. 별첨
기업의 대차대조표

본문내용

아이리버 해외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중국: 아직 중국시장에서는 아이리버가 성장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인구대비로 봤을 때 현재 중국에서는 판매량이 상대적으로 저조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중국 시장의 규모가 워낙 크고, 무한한 가능성이 잠재되어 있기 때문에 앞에서 언급한 보급형 제품을 출시하여 중국내의 시장 점유율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모방이 쉬운 보급형보다 중국의 상류층을 겨냥한 고가 고급 제품으로 시장 포지셔닝을 하는 것이 아이리버의 계획이다.
< 일본: 일본 역시 아직은 MD시장이 MP3 시장보다 더 활성화 되어있다. 하지만 아마존 JP에서 아이리버가 기능부분에서 선두로 인정 받아 Apple를 이기고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면서 일본 시장도 새로운 것에 갈증 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주었다. 즉, 일본에서도 MD 시장이 곧 MP3 시장으로 대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아이리버는 더욱더 브랜드 알리기에 주력할 것이다.
③ 유통 계획
유통은 현재 실행하고 있는 것처럼 미국은 BESTBUY, AMAZON.COM, 한국에서는 LG, CJ, 전자랜드 등 그리고 유럽에서는 유럽채널 중의 하나인 FONOC 와 같은 대형마켓 등에 계속하여 대형채널을 공략하여 마케팅을 활성화 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즉, 계속하여 중간 유통망을 최대한 없애고 이익마진을 10% 이상 내어, 총판 개념으로 대형채널에만 바로(direct) 들어가는 것에 주력한다.
④ 홍보 계획
지금까지 아이리버는 MP3 파일을 듣는 인터넷 유저들에게만 기술력을 더 많이 알리고, 제품을 홍보하는 Internet user target marketing 에 주력하였으나, 앞으로 글로벌 No. 1 브랜드로 적극 육성하기 위해 미국 IBM사를 벤치마킹을 실시하여 본격적인 브랜드 마케팅에 나선다. 애플에 비해 PC시장에 뒤늦게 뛰어든 후발 주자였음에도 퍼스널컴퓨터 특정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한 IBM의 노하우를 전수 받아 그것을 토대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을 세웠다.아이리버는 또 내년에는 기존 오프라인 잡지에 대한 광고 의존도를 줄이고 온 오프라인을 결합한 브랜드 마케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내 공중파 TV CF제작과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방침의 일환으로 해외 케이블TV에 대한 CF도 적극 검토, ‘아이리버’ 알리기에 사력을 다할 계획이다. 국내외 사용자 층의 저변이 일반 사용자 층 까지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한국이나 미국 같은 경우는 일반 사용자들이 잘 알려진 브랜드를 선호하기 마련이므로 TV나 옥외광고를 실행하여 일반 사용자들에게까지도 아이리버 브랜드를 심어줄 계획이다. 또한 아직 아이리버

참고문헌

l 아이리버 홈페이지 ; www.iriver.co.kr
l 레인콤 홈페이지 : www.reigncom.com
l 삼성 경제 연구소 : www.seri.org
l 아이뉴스24 : www.inews24.com
l 디지털 타임즈 : www.dt.co.kr
l Jeffrey S. Harrison & Caron H. st. John, ‘Foundations in strategic management’ , south-western 2002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아이리버 해외마케팅 성공사례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