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화장실로 고객을 이끄는 화장실마케팅 분석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깔끔한 화장실로 고객을 이끄는 화장실마케팅 분석

자료번호 b424133
수정일 2010.06.07 등록일 2007.03.20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ye******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화장실은 그 기업의 얼굴이라고 한다.
어떤 투자자는 화장실을 보고 기업의 투자여부를 결정한다고 한다.
이렇듯 화장실은 매우 중요한 위치를 하고 잇다.
예를 들면 커피숍이나 주유소에서 화장실만 쓰기에는 미안해 기름을 넣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다.
또한 화장실이 가지는 광고 효과도 엄청나다.
하지만 전체 매출에서 휴게소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한다.

목차

월드컵과 맞물린 ‘열린 화장실’ 마케팅

열린 화장실 캠페인의 마케팅 효과

화장실도 예외 없는 마케팅 공간

화장실에 웬 알리바바

화장실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공간

본문내용

깔끔한 화장실로 고객을 이끄는 화장실마케팅 분석
아내에게 운전을 맡기고 집으로 향하였다. 역시 난 한국 체질인가 보다. 한국에 오니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이 그야말로 고향에 돌아온 기분이 든다. 오늘따라 차가 막히는 것마저 정답게 느껴진다. 그래 이렇게 북적대야 사람 사는 맛이 나지. 이 얘기 저 얘기, 나는 외국에서 있었던 일을, 아내는 한국에서 있었던 일들을 서로 이야기하다 보니 집이 점차 가까워 온다.
그런데 차가 막혀도 너무 막힌다. 마침 퇴근 시간이라 도로는 거의 정지상태나 다름없다. 정겨웠던 마음이 점차 짜증으로 바뀌어 갈 즈음, 갑자기 딸 아이의 얼굴이 심상치 않음을 느꼈다.
“너 왜그래? 어디 아파? 멀미 하는 거야?”
“아니요, 아빠. 사실은 아까부터 화장실 가고 싶은 거 참았는데 이제는 더 이상 못 참겠어요.”
“아이구, 시내 한 복판에 어디에서 차를 세워두고 화장실을 가냐. 참 큰일 났네. 아까 공항에서 가라니깐.”
“아이, 엄마는 지금 그런 말 한다고 도움이 되나요?”
“잠깐. 여기 어디 주유소 없나?”
“주유소는 왜요? 아직 기름도 많이 있는데.”
“아니 주유소에 가면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잖아.”
“그래요? 잠깐만 보자. 이 부근에서 본 거 같은데…. 아, 저기 한 블록 더 가면 있어요.”
징징대는 아이를 데리고 주유소 화장실을 다녀온 아내는 화장실에 파우더 룸까지 있다며 흡족해 한다.
“여보, 여기 이 주유소 화장실 너무 좋은 거 있죠? 무슨 백화점 화장실 같아요.”
“그래? 기왕 왔으니까 기름도 좀 넣고 갈까?”
“그러죠 뭐. 화장실 신세도 졌는데…”
어떤 나라가 선진국인지 아닌지를 알려면 그 나라의 택시 운전사, 경찰, 화장실을 보면 안다고 한다. 그 이유는 그 세가지가 어느 나라에서나 가장 자주 볼 수 있고, 가장 일반적인 대중 서비스를 대표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는 그동안 화장실이 많이 깨끗해 졌지만, 아직도 개선할 여지가 많다. 화장실 시설 자체도 그렇고 좋은 시설이라 하더라도 유지보수가 제대로 되지 않아 불결하게 방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특히 월드컵 같은 국제적인 행사가 많은 시기에는 더욱 문제가 된다. 이러한 시점에 맞춘 주유소의 열린 화장실 캠페인은 회사의 이미지 제고, 매출 증대 뿐만 아니라 국제 행사와 연계하여 국가마케팅 효과까지 얻고 있다.
월드컵과 맞물린 ‘열린 화장실’ 마케팅
누구나 한 번쯤은 길거리에서 생리적인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화장실을 급하게 찾아 헤맨 적이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깔끔한 화장실로 고객을 이끄는 화장실마케팅 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중국의 화장실에 문이 없는 이유
  • 현재 중국 대도시 화장실의 90% 이상, 중소도시 화장실의 80%이상이 문이 있다. 그리고 도시의 경우 문이 없는 화장실이라도 칸막이는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물론 공중화장실의 경우 문의 높이가 가슴 높이까지만 오거나 문의 아래 위로 이중으로 개방되어 있는 경우도 많다. 농촌의 경우에도 문이 있는 화장실의 비율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 화장실이 문화공간으로 변하는 과정과 그 요인
  • 화장실이 문화공간으로 변하는 과정과 그 요인 우리나라 속담에 `뒷간과 처가는 멀리 있을수록 좋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화장실이라는 곳에 대한 우리의 일반적인 개념은 `볼일 보는 곳` 그 이상을 넘지 않았다. 또한 그러한 고정관념만큼이나 화장실도 그 기본적인 기능에 있어서 변화가 없었다. 그러나 우리의 역사 속에서 가령 화장실 분뇨 처리의 형식이 푸세식에서 수세식으로 변화하는 등의 변화는 있어왔다. 먼저, 화장실의 변천사를 살펴보면, 1945년 2차 세계대전 후 주둔한 미국군과 유엔군의 영내에는 양식변기가 있었으나, 일반에 보급되기 시작한 곳은 폐허 위에 세
  • 화장실과 욕실 문화를 통해 바라본 일본
  • 화장실과 욕실 문화를 통해 바라본 일본 1. 주제 : 화장실과 욕실 문화를 통해 바라본 일본 2. 동기와 목적 : 주거 문화에 있어서 욕실과 화장실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거실 없는 집은 있어도 화장실과 욕실 없는 집은 없습니다. 그리고 원초적인 공간이면서 프라이버시가 가장 요구 되는 공간으로 주로 개인적인 성향이 강한 공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본연의 그 나라가 가지고 있는 가치관이나 생활상을 잘 반영하고 있는 장소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본의 화장실과 욕실을 통해서 일본의 주거문화 크게는 일본인의 성향까지 알아볼 수 있기에 화장실과 욕실에
  • 공중화장실과 환경연구
  • 공중화장실과 환경연구 1. 연구의 의의 도시 속의 공중화장실을 하나 하나의 요소로 뜯어보면 별로 보잘 것 없는 시설물일 수도 있지만, 거리의 중요한 랜드마크로 시민들에게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진다면 그 도시에 활력과 변화를 주는 거리의 핵심시설의 하나로 당당히 자리 매김 할 수 있다 2. 연구 범위 및 내용 공중화장실과 관련된 환경문제는 크게 화장실에서 사용되는 물과 화장실 이용시 발생되는 오수, 오니 등의 분뇨와 그리고 공중화장실의 주변 경관과의 조형성이라는 세 부분으로 구분 하여 볼 수 있다. 하지만, 본 연구에 있어서는 이 세 가지 부분에서 공중화
  • [사회과학] 화장실의 유래와 역사
  • [사회과학] 화장실의 유래와 역사 화장실의 역사 세계에서 최초의 기록이나 유물은 이미 기원전 3,000년대부터 1,400년대 사이에 나타나 고 있다. 가장 오래된 화장실은 인도의 모헨조다로 유적에서 발견된 것으로 지금의 수세 식과는 분명히 차이가 있지만 물이 흘러 가도록 시설하여 그 위에 배설 하게 했다는 점에 서 오늘날의 것과 그 원리는 같다고 할 수 있다. 고대 수메르 문화의 중심지였던 메소포타미아 지방의 유프라테스 강 하류에 있던 바빌로 니아의 유적지인 우르 지방에서도 기원전 2,200년의 수세의자식 변기가 발굴되었다. 하수관 을 통해 분뇨를 수세 용수와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