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획서 (도배 및 장판시공)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창업계획서 (도배 및 장판시공)

자료번호 b438876
수정일 2016.07.22 등록일 2007.05.17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tj** 가격 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창업을 준비중인 학생들이나, 창업에 관해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자료입니다~~

목차

1. 현 황

2. 창업동기 및 개요

3. 투자 계획

4. 연간 예상매출액 및 예상비용

5. 마케팅 (촉진) 전략

6. 사업 타당성 분석

본문내용

창업계획서 (도배 및 장판시공)
2. 창업동기 및 개요
1) 창업 동기
• 재직 중이던 회사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나에게 맞는 나만의 사업을 하고 싶어서 창업을 계획.
• 취업 후 다니던 회사에서 열심히 일하면서 도배 및 장판시공에 대한 기술을 많이 익혔고, 도배 및 장판시공은 숙련된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잘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겨서.
• 다른 사업도 생각해 보았지만 내가 가장 자신 있고, 이때까지 해왔던 일이기 때문에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창업을 계획하게 되었음.
• 재직 중이던 회사 사장님으로부터 경영노하우와 같은 정보를 획득하고, 소상공인 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창업에 관한 지원제도와 창업절차 및 입지선정 요령들을 지도 및 지원을 받아서 장식업체를 창업하기에 이름.
2) 사업의 개요
• 장식업 중에서도 실질적인 도배 및 장판시공을 주 업무로 하며, 구색을 갖추기 위해 조명도 취급할 예정임.
• 조명공사 주문 시에는 협력업체인 동석조명에 공사의뢰.
• 현재 본인 및 직원 3명이 운영하고, 독창적인 홍보 전략으로 매출액을 증가 시킬 것임.
• 영업시간은 오전 09:00부터 오후 18:00까지로 하되, 공사시공이 있을 때에는 공사가 끝날 때까지로 함.
• 주 고객층은 집안일을 신경 쓰고 있는 주부들로 예상됨.
3) 입지 여건
• 산과 큰 도로를 끼고 있어 동일지역 내의 다른 지역과 다소 격리되어 있음.
• 사업장 주변은 아파트 단지 및 주택밀집지역 부근으로 고정고객이 많은 편임.
4) 점포 디스플레이
•매장에서의 직접적인 영업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므로 매장에는 공사 시 필요한 것들을 포함해서 최소한의 인테리어만 할 계획임.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창업계획서 (도배 및 장판시공)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손익분기점 발표 ppt 자료
  • 손익분기점 발표 ppt 자료 손익분기점 분석의 의의 기업의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생산량의 결정이나 가격을 결정하기 위하여 비용과 매출량, 순이익의 관계를 분석하는 것으로 비용-매출액-수익 분석(Cost-Volume-Profit analysis : CVP분석)이라고도 한다. 수익(TR) = 총변동비(VC) + 고정비(FC) 손익분기점 총수익(total revenue : TR)이 변동비(variable cost : VC)와 고정비(fixed cost : FC)의 합과 같아지는 매출액 및 매출량 변동비는 매출량이 변함에 따라 변화하는 비용이며, 고정비는 매출량
  • 레버리지와 손익분기점
  • 레버리지와 손익분기점 1. 레버리지 분석 1) 레버리지의 의의 - 레버리지 : 고정비를 발생시키는 자산 또는 부채의 사용. - 레버리지분석 : 고정비 존재 시 매출액변화에 대한 영업이익의 변화, 영업이익의 변화 에 대한 순이익의 변화 등을 분석하는 것. 2) 영업레버리지와 재무레버리지 ① 영업레버리지 - 영업레버리지 분석(operating leverage) : 영업고정비를 발생시키는 자산의 사용 의미. (영업고정비 : 감가상각비, 임차료, 관리직 보수 등의 영업활동 고정비) - 영업레저리지란 비용 중에서 고정영
  • [인문과학] 손익분기점
  • [인문과학] 손익분기점 1. 손익분기점(Break Even Point)의 정의 손익분기점(Break Even Point) : 일정 조건하에서 손실도 이익도 생기지 않는 싯점을 말한다. 이 싯점에 이르렀을 때 운항의 원가는 영업수익과 같게 되며 손실도 이익도 생기지 않는다. 총수입이 Break Even Point를 상회할 때는 그만큼의 이익이 생기고 하회할때는 그만큼의 손실이 생긴다. 손익분기점을 구하기 위해서는 먼저 비용을 변동비와 고정비로 구분해야 하는데 이를 비용 분해라 한다. 기업의 수익증대를 위한 손익분기점 변화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손익분
  • 손익분기점과 영업레버리 분석
  • 손익분기점과 영업레버리 분석 기업의 발전을 위한 여러 가지 의사결정에는 미래의 매출액 예측도 중요하지만,매출액의 변화에 따른 이익의 변화양상을 분석하는 일도 무시할 수 없다. 이러한 분석을 레버리지 분석(Leverage analysis)이라고 한다. 레버리지란 기업의 他人資本依存度이며, 기업이 추가적인 자산이나 자금을 얻음으로써 이 추가된 자산이나 자금에 대해 고정적인 비용이나 대가를 지급하는 것을 말한다. 또 손익계산서상에서 레버리지를 정의하면 고정비용을 수반하는 자산이나 자금의 사용을 의미한다. 따라서 레버리지분석이란 고정자산의 사
  • 손익분기점(Break Even Point analysis)에 대한 분석
  • 손익분기점(Break Even Point analysis)에 대한 분석 손익분기점 분석은 손익분기점의 발견 내지는 확인에 초점을 두게 된다. 왜냐하면 손익분기점(Break-Even Point : B. E. P)이란 손실도 이익도 발생하지 않는 매출액 또는 조업도를 말하며, 이 점에서는 매출액과 총비용이 일치하게 되고 따라서 손익은 영(Zero)이 되기 때문이다. 즉, 손익분기점은 기업의 생과 사를 판가름하는 중요한 척도가 된다. 그러므로 손익분기점 분석은 매출액(또는 조업도)의 증감에 따른 원가의 변동여부를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
최근 본 자료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