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브랜드이미지
해당 자료는 22페이지 중 7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2
  • 구매만족

도시브랜드이미지

자료번호 b514073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08.05.02
페이지수 22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a****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도시브랜드이미지에 대한 사례와 개념정리 입니다.

목차

도시브랜드 이론적 배경
-도시 브랜드 개념 및 정의
-도시 브랜드 등장배경
-도시 브랜드 기대효과
-도시브랜드 형성요소
-도시브랜드 자산적 요소
실제 사례 응용
-도시브랜드 국내 ·외 선진 사례
-1> 국내- 서울 . 수원 . 부산
-2> 국외 – 뉴욕. 홍콩 . 도쿄
-성공및 실패사례
결론

본문내용

도시브랜드이미지
City Brand Image
[도시브랜드 개념 및 정의]
도시 자체를 하나의 상품이나 기업으로 인식하고 도시에 관한 모든 문
화나 생산물, 도시의 유․무형의 자산과 이러한 자산을 통해 만들어진
유․무형의 산물들을 자원으로 특정 도시가 그 지역만이 가지고 있는
자연환경, 역사적인 특징, 문화적인 매력, 행정 서비스 등을 다른 도시 와 확연히 구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시의 명칭, 상징물, 디자인, 혹은 그들의 결합체이다
City Brand Image
“전환기적 도시 경영전략의 중심 역할 수행”
“시민들의 자발적 시정참여 구심점 역할 수행 “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도시브랜드이미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가로경관 개선 및 공적공간 계획 연구
  •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가로경관 개선 및 공적공간 계획 연구 ② 획일적인 지정으로 인한 제한적인 효과 건축후퇴선이라는 것은 대지에서 작용하는 것으로, 대지규모의 여건이 다른 상황에서 똑같은 조건을 적용하는 것은 건축선의 목표와 목적의 부재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획일적인 지정의 직접적인 영향은 건축후퇴선이 지켜지지 않는 지역의 건축물이 대부분 건축선 후퇴부 적용 이전에 지어진 경우이며, 개발이 필요한 곳이 건축선으로 인한 개발 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여 개발되지 못한다는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 ③ 건축선의 본질적인 의미 - 경관에 대한 역할 부재 3m
  • (발표자료) 제주국제자유도시 제주도의 관광브랜드 홍보를 위한 마케팅 전략방안
  • 잠재 배후시장 풍부 ▶ 2시간내 비행거리안 북경, 상해, 동경, 홍콩, 대만 등 인구 1천만 이상의 도시가 5개, 인구 3백만~1천만명의 도시가 13개 집중
  • 부산 도심 재생과 도시 브랜드
  • 서론 최근 부산은 북항등을 중심으로 부산 도시 재생 사업이 본격화 되고 있다. 그에 따라 포럼, 세미나, 공청회 등이 급격히 늘어 나고 있다. 이러한 도심재생 사업의 본격화는 하드웨어적인 외형 계발 중심 이었고 외형 중심의 계발은 도시의 경쟁력 활성화, 이익 창출을 늘린다고 생각을 했다. 하지만 외형만을 강조한 팽창 사업은 도시의 역사성, 전통성, 감성 등을 무시 해버리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소프트 웨어의 소흘감은 도시재생 사업 이후 도시의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떨어 뜨려 단기간의 족속 사업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최근에는 도시 브랜드라는
  • 현대사회와 공간 - 현대사회의 공간변화와 도시브랜드
  • 현대사회의 공간변화를 도시브랜드 디자인과 인간소외 현상에 연관시켜 생각해 보았다.
  • 마카오의 도시브랜드마케팅 - 관광산업의 미래
  • 마카오의 도시브랜드마케팅 - 관광산업의 미래 뉴 마카오(New Macau) 개발계획 아시아최고의 컨벤션, 휴양, 카지노, 오락 도시를 지향 아시아의 라스베이거스로 발전계획 에드먼드 호 행정장관 -2002년 40년간의 마카오 카지노 독점체제 개혁 -도시개혁 드라이브 주도 뉴 마카오(New Macau) 개발계획 샌즈그룹 2009년까지 130억불 투자 포시즌, 샹그릴라, 힐튼, 트레이더스 등 13개 글로벌호텔 오픈예정 호텔객실수 증가 1만 1700개(2007) 3만7400개(2010) 윈(Wynn)그룹 58억불 버진(Virgi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